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이낙연 테마주 이 총리 정치 행보 본격화에 상승

Grandpassion 2019. 12. 19. 17:49
반응형




2019. 12. 19. 목요일. Today's briefing


■ 이낙연 테마주 차기 국무총리로 정세균 후보자가 정해지면서 이낙연 총리의 정치 행보 본격화 기대감에 상승.


. 중앙에너비스 - 김병재 사외이사가 이 총리와 서울대 법대 동기로 알려지면서 테마주로 묶여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 주연테크 - 노무현 정부 당시 차관을 지냈던 권오룡 사외이사가 이낙연 총리와 친분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 성안 - 이낙연 총리의 한반도 평화경제 정책으로, 성안의 박상태 대표가 개성공단위원장이라는 것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 다스코 이낙연 총리가 전남시자 시절 전남체육회 회장이었고, 다스코 회장이 전남체육회 부회장이었다.


. 에스앤더블류 정연환 이사와 이낙연 총리가 1952년 동갑으로 서울대 법대 동문이다. 정연환 이사 임기와 20대 대통령 선거일이 2022년 3월이다.


. 웰크론강원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에너지 정책을 중심으로 이 총리가 새만금 사업과 미래 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추진하며 최근 군산을 방문해 에너지 정책 수혜주로 거론됐다. 전남 군산에 소재한 웰크론강원은 최근 서울대 출신 및 정부 관료 출신을 신임 경영진으로 영입하고 셰일가스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STOCK ISSUE THEMA] -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 종목 정리







■ 반도체 관련주 - 미국 마이크론테크놀로지 호실적 발표 등으로 상승.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현지시간으로 18일 뉴욕증시 마감 후 회계장부상 1분기 주당순이익(EPS)이 48센트, 같은 기간 매출은 51억4,0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마이크론의 시간외 주가는 4% 넘게 상승했고, 마이크론의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 발표에 반도체 관련주들의 투자심리가 개선되는 모습이다. 

이에 SK하이닉스, 케이엔제이, 유진테크, 고영 등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삼일제약 비알코올성 지방간염치료제 임상 승인에 급등.


삼일제약은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아람콜’의 국내 3상 임상시험 계획 식약처 승인을 획득했다. 이번 임상은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환자에 대한 아람콜의 유효성·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3/4상 위약 대조시험으로,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14개 국내 병원에서 진행된다.  

삼일제약은 지난 2016년 7월 이스라엘 기업 갈메드와 아람콜의 국내 개발 및 독점 판매권 계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