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석유유통, LPG, 셰일가스, 바이오가스 관련주 미국 이란 갈등 격화에 상승

Grandpassion 2020. 1. 6. 16:13
반응형




2020. 01. 06. 월요일. Today's briefing


■ 석유주 / LPG 관련주 / 셰일가스 관련주 / 바이오가스 관련주 - 미국/이란 갈등 격화 우려 지속 등에 상승.


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이 무인폭격기로 이란 혁명수비대의 최고 정예부대인 쿠드스군 사령관 가셈 솔레이마니를 사살한 가운데,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는 "그(솔레이마니)가 흘린 순교의 피를 손에 묻힌 범죄자들에게 가혹한 보복이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4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이 미국을 공격한다면 미국은 이란을 더욱 세게 칠 것"이라며, "미국은 이미 이란 내 52곳을 공격 목표 지점으로 정해놨다"고 언급하는 등 양측의 충돌이 전면전으로 번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한편, 이라크 의회는 5일(현지시간) 미군이 바그다드 공항에서 이란군과 이라크 시아파 민병대의 요인을 폭격해 살해한 데 대해 긴급회의를 열고 미군 철수 결의안을 가결했다.


이에 석유유통 관련주, LPG 관련주, 셰일가스 관련주, 바이오가스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흥구석유 - 휘발유, 등유, 경유, 방카-C, LPG(액화석유가스) 등을 GS칼텍스로부터 매입하여 대구, 경북 지역에 판매/공급중.

. 한국석유 - 석유류제품 제조업 및 도소매업 업체.

. 극동유화 - 산업용윤활유, 유동파라핀 등 생산. LPG 충전사업과 건설 및 차도용, 자전거 전용도로용 아스팔트 판매사업.

. SH에너지화학 - 미국 내 자회사인 SH Energy USA, Inc.를 통해 셰일가스 사업 추진중.

. 중앙에너비스 - SK에너지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휘발유, 경유, 등유 등의 일반유와 LPG 등의 석유류를 판매하는 업체.

. 제이씨케미칼 -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인 바이오디젤 등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

. 지에스이 - 서부경남지역(진주, 사천, 함양, 거창, 하동 등) 도시가스공급사업.

. 대성산업 / 대성에너지 - GS칼텍스의 최대 일반대리점. 주유소, 가스충전소 등을 운영중.

. 에코바이오 - 매립가스 및 바이오가스 관련 재생에너지 전문기업.

. 유성티엔에스 - 석유유통. 화서(상주) 휴게소 등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유소 10개소의 운영중.




■ 스카이문테크놀로지 - 방치형 해전 롤플레잉게임(RPG) 방치함대, 사전 예약자가 30만명을 넘어섰다는 소식에 상한가.


이 게임은 함선 육성 및 자동 전투 모바일 RPG로 이달 중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 라닉스 - 세계 첫 자율주행차 안전기준 도입 속 수혜주로 부각되며 급등.

국토교통부는 전일 언론을 통해 자율차 상용화를 위해 부분 자율주행차(3단계) 안전기준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올해 7월부터는 자동 차로 유지기능이 탑재된 레벨3 자율주행차의 출시와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 자동 차로 유지기능은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지 않아도 자율주행시스템이 차선을 유지하면서 주행하고 긴급 상황 등에 대응하는 기능을 뜻한다.

이에, WAVE V2X 통신 통합 솔루션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개발한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C-ITS 및 자율주행자동차 실현을 위해서는 V2X 통신기술이 반드시 지원되어야 하며, 이를 위하여 IEEE에서 표준으로 정립한 것이 IEEE 802.11p 표준의 WAVE V2X 통신기술이다. 



■ 대한뉴팜 - 중국, 원인불명 폐렴 확산에 호흡기 관련주 강세.


중국 우한에서부터 홍콩, 싱가포르까지 원인불명의 폐렴이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에 호흡기 관련주가 강세다. 이 싱가포르 보건부는 폐렴 바이러스 감염으로 의심되는 중국 국적 3세 소녀를 격리조치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홍콩에서도 우한 지역을 방문했던 폐렴 의심환자가 14명까지 늘어났다.


이에 대한뉴팜, 파루, 체시스 등이 상승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