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BTS 관련주 / 이낙연, 황교안 테마주 / 코로나19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2. 25. 19:33
반응형




2020. 02. 25. 화요일. Today's briefing


■ 정치 테마주 - 이낙연 종로구 여론 조사 우세. 


전일 언론에 따르면, KBS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22일~23일 이틀간 서울 종로구 등에서 여론조사를 진행한 결과 서울 종로구에서 이낙연 후보를 지지한다는 응답이 47.9%로 황교안 대표(27.9%)를 큰 폭으로 앞선 것으로 전해졌다. 당선가능성에 대해서는 이낙연 후보가 60.8%로 앞도적으로 우위에 섰다. 


이에 일야, 남화토건, 남화산업, 주연테크 등 이낙연 테마주 상승세를 보였다. 또한 한류AI센터, 한창제지 등 황교안 테마주도 상승세를 보였다.


. 일야이재한 사외이사,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 한류AI센터한류AI센터 대표이사, 황교안 전 총리와 같은 로펌 출신. 황교안 라인 홍만표 전 검사장을 고문으로 영입.

. 한장제지한창제지 최대주주 김승한 회장 황교안과 성균관대 동문, 사외이사 목수근 변호사 황교안과 사법연수원 동기.

. 한국팩키지이재명 - 이재명 무상급식 정책주 남경필 - 한국팩키지 회장과 남경필이 경북고 , 연세대 동문.







■ BTS 관련주 - BTS, 세계 양대 팝차트 1위 예고.

24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BTS가 최근 발매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이 세계 양대 팝차트로 꼽히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해졌다. 한편, BTS는 과거 빌보드에서 3번, 오피셜 차트에서 1번 1위를 한 바 있다.

이에 손오공, 디피씨, 넷마블 등 BTS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코로나19 관련주

. 한국유니온제약 - 정부, 코로나19 치료 관련 '아비간' 도입 검토 소식에 급등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의경 처장은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수입특례를 통해 '아비간'을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사용할지 여부를 임상위원회와 계속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비간'은 日 후지필름의 자회사 후지필름도야마 화학이 개발한 신종플루 치료제로,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짐. 현재 국내에서는 허가돼 있지 않은 상태이다.



. 지노믹트리충남대와 코로나19 진단키트 업그레이드 등을 위한 산학 연구 협약 소식에 상승. 동사는 전일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업그레이드와 치료제 개발을 위해 충남대 서상희 교수팀과 코로나19 연구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사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코로나19 분자 진단키트의 민감도를 높인 분자진단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 바른손코로나19 확산 간편식 급성장. 도시락 사업 부각. 자회사 바른손홈쿡 통해 도시락 사업 및 외식사업 진행.



. 오상자이엘 - 자회사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 완료 소식에 급등. 오상자이엘의 계열회사인 오상헬스케어는 지난 주말부터 급격한 확산 추세에 있는 코로나19 진단키트의 개발을 완료하고 이번 주부터 해외시장 판매에 들어간다고 전날 밝혔다. 이미 이탈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진단시약 및 장비업체인 Elitek으로부터 5000테스트 분의 물량을 정식 수주 받아 이달 중으로 선적할 예정이다. 오상헬스케어의 코로나19 진단키트(GeneFinder COVID-19 Plus RealAMP Kit)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목표유전자 3종(E Gene, RdRp Gene, N Gene)을 정성 검출하는 제품으로 이미 질병관리본부에 긴급 사용허가 승인을 신청해 현재 심사가 진행중이다. 유럽 인증도 병행해 진행하고 있다.



. 지티지웰니스 - 기능성 화장품 대표 브랜드인 ‘셀스킨’을 통해 ‘셀스킨 프리미엄 휴대용 손세정 겔’을 출시.



■ 투비소프트 신약 후보물질 알로페론·알로스타틴 관심 부각 등에 상한가.


언론에 따르면, 동사의 종속회사인 투비바이오신약연구소(주)에서 보유한 신약 후보물질 알로페론과 알로스타틴이 광범위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전해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면역증강 항암제, 바이러스 치료제인 알로페론과 알로스탄틴의 연구를 확장해 새로운 코로나19 신약을 만들 수 있다고 기대한다"며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관련 기관과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케어랩스 녹십자그룹 동사 인수전 참여 속 매각 흥행 기대감에 급등.

전일 언론에 따르면, 녹십자그룹이 동사 인수를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녹십자는 지난달 시냅틱인베스트먼트와 손잡고 유비케어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와 함께 동사의 인수에 나선 것은 유비케어와의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에 인수전이 4파전 양상으로 커지는 모습이다.

한편, 동사의 매각을 추진중인 옐로모바일그룹은 지난달 20일 예비입찰을 통해 브레이콘텐츠-TS인베스트먼트 컨소시엄, SG프라이빗에쿼티(PE), 어펄마캐피탈(옛 SC프라이빗에쿼티) 등 3곳을 적격 예비인수후보로 선정한 뒤 실사를 진행해 왔으며, 매각 대상은 옐로모바일 계열회사가 보유한 주식 29.8%와 재무적투자자(FI)가 보유한 BW 및 CB의 공동매도청구권(Tag-along) 물량 26.7%를 더한 최대 48.4%의 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