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손세정제, 온라인 교육, 원격진료, 진단키트, 택배 등 코로나19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2. 21. 16:55
반응형




2020. 02. 21. 금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연일 급증 속 첫 사망자 발생.


질병관리본부 중앙대책본부는 금일 오전 9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 52명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이에 국내 총 확진자는 156명으로 증가했다. 전체 확진자 가운데는 사망자 1명 포함됐으며, 16명은 완치 판정을 받고 격리해제된 상태다. 


한편, 새로 확진된 환자 중 신천지 대구교회 관련 확진자는 현재까지 39명으로 알려졌으며, 지역별로는 대구 33명, 경북 2명, 경남 1명, 청도 대남병원 관련 경북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또한, 대구 지역 5명, 서울 3명, 충남·경기·전북·제주 각각 1명씩 총 12명에 대해서는 확진 경로에 대해 조사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최근 확진자가 급증해 어려움을 겪는 대구와 청도 지역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특단의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뿐만이 아니라 전주, 제주, 경남으로 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짐에 따라 관련주들이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MH에탄올, 한국알콜, 창해에탄올, 이수화학, 아이스크림에듀, 메가엠디, 비상교육, YBM넷, NE능률, 메가스터디, 디지컬대성, 이퓨쳐, 대교, 지어소프트, 대림제지, 인성정보, 랩지노믹스, 우정바이오, 진원생명과학, 코디엠, 하이텍팜 등 코로나19 관련 손세정제, 온라인 교육, 원격진료, 제지, 백신,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MH에탄올, 한국알콜, 창해에탄올, 이수화학 - 주류와 손 세정제 등의 원료로 사용되는 주정(에틸알코올) 생산·판매. 

. 이수화학손소독제용 에탄올 대체재로 평가받는 이소프로필 알코올(IPA, Isopropyl alcohol) 제조.




. 아이스크림에듀, 메가엠디, 비상교육, YBM넷, NE능률, 메가스터디, 디지털대성, 이퓨쳐, 대교 - 온라인 교육. 

. 포비스티앤씨 - EBS 콘텐츠 유통.

. 유엔젤 - EBS 및 디즈니 콘텐츠 제작.


교육부는 지난 19일 코로나19 환자의 발생지와 이동 경로에 위치한 학원에 휴원을 권고했다. 또 지난 20일 대구에서는 유치원 343곳이 전면 휴업에 들어간 이후 초·중·고에서도 1주일 개학 연기를 결정했다. 질병 등을 이유로 지역의 모든 학교가 개학을 미룬 것은 전례가 없는 사례다.




. 인성정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정부 코로나19 원격진료 한시적 허용.


정부가 의사 판단 따라 의료기관 방문 없는 전화상담· 처방을 한시적으로 허용할 예정이다. 박능후 중앙사고수습본부장(보건복지부 장관)은 "가벼운 감기 증상을 가진 환자는 의사의 판단에 따라 안전성 확보가 가능한 경우 동네 의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전화 상담과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최근 바이오헬스 산업을 2030년까지 5대 수출 주력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를 위해 정부 연구· 개발을 2025년까지 연간 4조원 이상으로 확대하고, 스케일업 전용 펀드를 통해 향후 5년간 2조원 이상을 바이오헬스 분야에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 랩지노믹스 -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 완료. 중국 남양시의 제일인민병원으로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요청 접수.




. 지어소프트 - 코로나19 확산에 강세. 자회사 신선식품 새벽 배송 업체 "오아시스마켓" 수혜 기대. 지어소프트 자회사인 오아시스마켓은 1000억 원대 매출을 올리는 유통업체로, 코로나 사태 후 매출액이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지어소프트는 오아시스마켓의 일부 매장을 직접 운영한다.




. 엔브이에이치코리아자회사 원방테크, 바이오크린룸 공급 사실 부각.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음압병실 부족 우려가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동사의 자회사인 원방테크가 삼성서울병원 등에 바이오크린룸을 공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원방테크의 바이오크린룸은 병원의 무균 수술실, 수술실, 중환자실, 격리실 등에 공급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대림제지2020/02/03 신종코로나 영향에 택배 물량 급증에 따른 골판지 수요 증가에 급등.




■ 중국소비 관련주 - 시진핑 중국 주석 상반기 방한 추진.


전일 강민석 청화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0일 전화통화를 갖고 시 주석의 국빈 방한을 계획대로 올해 상반기에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어 구체적인 방한 시기는 외교 당국 간에 조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시 주석이 방한하게 되면 2014년7월 이후 6년만에 방한하는 것이다. 

이에 큐브엔터, 코스맥스, 한국화장품, 에이블씨엔씨 등 일부 중국 소비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큐브엔터 - 음반 기획, 제작 및 매니지먼트 업체.
2017/05/18 중국 한한령 해제 움직임. 음원 독점 공급 기대감에 급등
2016/12/05 중국내 음악 저작권 독점 공급계약 체결에 급등.
2016/03/16 사업다각화. 화장품 제조 및 유통사업, 의류사업, 프랜차이즈사업 추가 예정.



■ 그래핀 관련주 - 국일그래핀, 그래핀 양산화 설비 위한 공사 개시.

국일제지는 언론을 통해 자회사인 국일그래핀이 지난달 성남 산업단지 내 인수한 성남센터 공사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당 시설은 올해 3월 내 설비가 완료될 예정이며, 구축된 설비는 시운전 및 안정화 단계를 거쳐 그래핀을 양산하게 될 예정이다.

국일제지 관계자는 "NDA 계약에 따라 업체명을 밝힐 수는 없지만 상용화를 위해 협력중인 해외 업체는 지난 '그래핀 USA 2019' 박람회를 통해 연결된 업체"라며, "그래핀을 항공산업에 접목하기 위해 샘플 테스트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디스플레이 부품 업체도 디스플레이 소재 개발을 위해 협업 중이며 그래핀 양산시 해외 공급을 위해 굴지의 업체에 대해 별도의제품 공급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며, "빠른 시일안에 고품질의 박막 그래핀을 양산화해 상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 스탠다드그래핀의과 그래핀 기술 적용을 위한 NDA(비밀유지협약)를 체결한 미국 우주선 제조회사의 유인 우주선이 연내 발사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진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이에 미국 3애 민간 우주탐사 기업 중 하나인 '버진 갤럭틱'의 주가는 최근 3개월 400% 가량 급등세를 보인 바 있다.

이에 국일제지, 나노메딕스, 엑사이엔씨 등 그래핀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화신테크 - 황교안 관련주 - 조대환 고문, 황교안과 사법연수원 동기.

■ 신스타임즈 - 김무성 관련주 - 변봉덕 회장. 한양대 동창회 자문위원.

■ 제이엠아이 이낙연 관련주 - 정광훈 회장,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 에이치엔티 북미지역 올해의 기업상 수상.

에이치엔티는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카메라가 미국 비즈니스 컨설팅기업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이 선정한 '올해의 기업상(Company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올해의 기업상'은 맵핑 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군에서도 선도기업으로 인정받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성장과 혁신, 리더십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카메라'는 하드웨어에 구속 받지 않고 자유롭게 호환가능한 스마트폰 수준의 기술과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접근법을 활용해 업데이트 주기를 단축하면서 최저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구현하는 것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건강 유의하시면서 따뜻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한 주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