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 반도체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2. 19. 18:16
반응형




2020. 02. 19.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국내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대거 발생.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전 9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15명 추가돼 국내 확진자는 46명이라고 밝혔다. 신규환자 15명 중 13명은 대구·경북지역에서 나왔다. 이 가운데 11명은 31번째 환자(61세 여성, 한국인)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0명은 동일한 교회에 다녔고, 1명은 병원에서 접촉했다. 나머지 2명은 연관성을 확인하고 있다.


대구·경북 지역 외 환자 2명 가운데 1명은 20번째 환자(42세 여성, 한국인)의 딸(11세, 한국인)이다.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에 있던 중 증상이 확인돼 검사를 받고 양성으로 판정됐다. 현재 분당서울대병원에 격리 입원치료 중이다. 서울 성동구에서도 확진자가 1명(77세 남성, 한국인) 나왔다. 현재 국립중앙의료원에서 격리 입원치료 중이다.


이에 오공, 웰크론, 모나리자, 케이엠,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우, 신풍제약, 신풍제약우, 파루, 진원생명과학, 국제약품, 한송네오텍, 삼천당제약, 케이엠제약, 랩지노믹스, 승일, 우정바이오, 진매트릭스, 메디앙스, 진양제약, 멕아니씨에스, 나노캠텍, 메가엠디, 무림SP 등 마스크, 진단키트, 진단시약, 백신, 제지, 온라인 교육 등 코로나19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 랩지노믹스이달 중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을 완료하고 상용화에 들어갈 계획.

. 씨젠분자진단 전문기업. 코로나19 진단시약 국내에 출시.

. 우정바이오 - 고대안암병원의 공간멸균 작업 수행.

. KPX생명과학코로나19 치료를 위한 HIV치료제 관련 원료의약품 공급 사실 부각.

마크로젠서울대병원과 NGS 기반 코로나19 전장 유전체 분석 논문 발표.


. 무림SP - 코로나19 확산 여파에 따른 이커머스 이용 고객 증대 기대감.

. 메가엠디 - 초·중·고 개학연기 검토 소식 속 온라인 교육 수혜 전망.







. 삼천당제약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미국과 유럽 파트너 선정 소식 등에 급등. 동사는 전일 열린 기업설명회에서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SCD411)의 미국과 유럽 파트너를 선정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전인석 대표는 "일본에 이어 미국과 유럽 파트너를 확정한 상태"라며 "기존 제형의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는 2023년 일본과 미국, 2024년에는 유럽 매출을 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주사뿐인 당뇨병약(인슐린, GLP-1)과 항암제(엔브렐, 허셉틴)를 경구제로 개발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 초록뱀BTS 드라마 제작... 마스크 부직포 제작 목적 설립 부각. 초록뱀이 BTS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BTS의 세계관을 담은 드라마를 제작한다고 알려진데 이어 마스크 재료인 부직포 및 산업용 필터 등을 제작을 목적으로 설립 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초록뱀미디어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BTS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를 제작할 예정이다. 드라마는 JTBC &lsquo 눈이 부시게 &rsquo 의 김수진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올해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 중 방영된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오후 6시 네 번째 정규 앨범 &lsquo MAP OF THE SOUL : 7&rsquo 을 전세계 동시 발매하며, 선주문 400만 장을 돌파하며 전세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세미콘라이트 - 살균 마스크 개발. 미국과 중국 내 UV마스크 특허보유자와 손잡고 자사 UVC-LED 기술력을 활용한 살균 마스크 개발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날 밝혔다. 세미콘라이트가 개발하는 UV마스크는 UVC-LED 기술을 활용해 공기 중 바이러스를 99.9%를 제거해 호흡기를 통한 바이러스 유입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회사 UVC LED 칩을 사용해 기존 마스크 전문 생산 기업과 제휴를 통한 주문자 상표 부착(OEM) 생산 능력을 갖출 계획이다.




■ 반도체 관련주 - 삼성전자, 퀄컴 5G 모뎀칩 생산 계약 수주.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등의 디바이스를 5G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에 연결해주는 퀄컴의 'X60' 모뎀칩 일부를 생산하게 될 것이란 소식이 전해졌다. 특히, 이번 물량은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의 5나노 공정에서 생산을 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TSMC도 퀄컴의 5나노미터 모뎀칩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에이디테크놀러지, 네패스, 엘오티베큠 등 일부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퓨전 - 총 99.99억원 규모 자금조달 결정에 상한가.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퓨전홀딩스 컨소시엄 대상 5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전환가액:4,115원, 전환청구일:2021-06-30 ~ 2023-05-30). 

아울러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퓨전홀딩스 컨소시엄 1호 대상 1,515,151주(4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발행가:3,300원, 상장예정:2020-05-14). 



■ 코오롱생명과학 -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보완자료 美 FDA 제출 예정 소식에 급등.


자회사 코오롱티슈진이 이달 중으로 美 FDA에 인보사 관련 보완자료를 제출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짐. 자료 제출이 마무리될 경우 FDA는 한달간의 검토기간을 거친 후 회신을 줄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코오롱 관계자는 "추가실험 자료를 이달 말 코오롱티슈진을 통해 FDA에 제출할 것"이라며 "약의 효능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은 변함 없고, 이번 추가실험으로도 이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 오로라 - BT21 신제품 품절에 강세.


BT21은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이 협업해 만든 캐릭터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1년 여에 걸쳐 캐릭터의 초기 스케치 디자인부터 성격, 세계관 설정까지의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콘텐츠 및 완구 전문기업 '오로라월드㈜'는 지난 해 말 'BT21' 봉제인형 신제품 두 가지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BT21 캐릭터들의 방과 후 학생들을 컨셉트로 개성 넘치는 스쿨룩을 엿볼 수 있는 'AFTER SCHOOL' 시리즈와 BT21 라잉 마그넷 인형이다. 라잉 마그넷 인형은 엎드려 있는 귀여운 포즈로 BT21 캐릭터들 배 부분에 있는 자석과 BT21 로고로 만들어진 자석판이 만나면 옷 위에, 가방 위에 쉽게 부착할 수 있다.

현재 오로라월드에서 출시한 두 가지 신제품은 지난 12월 중순부터 라인프렌즈 온·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첫 공개돼 판매되고 있으며, 올 1월초부터 전국 대형마트의 완구 매장 및 완구 전문점인 토이플러스(온· 오프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애프터스쿨 봉제인형은 일부 제품이 품절이 됐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