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대한항공, 한진칼 / 한진가, 조현아 조원태 경영권 분쟁 조짐에 상승

Grandpassion 2019. 12. 23. 16:02
반응형




2019. 12. 23. 월요일. Today's briefing


■ 대한항공우 / 한진칼우 /한진칼 - 한진가, 조현아-조원태 남매 경영권 분쟁 조짐에 상승.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23일 동생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을 비판하고 나섰다.


앞서 이날 조 전 부사장은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원을 통해 자료를 내고 "조 대표이사가 공동 경영 유훈과 달리 한진그룹을 운영해 왔고, 지금도 가족 간의 협의에 무성의와 지연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한진그룹이 선대 회장의 유훈과 다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며 "상속인 간

의 실질적인 합의나 충분한 논의 없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대규모 기업집단의 동일

인(총수)이 지정됐고 조 전 부사장의 복귀 등에 대해 조 전 부사장과의 사이에 어떠

한 합의도 없었음에도 대외적으로는 합의가 있었던 것처럼 공표됐다"고 주장했다. 한진그룹 남매간 갈등이 불거지면서 경영권 분쟁으로 번질지 주목되면서, 대한항공, 대한항공우, 한진칼, 한진칼우, 진에어 등 한진그룹주들이 상승했다.







■ 제약 바이오 관련주 -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등 내년 주요 학회 일정을 앞두고 상승.

키움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오는 1월 개최되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를 앞두고, 기술 수출 논의 등 다국적제약사와 미팅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업체의 수혜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후 실적 시즌으로 숨고르기가 예상되지만, 실적 시즌 이후 AACR, ASCO 등 다양한 병용 임상 데이터 발표가 있어 관련 모멘텀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내년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의약품 약가 인하 공약 등이 쏟아질 것이라며, 높은 약가를 받을 수 있는 유전자/RNA/희귀질환/항암제/항체 등에 다국적제약사의 개발 의지가 더욱 높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에이치엘비파워,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삼성바이오로직스, 종근당, 셀트리온제약 등 제약 바이오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 에스모 머티리얼즈 -  24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

지난 20일 에스모 머티리얼즈는 채무상환자금 조달을 위해 24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발행 대상자는 포트코리아자산운용과 에스모다. 납입 완료시 최대주주는 포트코리아자산운용으로 변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