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이낙연 관련주 총선 역할론 기대에 상승

Grandpassion 2019. 12. 20. 16:10
반응형




2019. 12. 20. 금요일. Today's briefing


■ 이낙연 테마주 - 총선 역할론 기대에 강세


이낙연 국무총리는 전날 세종 총리공관에서 열린 기자단 송년간담회에서 “국민이 갈증을 느끼는 것은 정치의 품격, 신뢰감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제가 다시 돌아갈 그곳이 정글 같은 곳이지만 국민께서 신망을 보내주신 그런 정치를 견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총선 역할론’에 대해 “앞으로 제가 무엇을 할지는 구체적으로 정해지지도 않았다”면서 “그것을 제가 요청하거나 제안하기보다는 소속 정당의 뜻에 따르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2017년 5월 31일 문재인 정부 초대 총리로 취임한 이 총리는 1987년 대통령 직선제 도입 이후 최장수 국무총리 기록을 세웠다.







. 국영지앤엠 - 국영지앤엠이 이낙연 테마주로 주목 받으며 상한가. 

국영지앤엠 최대주주인 최재원 대표가 서울대 문리과대를 졸업해 동아일보 기자로 활동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낙연 테마주로 묶였다. 이낙연 총리도 서울대 법학대를 졸업하고 동아일보 기자로 재직한 바 있다.


. 제이엠아이정광훈 회장,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 한창 - 최승환 한창 대표이사, 이낙연 국무총리와 서울대 법과대학 82학번 동기동창.


▶ [STOCK ISSUE THEMA] -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 종목 정리




■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 내년 시스템반도체 예산 3배 증액 소식에 상승.

산업통상자원부는 이호승 청와대 경제수석과 '팹리스·디자인하우스 간담회'를 열고 지난 4월 발표한 '시스템반도체 비전과 전략'의 추진 현황을 점검한 가운데, 내년도 시스템반도체 분야에 산업부 예산 1,096억원을 포함한 2,714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올해 예산 881억원보다 3배 이상 많은 금액이다.

이에 에스앤에스텍, 에이디테크놀로지, 아이텍, 피에스케이 등 일부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영풍제지 - M&A(인수합병)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는 소식에 상한가.

최근 한 매체에 따르면 사모펀드인 큐캐피탈파트너스가 인수했던 영풍제지가 최근 매물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큐캐피탈파트너스는 4년 전 제지업체 영풍제지를 인수한 바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따뜻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