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 관련주 / 윤석열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2. 5. 16:47
반응형




2020. 02. 05. 수요일. Today's briefing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 - 중국 우한 폐렴 확산 지속 등에 상승.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2명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에 국내 확진자는 총 18명으로 증가했다. 17번째 환자는 38세 남성으로 지난 1월28일부터 24일까지 싱가포르에 방문한 사람이며, 18번째 환자는 16번째 확진자의 딸이다. 


한편,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2월5일 0시 현재 전국 31개 성에서 신종 코로나 누적 확진자가 24,324명, 사망자는 490명이라고 밝혔다.


이에 신풍제약, 신풍제약우, 오가닉티코스메틱, 랩지노믹스, 국제약품 등 마스크 /백신/진단시약/방역/세정제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 - 신종코로나 치료제 '클로로퀸' 보유에 상한가.


외신에 따르면 중국 복수의 의료기관은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Remdesivir)와 말라리아 치료제 클로로퀸(Chloroquinem)이 신종 코로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검증해 중국 각급 성·시 정부에 통보했다. 중국 보건당국은 두 약물이 신종 코로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여러 차례 언급했지만, 학계에서 이를 검증한 것은 처음이다.


신풍제약은 신종코로나 감염증 치료에 효과가 있는 클로로퀸 성분을 지닌 항말라리아제인 ‘말라클로’에 대한 식약처 허가를 보유하고 있다.







크루셜텍체온계 매출 급증. 스마트폰에 탑재할 수 있는 초소형 체온계를 개발 부각.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에 따르면, 국내에서 우한 폐렴 확진자가 첫 발병한 1월20일부터 2월3일까지 총 15일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작년 같은기간 대비 마스크(+2,470%), 체온계(+581%), 이마 체온계(+5,715%) 등의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 창해에탄올 / 한국알콜 / MH에탄올 - 손 소독제 품귀현상 속 에탄올 부각에 강세.


손 소독제 대용품으로 일부 시민들은 에탄올과 글리세린 등을 이용해 직접 손 소독제를 만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일 대한약사회는 언론을 통해 손 소독제 대용품으로서 '미산성 차아염소산수(HOCL, 소아 흡입 주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소독용 에탄올과 글리세린을 혼합하여 자가 제조도 가능하다고 설명한 바 있음.




. 윙입푸드신종 코로나 영향에 따른 온라인 구매 문의 급증.


동사는 언론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춘절 휴가를 2월 10일까지 연장했지만, 춘절 전 이미 충분한 원재료 확보와 제품을 생산해 놨기 때문에, 장기 휴가로 인한 생산 차질은 없다고 밝혔다.


특히, 멸균 처리로 인한 안정성 덕에 온라인 수요가 상대적으로 급증하고 있으며, 상황에 맞춰 회사는 온라인 마케팅과 판매에 주력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일양약품 -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KF94 마스크와 손세정제 판매 부각.




. 에이프로젠제약 -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용 '인터페론'에 건강보험 적용 소식에 상승.


에이프로젠제약은 인터페론, 사이토카인 생산을 증가시켜 호흡기 바이러스의 복제과정을 억제하는 합성의약품 캄민정에 대한 제품화를 진행하고 있다.





■ 유에스티 - 윤석열 관련주 부각.


유에스티 사외이사 여운국, 서울대 법대. 제33회 사법시험 합격. 윤 총장과 서울대 동문에 연수원 동기.





■ SK케미칼 - 바이오에너지 사업부문 양도 소식에 상승.


SK케미칼은 사모투자 전문회사인 한앤컴퍼니와 3800억원 규모의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 자사 바이오에너지 사업을 양도한다고 이날 공시했다.



■ 누리플랜 세계최초 백연/미세먼지 저감장치 상용화 소식에 상승.

동사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백연 및 미세먼지 저감장치'가 상용화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가 개발한 저감장치는 공장 굴뚝서 배출하는 흰 연기를 급속냉각/응축하는 기술을 적용해 각종 분진 95% 이상 저감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제노레이 주당 2주 무상증자 결정 및 지난해 실적 호조에 상승.


동사는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신주배정기준일은 2020년2월24일이며, 신주상장예정일은 2020년3월17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