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기생충, 황교안, 이낙연 관련주 / 조류독감, 수산주, 육계주 / 가스관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2. 10. 16:54
반응형




2020. 02. 10. 월요일. Today's briefing


■ 기생충 관련주 -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 제92회 아카데미 4관왕 수상.


영화 기생충은 제92회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에서 작품ㆍ감독ㆍ각본ㆍ국제영화 총 4개 상을 수상했다. 


기생충은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올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아카데미 최고상인 작품상을 받았다. 앞서 감독상과 국제장편영화상(외국어영화상), 각본상을 받아 아카데미 4관왕에 올랐다. 


아시아계 작가가 각본상을 받은 것도 '기생충'이 처음이다. 이에 한국 영화계 최초이자 최고의 기록이고, 국제(외국어)영화상과 작품상 동시 수상은 92년 아카데미 역사상 전무후무하다.


곽신애 바른손이앤에이의 대표는 "상상도 해본 적이 없는 일이 실제로 벌어지니까 기쁘다며 지금 이 순간 굉장히 의미있고 상징적이며 시의적절한 역사가 쓰여진 기분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봉준호 감독도 "어릴 때 ‘가장 개인적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는 말을 가슴에 새겼는데, 그 말을 한 분이 바로 마틴 스콜세지 감독이라며 같이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상을 받을 줄 몰랐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에 바른손, 바른손이앤에이, CJ ENM, 컴퍼니케이, 넷게임즈가 상승세를 보였다.


. 바른손 / 바른손이앤에이 - 바른손이앤에이, 영화 기생충 제작사. 최대주주 바른손.

. CJ ENM영화 기생충 투자 배급 제작.

. 컴퍼니케이12억 원 영화 기생충 제작에 투자.

. 넷게임즈 -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가 지분 보유.







■ 황교안 관련주 - 새보수당, 자유한국당과 신설합당 추진 소식에 상승.


전일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의원은 새로운보수당과 자유한국당의 신설 합당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21대 총선에 불출마할 것을 선언했다. 또한, 신설 합당 논의 과정에서 공천권, 지분, 당직 요구를 일절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유승민 의원이 합당과 총선 불출마에 대한 소신있는 입장을 밝혔다며, 자유민주 세력의 대통합을 추진하는 한국당은 적극 환영하는 바라고 밝혔다.

이에 아세아텍, 디젠스, 한창제지, 국일신동, 티비씨, 성문전자우, 인터엠 등 황교안 관련주들이 상승했고, 대신정보통신, 삼일기업공사 등 유승민 관련주는 하락세를 보였다.



■ 이낙연 관련주 이낙연 전 총리의 신분당선 연장 추진 공약 소식에 상승.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전일 사직동 한 카페에서 기자들과 만나 "4·15 총선을 종로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출발로 삼고자 한다"며 "청년이 돌아오는 종로로 바꿔가고 싶다. 그러기 위한 교육, 보육, 주거환경, 산업의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교통이 원활한 종로로 개선하려 한다. 고양 삼송과 용산 구간 신분당선 연장을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에 노스, 범양건영, 두산건설이 상승세를 보였다.

. 리노스신분당선 열차무선통신시스템 구축 경험 부각. 
. 범양건영대표이사 이낙연 전 총리와 서울대 동문. 도로공사, 토목공사, 관급공사 종합건설업체.
. 두산건설두산건설 자회사 새서울철도, 신분당선 북부 연장사업의 건설 및 관리운영 맡아 진행.



■ 육계, 수산주 - 중국 쓰촨성, 조류독감 발생에 상승.


전일 중국 농업부는 쓰촨성 난충시 시충현 일대에서 H5N6아형 고병원성 조류독감이 발생해 닭, 오리 등 가금류 1,840마리가 폐사했다고 밝혔다. 또한, 2,261마리를 추가 살처분하고 발생 현장 일대를 통제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H5N6형은 치사율이 높아 조류독감 중에서도 악성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류독감 발생은 지난 1일 후난성에서 발생한 조류독감에 이어 이달들어 두번째 조류독감 발생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마니커에프앤지, 체리부로, 마니커 등 육계 관련주, 신라에스지, CJ씨푸드등 수산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 문재인 대통령 동방경제포럼 참석 및 푸틴 러시아 대통령 방한 기대감 등에 상승.


한 언론에 따르면, 문 대통령이 오는 9월 러시아에서 개최되는 제6차 동방경제포럼에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이에 앞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5월께 방한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올해 한러 수교 30주년을 맞아 정부가 수교 30주년의 의미를 극대화하는 차원에서 올해 경제협력 및 문화, 인적 교류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동스틸, 화성밸브, 하이스틸 등 남북러 가스관사업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네이처셀 라정찬 회장이 1심에서 무죄를 선고에 상승.

지난 7일 서울남부지법 형사13부(재판장 신혁재)는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라 회장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라 회장은 퇴행성 관절염 줄기세포 치료제 ‘조인트스템’과 관련, 주가를 조작한 혐의로 지난해 8월 기소됐다.



■ 케이피에스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상승.


동사는 송준호 외 2인이 ㈜둠밈 외 1인에게 보유 주식 921,568주를 159.99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변경예정 최대주주는 ㈜둠밈이며, 변경예정일자는 2020년2월10일이다. 변경 후 최대주주의 지분율은 13.73%(588,235주)이다. 



■ 한올바이오파마 안구건조증 신약 임상 2상 의혹 보도 관련 해명공지에 상승.


동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7일 안구건조증 신약 'HL036' 글로벌 임상 2상 결과 관련 의혹보도에 대한 해명 입장문을 내놓았다. 이와 관련, 임상 2상 결과는 애널리스트 리포트 및 동사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기사에서 언급된 것처럼 거짓말을 하거나 내용을 왜곡시킬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기사에서 "동사의 거짓말 논란이 불거졌고, 한국거래소는 조회공시까지 요구했다"고 보도 했으나, 동사는 이와 관련 어떤 조회공시도 거래소로부터 요구받은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해당 기사가 악의적이고 의도적으로 작성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