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IT 반도체 관련주 / OLED 관련주 상승 / 고배당 관련주 하락

Grandpassion 2019. 12. 27. 17:08
반응형




2019. 12. 27. 금요일. Today's briefing


■ IT / 반도체 관련주 긍정적 실적 전망 및 美 기술주 강세 등에 상승.


한국투자증권은 금일 보고서를 통해 최근 시장에서 부상중인 IT업종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반도체,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IT 전반은 4분기 실적에 대한 긍정적 시각이 형성되어있고, 심지어 내년 상반기 전망도 나쁘지 않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밤 뉴욕증시에서 애플(+1.98%), 마이크로소프트(+0.82%), 페이스북(+1.30%), 인텔(+0.69%), 알파벳A(+1.34%) 등 대형 기술주들이 상승하면서 나스닥이 9,000선을 상회했고,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도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삼성SDI 등 IT 대표주 및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OLED 관련주 - OLED 채택 스마트폰 확대 전망에 상승.

시장조사 전문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최근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 보고서에서 전 세계 OLED 스마트폰 판매량이 2020년 말까지 6억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년대비 46% 증가한 수준이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OLED 패널은 프리미엄 등급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이미 기본으로 채택되고 있다"며, "화웨이, 샤오미, 비보 등 中 업체들이 자사 제품 차별화를 위해 중급 스마트폰에도 OLED를 공격적으로 채택하면서 OLED 스마트폰 시장이 급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영우디에스피, 참엔지니어링, 비아트론, LG디스플레이 등 OLED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고배당 관련주 - 12월 결산법인 배당락 여파로 하락.

금일 12월 결산법인 배당락일을 맞은 가운데, SK텔레콤, KT 등의 통신주와 기업은행, 우리금융지주 등의 은행주를 비롯해 KT&G, 메리츠종금증권, 삼성생명, 동양생명, 두산, 현대중공업지주 등 고배당주로 꼽히는 종목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

일반적으로 배당락일 주가는 배당예상치에 따라 일정 부분 하락하게 되며, 특히 고배당주는 배당투자를 목적으로 들어온 자금이 일시에 빠져나가 주가 하락폭이 더 커지는 경향이 있다. 



■ 금호에이치티 에스맥, 금호에이치티 지분 추가 인수 소식에 급등.

에스맥은 금호에이치티 주식 438만8441주를 206억2567만 원에 취득하기로 했다고 전날 공시했다. 취득 후 지분율은 25.62%(648만8180주), 취득예정 일자는 2020년 1월 6일이다.에스맥 측은 “사업 다각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