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에이프로젠 H&G, 에스텍파마, 럭슬, 에스디시스템, 컨버즈 상한가

Grandpassion 2019. 12. 11. 17:46
반응형




2019. 12. 11. 수요일. Today's briefing


■ 화장품 관련주 - 한중일 정상회담을 위한 文 대통령 방중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


文 대통령이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열리는 韓中日 정상회의에 참석차 23일부터 이틀간 중국을 방문한다. 文 대통령은 이번 정상회의에서 리커창 총리, 아베 총리 등과 3국간 실질 협력 방안을 중점 협의할 예정이며, 시진핑 국가주석, 아베 총리 등과의 양자회담도 추진중이다.


특히, 한중 정상회담이 성사될 시 文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에게 '한한령 해제'와 함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중국의 역할을 당부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코스메카코리아, 한국화장품제조 등 일부 화장품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폴더블폰 관련주 - 내년 2월 삼성전자 갤럭시S11·신규 폴더블폰 공개 예정 속 일부 관련주 상승.

삼성전자가 내년 2월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S11 시리즈와 위아래로 접히는 클램쉘 형태의 폴더블폰을 공개할 예정이다. 

기존 갤럭시S 시리즈와 폴더블폰인 갤럭시폴드와는 차별화 된 디자인과 신기술이 탑재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카메라 부문에서 갤럭시S11 상위 모델에는 삼성 스마트폰 처음으로 1억8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KH바텍, 코렌, 캠시스, 엠씨넥스 등 폴더블폰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에이프로젠 H&G - 에이프로젠 '유니콘기업' 등재에 계열사 이틀째 상한가.

바이오시밀러 기업 에이프로젠이 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벤처기업을 의미하는 '유니콘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리자 계열사 주가가 11일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날 중소벤처기업부는 에이프로젠이 미국 시장조사업체 CB인사이트의 유니콘 기업 명단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유니콘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린 기업은 에이프로젠을 포함해 쿠팡, 옐로모바일, 비바리퍼블리카, 우아한형제들 등 11곳이다.



■ 에스텍파마 비보존 지분 가치 부각에 상한가.

언론에 따르면, 한국 장외주식시장(K-OTC) 대장주인 바이오 업체 비보존의 시가총액이 약 1조9,000억원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연내 회사 주력 파이프라인 오피란제린(VVZ-149)에 대한 美 3상 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한편, 동사는 비보존 지분 4.60%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비보존 기업가치 기준으로 874억원 규모로 장부가 105억원 대비 8배 규모이다. 



■ 에스디시스템 -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상한가.


동사는 전일 장 마감 후 기존 최대주주인 (주)우석플래닝외 1인이 (주)강원(구(주)웰크론강원)에게 보유주식 1,308,431주를 73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변경예정 최대주주의 예정 소유비율은 14.47%이며, 변경 예정일은 2019년12월23일이다. 



■ 컨버즈 상장폐지 사유 해소 후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전일 장 마감 후 동사에 대해 유가증권시장 상장공시위원회 심의결과 상장유지를 결정했다. 이에 상장폐지사유(감사인 의견 미달)가 해소되며 지난 3월25일부터 거래정지됐던 동사의 주권 거래가 이날 재개된다. 



■ 에이비프로바이오 미국 바이오기업 에이비프로가 나스닥 상장을 위한 기술요건 충족에 급등.


에이비프로는 면역항암 파이프라인의 임상 진행을 통해 기업가치를 올린 뒤 나스닥에 상장할 전망이다.



■ 수산중공업 정세균 전 국회의장의 총리 유력설에 급등.

한 매체에 따르면 이낙연 국무총리의 후임으로 정세균 전 국회의장이 거론된 것으로 전해졌다. 수산중공업 정석현 회장과 정세균 전 의장은 압해 정씨 종친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묶여있다.



■ 셀바스헬스케어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79억9999만8516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에 급등.

발행되는 신주는 총 407만3319주이며 주당 액면가액은 500원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1월 14일이다.제3자배정 대상자는 셀바스에이아이와 인프라웨어로 각각 최대주주와 관계사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