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교육주, 기생충, 서울제약 인수, 안철수, 줄기세포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3. 2. 17:07
반응형




2020. 03. 02. 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 교육 온라인 관련주 - 대구지역 학교 개학 2주일 추가 연기.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29일 "코로나19 확진환자가 급증하면서 애초 3월2일에서 9일로 연기한 개학 날짜를 다시 2주일 늦춰 오는 23일 개학할 예정"이라고 밝힘. 대상은 유치원 341곳과 초·중·고·특수학교 459곳이다.


아울러 경북도교육청도 지역의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감염병 확산 방지와 학생 안전을 위해 모든 학교의 개학을 1주일 추가로 연기할 것을 교육부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북지역 유치원 707곳과 초중고 932곳의 당초 3월9일로 예정됐던 개학이 3월16일로 한 주 더 연기될 예정이다.


이에 NE능률, 메가엠디, 이퓨쳐, 비상교육, 메가스터디교육, 삼성출판사, 아이스크림에듀, 윌비스, 디지털대성 등 온라인 교육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하나금융11호스팩합병 추진 기업 카이노스메드, 파스퇴르硏와 ‘코로나19' 치료제 선행연구 착수 소식에 상한가.

 

카이노스메드는 언론을 통해 한국파스퇴르연구소(IPK)와 '코로나19 치료의 신약을 창출하기 위한 스크리닝'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코로나19 등 사스 코로나바이러스(SARS-associated coronavirus) 감염성 세포 분석을 사용해 카이노스메드가 자체 연구 중인 화합물에 대해 항바이러스 효능을 검증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치료제로 관심을 받고 있는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Remdesivir)와 카이노스메드가 자체 연구 중인 화합물이 메커니즘과 화학구조상 유사성이 있어 실험결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 유니온커뮤니티 코로나19 확산 속 비접촉 안면인식 보안시장 확대 수혜 기대감에 급등.


얼굴 인식 신제품 '유바이오 엑스 프로 Ⅱ(UBio-X Pro Ⅱ)'를 출시 생체인식 보안 전문기업 부각.




. 파미셀 / 메디포스트 -  중국 코로나19 환자 줄기세포 치료로 완치 소식.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에 따르면, 쿤밍 대학 연구팀은 중국 윈난성 쿤밍에 위치한 병원 중환자실에서 2주 가까이 코로나19 치료를 받던 65세 여성이 줄기세포 치료를 받고 나흘 만에 산책을 할 정도로 상태가 호전됐다. 이 환자는 코로나19 치료에도 상태가 악화되자 병원 윤리위원회와 환자 가족의 협의를 거쳐 지난달 9일부터 줄기세포 치료를 시작했다. 총 세 번의 줄기세포 주사를 맞은 그는 아무 부작용 없이 건강을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파미셀 - 줄기세포 치료제 등 제조 및 판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다.


. 메디포스트제대혈 유래 줄기세포를 이용한 난치병 치료제의 연구 및 제조와 함께 제대혈은행을 운영 중.





■ 안철수 관련주 - 안철수 대표, 대구 코로나19 의료봉사.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가 전일 계명대학교 대구 동산병원에서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안 대표에 대한 응원과 지지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안랩, 아이에이네트웍스, 유테크,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등 안철수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서울제약 사모펀드인 큐캐피탈파트너스에 피인수 소식 및 영화 기생충 북미 매출 5천만달러 돌파에 상한가.

서울제약의 최대주주인 황우성 회장 및 특수관계인들은 보유 주식 279만1715주를 큐캐피탈파트너스의 사모펀드 '2018 큐씨피 13호 사모합작투자회사'에 양수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지난달 28일 공시됐다. 거래대금은 모두 450억원 수준이다.



■ 큐캐피탈 비아그라 독점계약사 '서울제약' 인수에 상한가.


2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큐캐피탈파트너스는 황우성 서울제약 회장과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서울제약 지분 44.7%를 약 450억원에 인수하는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큐캐피탈파트너스의 제약산업 경영권 인수 첫 사례로, 이번 서울제약 경영권 인수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는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큐캐피탈은 한국성장금융의 성장사다리펀드가 주요 재무적투자자(LP)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큐캐피탈은 제네릭 및 개량 신약 등 기존 사업에 신사업을 추가해 종합 제약사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 포비스티앤씨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급등.

지난달 28일 포비스티앤씨 기존 최대주주인 미래아이앤지 외 2명이 남영비비안과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 아이에이네트웍스 SK텔레콤 투자회사인 세계 1위 양자암호통신 기업 ID Quantique과 협업에 상승.


아이에이네트웍스는 ID Quantique와 초소형 QRNG(양자난수생성기) 양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QRNG는 5G시대 최고의 보안 기술로 알려진 양자암호통신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기술이다. 해킹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암호키를 만들기 위해 불규칙한 난수 패턴을 생성하는 칩 솔루션이다.



■ 피씨디렉트 경영권분쟁 소송 피소에 급등.

지난 2월28일 장 마감 후 경영권분쟁 피소 공시. 주식회사 유에스알이 실질주주명부 열람 및 등사 가처분 신청했다.



■ 대웅 2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결정에 급등.

보통주 1,970,444주(2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결정(기간:2020-03-03~2020-06-02).



■ 파마리서치프로덕트 의료기기 사업부 高성장 기대감 등에 상승.

한화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의료기기 사업부인 리쥬란 힐러(피부 미용기기)와 콘쥬란(관절강 주사)의 수요증가로 고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리쥬란 힐러는 2017년부터 본격적인 매출성장세를 기록중이며, 특히 2020년 하반기에 통증을 개선한 2세대 제품이 출시될 전망으로 관련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콘쥬란의 경우 2019년부터 약 10개월 정도 자율 판매기간을 두고 경제성평가를 진행한 뒤 건강보험 급여를 적용하기로 2월26일 결정됐다며, 이를 통해 관련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