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한진칼, 대한항공우선주. 2차전지 관련주 상승 / 비보존 관련주 급락

Grandpassion 2019. 12. 24. 16:24
반응형




2019. 12. 24. 화요일. Today's briefing


■ 한진그룹주 - 한진그룹 경영권을 둘러싼 한진가(家) 남매 간 분쟁이 본격화 지분 확보 경쟁 예상에 상승.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은 전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입장문을 발표하며 동생인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그룹 운영에 대해 문제 제기를 하고 나섰다.


조 전 부사장은 조 회장을 향해 “가족들에게 화합을 통한 공동경영의 유지를 전한 선대 회장님(고 조양호 회장)의 유훈과 달리 한진그룹을 운영해 왔고, 지금도 가족간의 협의에 무성의와 지연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조 회장 측이 조 전 부사장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을 경우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한진칼은 내년 3월에 있을 주주총회에서 조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을 의결해야 한다. 여기서 조 회장이 연임에 실패하면 한진그룹의 경영권을 잃게 된다.


이 같은 소식에 한진칼우선주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대한항공우선주가 급등했다.







■ 2차전지 관련주 - 이차전지·연료전지 등 관세율 인하 소식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

기획재정부는 국무회의에서 77개 품목의 관세율을 인하(할당관세)하고, 14개 물품은 인상(조정관세)하는 내용을 담은 할당관세 규정 개정안과 조정관세 규정 개정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차전지·연료전지 등 신성장 산업 육성을 위한 관련 설비·원재료 등 30개 물품에 대한 관세율은 1년간 0%로 인하했다.

아울러 中 자동차용 배터리 시장에서 한때 점유율 3위를 기록했던 옵티멈나노에너지가 경영난에 파산을 신청했다는 소식도 LG화학과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업체들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3분기 실적 호조 및 中 상해공장 가동에 따른 생상량 증가 등에 기인해 전일(현지시간) 장중 420달러를 돌파하기도 하는 등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에 화신테크, 두산솔루스2우B, 엘앤에프, 코스모화학, 후성 등 일부 2차전지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화신테크 - 황교안 관련주. 조대환 고문, 황교안과 사법연수원 동기.




■ 텔콘RF제약 / 에스텍파마 / 케이피엠테크 / 루미마이크로 - 비보존, 美 임상3a상 실패 소식에 급락.

텔콘RF제약 자회사인 바이오 신약개발 업체 비보존은 금일 홈페이지를 통해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이 복부성형술 미국 임상 3a상에서 1차 지표인 12시간 통증면적합의 통계적 유의성 확보에 실패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이두현 비보존 대표는 "내년 상반기에 엄지건막류 3b상과 새로운 디자인의 복부성형술 3b상을 동시에 진행하여 기필코 성공적인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에 비보존의 최대주주인 텔콘RF제약과 비보존 지분을 보유 중인 에스텍파마가 하한가를 기록했다. 비보존으로부터 오피란제린 외용제 개발권을 취득한 케이피엠테크와 최근 비보존 대상 CB발행을 결정한 루미마이크로도 급락 마감했다.



■ 메탈라이프 신규 상장 첫날,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패스트트랙 1호 부각에 상한가. 공모가 13,000원.


광통신용 부품 제조업체. 통신 중계기에 주로 사용되는 RF 트랜지스터 패키지와 광 전송망에 주로 사용되는 광 송/수신 및 광 증폭 모듈용 패키지를 주력 제품으로 하고 있으며, 레이저를 발생시키는 모듈에 채용되는 반도체 패키지인 레이저용 패키지와 군수용 적외선(Infrared) 센서용 패키지 등도 생산. 신규 사업으로 적층 세라믹 기술를 이용한 저가형 5G용 부품, 수소전기자동차 파워 모듈(Power Module)용 부품 사업 추진 중. 최대주주는 RFHIC.




■ 제이씨케미칼 인도네시아, 팜오일 원유 혼합된 바이오디젤 세계 최초 의무화 소식에 급등.

인도네시아에서 세계 최초로 팜오일 원유(CPO)가 30% 혼합된 바이오디젤 'B30' 사용이 내년부터 의무화된다는 소식이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팜오일의 54%를 생산하고 있다. 

이에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통해 인도네시아 오일팜 플랜테이션 운영 및 팜 오일 생산 사업을 진행중인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 네오펙트 손가락 움직임 보조용 로봇 美 FDA 등록에 급등.

동사는 손가락 움직임 보조용 로봇인 '네오마노' 출시 관련 美 FDA에 등록을 완료했다고 공시했다. '네오마노'는 척수손상, 루게릭병, 다발성 경화증 등의 중추신경계통 장애로 인하여 손가락 움직임에 어려움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개발한 손가락 움직임 보조용 로봇으로, 이번 등록을 통해 미국에서의 본격적인 판매가 가능하여 동사의 매출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행복하고 훈훈한 성탄절 보내세요.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