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진단시약 진단키트 마스크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3. 6. 18:34
반응형




2020. 03. 06. 금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코로나19 확산 지속.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전날 0시 대비 518명 증가한 6,284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신규 확진자 518명 가운데 490명은 대구·경북에서 나왔으며, 그 외 지역 신규 확진자는 서울 2명, 부산 3명, 대전 2명, 경기 10명, 강원 2명, 충북 3명, 충남 4명, 경남 3명 등이다.


한편, 일부 언론에 따르면 중국과 일본의 공동 연구결과에서 코를 통해 인체에 침입한 바이러스가 뇌로 갈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으며,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이 개발이 안된 상태에서 바이러스가 코를 통해 중추신경계로 침입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마스크의 착용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전해졌다.


. 수젠텍 -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개발했다는 소식에 상한가. 


수젠텍은 혈액으로 코로나19 감염여부를 10분 내 진단 가능한 신속진단키트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특히 혈액기반 진단으로 무증상 감염자 판명까지 가능해 혹시 모를 잠재적 감염자도 선별해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미 국내 대학병원으로부터 임상시험 승인도 받았다.


. TS인베스트먼트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 기업, 수젠텍에 투자.

. 케이맥 -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사 수젠텍의  지분 3.14% 보유.







. 씨젠 - 세계 주요국의 코로나19 진단 키트 주문 요청 소식에 상한가. 


한 언론은, 유전자 진단 키트 전문기업 씨젠이 유럽연합(EU)을 중심으로 세계 30여 개 국가로부터 최근 코로나19 진단 키트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씨젠은 코젠바이오텍ㆍ솔젠트ㆍSD바이오텍과 함께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진단 키트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4개 국내기업 중 하나다.




. 랩지노믹스 -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허가 취득과 중동지역 판매개시 소식에 급등. 


랩지노믹스는 지난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수출 품목허가 인증절차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해외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첫 해외판매 지역은 중동으로 누어 제네틱社(Noor Genetic Inc.)에 초도 물량 5천 테스트를 납품하게 된다. 누어 제네틱은 랩지노믹스의 중동지역 판매대리점 중의 하나로 카타르, 이란, 바레인, UAE, 레바논 등 국가의 의료기관에 의료기기 및 진단서비스를 납품하는 업체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으로 국가위기 상황에 있는 이란 및 인접국들과 거래를 유지하고 있어 판매 확대가 전망된다고 회사는 전했다.




. 케이엠조달청과 167.32억원 규모 마스크 공적판매 계약 체결에 급등.




. 오상자이엘자회사 오상헬스케어,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인증 획득 소식에 급등. 해당 진단키트는 오상헬스케어가 개발해 이탈리아 진단회사 ELiTech 그룹에 공급한 것으로, 유럽인증은 ELiTech 그룹이 획득한 것으로 전해졌다. 




. 바이오니아 - 코로나19 전세계적 확산 RNAi(RNA 간섭) 기술이 접목된 치료제 각광. 바이오니아가 유한양행에 기술을 이전해 특발성 폐섬유화증에 대한 RNA 간섭 치료제를 연구했다. 이 회사는 'siRNA'를 표적 세포까지 안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SAMiRNA’라는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 동구바이오제약펩타이드 신약개발기업 노바셀테크놀로지가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에이디엠코리아와 전일 코로나19 신약 치료제 연구개발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노바셀테크놀로지의 지분 26.9% 보유.




. 큐로컴 / 지엔코 - 국내 바이오기업 스마젠 코로나19 백신 본격 개발. 스마젠의 지분 보유 부각.




. 미코 - 자회사 미코바이오메드, 코로나19 RT-PCR 검사에 필요한 소형 장비인 VERI-Q PCR 316과 VERI-Q Prep M16, 이 장비에 쓰는 진단시약을 개발했다. 




. 파미셀코로나19 확산 속 13.47억원 규모 뉴클레오시드(진단키트 주원료) 공급계약 체결.




. 명문제약 - '카모스타트메실산염' 코로나19 차단 확인. 카모스타트메실산염 100mg 주성분으로 하는 씨앤피정 생산 판매.




. 오리엔트바이오정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을 통해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의 효능과 안전성 시험을 위한 코로나 감염 동물 모델 개발에 나섰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내달 초까지 원숭이를 대상으로 영장류 모델 개발을 끝낼 계획이라고 이날 밝혔다. 오리엔트바이오는 샹명공학연구원의 국가영장류센터와 메르스, 신종플루, 조류인플루엔자 등 고위험(3등급) 바이러스의 영장류 감염을 연구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쌍방울 KF94 방역마스크 "미세초" 124억 공급계약 쳬결.

. 조아제약마스크 유통ㆍ판매.




■ 청호컴넷 - 재무구조 개선 기대감에 상한가. 자회사 세원 지분 100% 에스더블유앤씨에 200억원에 매각.




■ 지코 - 120억 원 규모의 제3배정 유상증자에 상한가. 최대주주인 지코홀딩스 대상.


보통주 2400만 주가 신주 발행되며 신주 발행가액은 500원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내달 13일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셔서 안전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