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BTS 관련주 / 삼성 갤럭시 Z 플립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2. 17. 17:23
반응형




2020. 02. 17. 월요일. Today's briefing


■ 방탄소년단(BTS)  관려주 - 방탄소년단 컴백 기대감에 관련주 강세.


BTS는 17일 0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 SNS를 통해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트랙 리스트를 발표했다. 새 앨범은 오는 21일 오후 6시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이에 초록뱀, 손오공, 디피씨, 드림어스컴퍼니, W홀딩컴퍼니, 아이오케이, 키이스트 등 방탄소년단(BTS)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초록뱀초록뱀미디어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BTS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를 제작할 예정.


. W홀딩컴퍼니 - 초록뱀의 최대주주.

. 아이오케이 - W홀딩컴퍼니가 최대주주. 초록뱀미디어 지분 보유.


. 손오공 - 최대주주인 마텔이 제작한 BTS 피규어인 BTS 패션돌 국내 정식 판매.

. 디피씨 -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는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투자한 주요 주주.

. 드림어스컴퍼니2018/05/25 방탄소년단 음반 디지털 콘텐츠 국내 독점 공급 유통 부각.

. 키이스트 - 일본 자회사 디지털 어드벤처가 BTS와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을 맺고 사업 중. 







■ 갤럭시 Z 플립 관련주 - 갤럭시 Z 플립 글로벌 흥행 전망에 상승.

NH투자증권은 삼성전자의 두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이 2월14일부터 한국 및 일부 해외지역(미국, UAE 등)에서 판매 시작했으며, 초기 판매가 예상보다 양호하다고 분석했다. 특히, 한국 뿐 아니라 미국, UAE 등 해외 지역에서도 물량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며, 향후 관련 시장이 예상보다 빠르게 확대될 가능성 높아 관련 업체들에게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해성옵틱스, 세코닉스, 나무가, 아이엠, KH바텍, 세경하이테크, 동운아나텍, 켐트로닉스, 엠씨넥스, 파트론, 옵트론텍, 삼성전기, 캔시스, 덕산네오룩스, 인터플렉스, 인탑스, SKC코오롱PI, 비에이치, 이녹스첨단소재 등 갤럭시 Z 플립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KH바텍 -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이음새 역할을 하는 부품인 힌지(Hinge) 제작



■ 셀트리온 그룹주 - 램시마SC, 캐나다 허가 신청 완료.

셀트리온은 언론을 통해 지난 13일(현지시간) 캐나다 보건청에 피하주사 제형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 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셀트리온 관계자는 "캐나다는 바이오시밀러에 대해 우호 정책을 펴는 국가인 만큼 램시마SC가 허가 후에 순조롭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캐나다 보건청과 적극 협력해 램시마SC의 허가 절차가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일 2020 유럽 크론병 및 대장염학회(ECCO)에서 발표한 염증성 장질환(IBD) 적응증 임상 결과가 톱 10 하이라이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등 셀트리온 그룹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중국소비 관련주 시진핑 중국 주석 상반기 방한 예정대로 추진.


15일(현지시간)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독일 뮌헨안보회의에서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과 회담을 가진 뒤 올해 상반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방한 계획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강 장관은 "시 주석 방한 문제는 양측이 계속 조율해온 대로 추진한다는 데 변함이 없다는 것을 왕 국무위원과 확인했다"며, "구체적인 날짜는좀 더 조율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밝히는 등 코로나19 확산 사태에도 올해 상반기 내 시 주석의 방한을 관철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 같은 소식에 클리오, 스킨앤스킨, 코리아나 등 일부 중국소비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대성엘텍 최대주주 경영권 해외 자율주행 SI 매각 추진, 글로벌 자율주행차 기업 변모 기대감에 상한가.

이날 한 경제 매체에 따르면 사모투자펀드 운용사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자동차 부품회사 대성엘텍의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매각주관사 딜로이트안진을 통해 잠재적 원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 마케팅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거래대상 지분은 스틱인베스트먼트가 3호 블라인드 펀드를 통해 보유중인 55.5%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이번 대성엘텍의 매각작업을 여유롭게 추진해 조건이 맞는 원매자를 찾는 데에 주력한다. 잠재적 원매자군으로는 자동차 전장분야를 강화하려는 대기업 SI와 자율주행에 관심을 보여온 ICT기업들이 거론된다.



■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에 급등.

보통주 1주당 1.0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0-03-03, 상장예정:2020-03-17).



■ JW홀딩스 췌장암 조기진단키트 미국 특허 소식에 급등.

JW홀딩스가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다중 바이오마커 진단키트' 원천 기술에 대한 미국 특허를 받아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JW홀딩스는 미국 특허청(USPTO)으로부터 간단한 혈액 검사만으로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다중 바이오마커 진단키트' 우너천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이날 밝혔다. 앞서 JW홀딩스는 지난 2018년 일본, 작년 중국과 유럽에서 각각 이 기술에 대한 특허를 받은 바 있다.



■ 풍강 - 사외이사 박석준, 유시민 작가와 서울대학교 동문.

■ 제이엠아이 - 정광훈 회장,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 화신테크 - 조대환 고문, 황교안 대표와 사법연수원 동기.



■ 도이치모터스 윤석열 검찰총장 부인 주가조작 의혹 연루설.


금일 일부 언론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와 동사의 주가조작 연루설을 제기했다. 언론에 따르면, 권오수 회장과 김건희씨가 10여 년 전부터 최근까지 금전거래 관계를 지속한 것으로 확인했으며, 2013년 경 김씨가 동사의 주가조작 사건에 연루돼 경찰의 내사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동사는 언론을 통해 "해당 기사는 확인되지 않은 억측과 오해를 근거로 한 일방적 주장이라며, 동사와 전혀 무관하며 대주주 또한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가 일체 없다"고 해명했다. 아울러 경찰 또한 "관련 문건에 김 씨가 언급되긴 했지만 내사 대상자는 아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