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윤석열 관련주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련주

Grandpassion 2020. 1. 31. 17:22
반응형




2020. 01. 31. 금요일. Today's briefing


■ 윤석열 관련주 - 윤석열 검찰총장 대선주자 적합도 2위 차지에 상승.


전날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서치앤리서치가 세계일보의 의뢰로 지난 26~28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1007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윤석열 총장에 대한 지지율은 10.8%로, 이낙연 전 국무총리 32.2%에 이어 2위에 올랐다. 계속 2위 자리를 지키던 황교안 대표는 10.1%로 3위를 기록했다.


이에 모베이스전자, 아이크래프트, 서연, 대영포장, 이그잭스가 윤석열 검찰총장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급등했다.


. 모베이스전자 - 최대주주·사외이사가 윤석열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

. 아이크래프트 - 류광현 사외이사, 前 부산지방검찰청 검사. 서울대학교 공법학과. 윤 총장과 서울대 동문, 사법연수원 동기.

. 서연 - 사외이사 유재만, 前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제1부장검사. 윤석열과 서울대학교 법학과 동문.

. 대영포장 - 대표이사 권택환 윤석열과 서울대 동문. 육복희, 신포철 사외이사 서울대 법학과 동문.

. 이그잭스 - 이경훈 사외이사. 윤 총장과 제33회 사법시험 통과, 연수원 동기.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 -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국내 7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7번째 확진환자는 28세 한국인 남성으로, 중국 우한에서 청도를 거쳐 23일 인천공항으로 입국했다. 지난 26일 기침이 있었고 28일에는 감기 기운을 보인 후 29일부터 발열과 기침, 가래 등 증상이 뚜렷해져 보건소에 신고했다. 


이에 우한폐렴 감염 우려로 손소독제와 마스크 수요가 폭증하면서 유통업체들도 물량 확보에 비상인 상황이다. 


이 같은 소식에 맥스로텍, 웰크론, 오가닉티코스메틱, 모나리자, 오공, 케이엠, 엔바이오니아, 승일, 깨끗한나라 등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맥스로텍중국 병원 겨냥한 공기정화 마스크 계약에 상한가. 


중국 병원과 산업체 시장을 겨냥한 스마트 웨어러블형 공기정화 마스크 '에어돔'의 해외 판권 계약을 체결. '에어돔마스크’는 공기정화기능과 미세먼지마스크 기능이 결합된 제품이다. 


이 제품 은 'H13등급 필터를 통해 초미세먼지를 99% 차단해, 기존 마스크보다 성능이 뛰어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맥스로텍은 산업체 노동자, 지하철 근로자, 병원 의사와 간호사, 환경미화원 등 외부 접촉이 많은 시장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오가닉티코스메틱 -  세균 및 바이러스 억제 사포닌 핸드워시 판매 부각.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중국 내에서 영유아 및 임산부용 화장품을 제조 유통하는 기업으로 세균 및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사포닌 핸드워시를 판매하고 있다.




엔바이오니아 -  우한 폐렴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부직포 품귀 현상 수혜주로 부각. 엔바이오니아는 마스크, 에어컨 필터 등에 쓰이는 부직포 원단 생산을 하고 있다.




앱클론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항체 개발 추진.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2019-nCov) 치료용 항체를 개발키로 했다고 밝힘.




장원테크 - 신종코로나 확산 열화상카메라 수요 폭발. 적외선 열화상카메라 세계 1위 글로벌 기업인 미국 플리어사에 마그네슘 다이캐스팅, 정밀가공 기법, PEO 특수 표면처리 기술이 적용된 신규 개발 부품을 단독으로 공급.




. 트루윈검역용 열화상카메라 감시 센서 중국 공급 예정. 열화상 감시 센서는 기존 계약업체인 엠테이크와 협업하여 개발한 인체 체온감시 카메라에 삽입되어 중국 공공기관 시설 납품 업체에 공급될 예정.




. 진원생명과학투자자 현혹’ 진원생명과학, 당국 집중 감시에 하한가.





■ 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련주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추진 소식에 상승.

일부 언론에 따르면, BTS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상장을 추진하기 위해 최근 국내외 증권사를 상대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예상 기업가치가 4조원 수준이며, 주관사 선정 이후 이르면 연내 상장도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햔편, 빅히트는 "결정된 것 없다"고 부인했다.

이에 메가엠디, 디피씨, 키이스트, 엘비세미콘, 넷마블, 브이티지엠피, 와이제이엠게임즈 등 방탄소년단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하이즈항공 - 1,379.19억원 규모 부품 조립 및 가공 납품 계약 체결에 상한가.


전일 동사는 ACM(Aerospace Composites Malaysia Sdn. Bhd.)과 1,379.19억원 규모 보잉(Boeing) 기종 부품 조립 및 가공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 18년 매출액 대비 300.56% 규모이며, 계약기간은 2020년1월1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이다. 



■ 미래에셋생명 185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에 상승.

전날 미래에셋생명은 주가안정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500만주를 장내 취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취득예정금액은 185억원이며, 취득예상기간은 오는 31일부터 4월 29일까지다. 



■ SBS 4분기 어닝 서프라이즈급 실적에 상승.

전날 SBS는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32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 193억원을 크게 웃도는 금액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1월 한 달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