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영화 기생충 오스카 아카데미 4관왕,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2. 13. 17:34
반응형




2020. 02. 13. 목요일. Today's briefing


■ 영화 기생충 관련주 - 아카데미 4관왕 효과 지속 등에 급등.

 

최근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수상한 가운데, CJ CGV는 전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흑백판 포스터에 오스카 트로피 박혔다. 진심 자랑스럽다"며 "'기생충' 흑백판 2020년 2월 26일 CGV 개봉 확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CJ프레시웨이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을 기념해 영화에 등장해 화제가 된 '짜파구리'를 단체급식 메뉴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 리포터'는 전일(현지시간) "오스카상 수상으로 역사에 남을 '기생충'이 세계 영화산업의 게임체인저가 될지도 모른다"고 밝히며 극찬 했다.


이에 바른손, 바른손이앤에이, 컴퍼니케이, 큐캐피탈, 지엔코, 블러썸엠앤씨, 덱스터, SM Life Design, KTH, CJ우 등 기생충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 컴퍼니케이 / 큐캐피탈 / 지엔코 - 영화 기생충에 투자.

. 블러썸엠앤씨 - 자회사 자회사 블러썸픽쳐스, 영화 기생충에 투자.

. 덱스터영화 기생충 후반 작업 진행. 영화 기생충의 장비, 사운드, VFX, 색 보정 등 후반 작업을 진행.

. CJ / CJ우CJ그룹은 기생충의 투자와 배급을 맡았으며, 계열사인 CJ ENM은 제작을 담당했다. 

. 케이비17호스팩 - 기생충 투자 컴퍼니케이 상한가. 대주주 부각.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케이비17호스팩 지분 보유.

. 다날 - 바른손이앤에이 지분 부각. 


. 퓨쳐스트림네트웍스 - '기생충' 중국 넷플릭스 '아이치이' 상영 결정. 광고대행계약 부각.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지난 해 자회사 카울리 오블리스가 중국 1위 서비스 플랫폼 &lsquo 아이치이(iQIYI)&rsquo 와 광고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 김현종 차장, 미국 웡 대북특별부대표와 러시아 방문.


김현종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이 알렉스 웡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부대표와 함께 러시아를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현종 차장은 이번 방문 기간 중 러시아 외교 및 안보분야 인사들과 만나 푸틴 대통령의 방한 관련 논의 및 한반도 비핵화 협상, 대북제재 완화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대동스틸, 화성밸브, 하이스틸 등 남북러 가스관사업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반도체 관련주 -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종가 사상 최고치에 상승.

지난밤 뉴욕증시가 코로나19 우려 완화 등에 상승 마감한 가운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44% 강세 마감. 종가 기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D램업체인 마이크론테크놀로지(+3.53%)를 비롯해 스카이웍스솔루션즈(+3.26%), 코보(+2.89%), 램리서치(+2.75%) 등의 상승세가 두드러졌으며, 대부분 종목이 상승 마감했다.

이에 SK하이닉스, DB하이텍, 삼성전자, 엘오티베큠, 고영, 한미반도체, 하나머티리얼즈, 대덕전자 등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코로나19 관련주 - 중국 후베이성 코로나19 확진자 수 급증.


중국 후베이성 위생건강위원회는 13일 오전 0시(현지시간) 기준 코로나19 감염 확진자 수가 48,206명을 기록해 전일대비 14,840명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사망자의 수는 1,310명으로 전일대비 242명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외신에 따르면 이처럼 신규 확진자와 사망자 수가 급증 이유는 진단 기준이 변경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중국 정부가 그동안 코로나19 확진자 및 사망자 수치에 대해 축소 발표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오공, 웰크론, 케이엠, 수젠텍, 랩지노믹스 등 코로나19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수젠텍 - 감염병 60명 동시 검진시스템 관련 특허 출원 소식에 상승.

동사는 폐렴, 폐결핵 등 감염병 대량 자동화 검진시스템 관련 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원한 '다중블롯검사 자동화 시스템' 특허는 종합병원 및 검진센터 등에서 최대 60명의 환자 혈액을 동시에 처리해 질병의 감염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전자동 시스템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 확산과 같은 사태에서는 검진센터 등에서 여러 명의 의심환자 검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 한진칼 조현아 측 주주제안 앞두고 상승.


한진칼의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13일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KCGI, 반도건설 등 연합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측에 맞서기 위한 주주제안 안건을 이사회에 낼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진칼 주가가 강세다.




■ 서울반도체 올해 매출 및 이익 턴어라운드 전망 등에 급등.


대신증권은 공급과잉을 유발했던 중국 정부의 보조금 축소 및 시장의 구조조정 진행으로 인한 LED 패키징 업체 수 감소 등에 공급과잉은 축소될 것으로 전망. 동사는 LED 가격 하락 폭 둔화 속에 올해 2분기를 기점으로 매출과 이익이 증가로 전환할 것으로 추정.



■ 네이블 최대주주 변경 속 급등.


동사는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가 (주)엔텔스 외 1인에서 코비코(주) 외 2인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변경 후 최대주주 지분율은 33.30%이다. 



■ 선도전기 이낙연 전 국무총리 신분당선 연장, 전선지중화를 공약. 선도전기는 지중선개폐기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