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재택근무 콜센터, 진단키트, 교육, 이뮨메드, 공매도과열종목 상승

Grandpassion 2020. 3. 11. 20:44
반응형




2020. 03. 11.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재택근무 콜센터 관련주 - 서울시 콜센터 코로나19 집단감염. 박원순 시장, 재택근무 권고에 상승.


구로구 콜센터 관련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상설명회를 통해 콜센터 등은 감염 확산이 쉬운 환경이기 때문에 재택근무나 교대근무를 즉각 도입할 것을 요청했다. 만일 서울시의 권고에 따르지 않아 감염 확산 위험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감염병법 47조 1항에 따라 시·도지사가 폐쇄 행정명령을 내릴수 있다고 경고했으며, 서울시가 다산콜센터에 적용한 재택근무 모델을 도입하라고 제안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는 재택근무 산업의 성장 속도를 더 빠르게 만드는 계기가 될 수는 있을 것”이라며 “서버-클라이언트 환경을 구축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은 대표적인 재택근무 관련 섹터로 생각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기업, 인터넷 기업도 관련성이 높다”라고 분석했다.


이에 이씨에스, 알서포트, 링네트, 미디어젠, KTcs, 인포뱅크, 미디어젠, 브리지텍, 퓨전 등 재택근무,  콜센터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이씨에스 - 컨택센터 솔루션,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영상회의솔루션, 통합유지보수 사업.

. 알서포트 - 원격지원 및 제어 소프트웨어.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 출시.

. 미디어젠 - 150개 업체 AI 콜센터 서비스 제공.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술, 지능적 대화처리 기술 관련 소프트웨어 공급.

. KTcs - 콜센터 아웃소싱 수혜 부각. KT그룹 고객센터, 한국주택금융공사, 기상청, KB국민카드 콜센터 운영.

. 인포뱅크카카오톡 상담톡 공식 딜러사이자 '카카오 i 오픈빌더 공식 에이전시'로 인공지능 챗봇 기술 보유

. 링네트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업체. 화상회의시스템, Storage시스템(저장장치), IP Telephony(인터넷전화)등 사업.

. 브리지텍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 사업.

. 퓨전 - SK관계사 가상화 공급 부각. PC서버 가상화 솔루션 업체. SK인포섹과 클라우드 사업 협력계약을 맺은 바 있다.







■ 코로나19 온라인 교육 관련주 - 구로 집단감염 속 개학연기 가능성 등에 상승.

이에 당초 3월23일로 연기된 전국 모든 학교의 개학이 다시 연기될 가능성이 부각되며 YBM넷, 아이스크림에듀, 메가엠디, NE능률 등 온라인 교육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YBM넷 - 대입정책 변화 사교육비 21조 돌파. 토익 독점 부각.



■ 코로나19 이뮨메드 관련주 이뮨메드 "HzVSF" 코로나19 80대 위중 환자 치유 소식에 상승.

전일 언론에 따르면 항바이러스제 연구개발 전문 기업 이뮨메드와 서울대학교병원이 투약 중인 임상시험용 의약품 'HzVSF'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김윤원 동사 대표이사는 "80대가 넘고, 위중한 환자에게 (HzVSF를) 투약했다"면서 "14일 차에 투약을 하려고 보니까 투약할 필요가 없어질 정도로 나았다"고 밝혔다.

. 마크로젠 - 이뮨메드의 지분 4.5% 보유.
. SV인베스트먼트 - 이뮨메드 지분 9.29% 보유.
. 바이오톡스텍 / 우노앤컴퍼니 - 자회사 통해 이뮨메드 투자 진행.



■ 코로나19 진단키트 시약 관련주

. 휴마시스15분 내로 코로나바이러스19 진단할 수 있는 면역진단 키트를 개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수출용 허가  신청.
랩지노믹스 - 미국 네바다, 워싱턴, 뉴저지 3개 주정부 협력업체들과 코로나19 진단키 기본 공급계약 체결.
. 미코 - 자회사,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 유럽인증 획득.
. 제이엠아이 - 최대주주 엘피엔, 코로나19 진단키트 업체 솔젠트와 해외 판매 관련 계약 체결.
. 마이크로디지탈80명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전자동 면역진단시스템 보유. 

. 프로스테믹스 - 염증성 질환 등 치료 조성물 특허권 취득 소식에 급등.



■ 코로나19 계면활성제 관련주 비누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사멸시킨다는 과학적 원리 확인.


한 매체에 따르면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 생물안전연구팀의 한 연구사는 비누에 함유된 계면활성제 성분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지방층 일부를 녹여 구멍을 내어 바이러스를 사멸시킨다고 밝혔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모두 표면에 돌기 형태의 '스파이크 단백질'이 있고 이 스파이크 단백질은 '엔벨로프'로 불리는 지방층 막에 꽂혀 있는데 비누의 계면활성제가 지방질 일부를 녹여 형태를 파괴한다는 설명이다.


. 한농화성에틸렌을 주 원재료로 계면활성제와 글리콜에테르, 특수사업용 유화제 생산.

. 에이프로젠제약기관지 및 폐조직에 선택적으로 작용해 기관지 폐포의 계면활성 작용을 상승시켜 급성만성 호흡기 질환 등의 치료제로 사용되는 에스브론캡슐 제품화 진행.



■ 제약 바이오 관련주 잇따른 제약 바이오 국제학회 취소 소식에 하락.


언론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조치로 내달 열릴 예정이었던 미국암학회(AACR) 연례회의가 연말로 연기된 것으로 전해졌다. 일정에 대해서는 날짜와 장소가 확인되는 즉시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엿다.

아울러, 업계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5월말, 6월초로 예정된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와 바이오인터내셔널(BIO International)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공매도 과열종목 새 기준 첫 적용 공매도 과열종목 동반 상승.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을 위한 새 기준은 주가가 5% 이상 하락했을 때 코스피는 공매도 거래대금이 평소 대비 3배인 경우, 코스닥은 2배인 경우다. 기존에는 코스피 종목은 6배, 코스닥은 5배였다. 주가가 20% 이상 하락한 종목은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 배율을 코스피 2배, 코스닥 1.5배로 하는 지정기준도 신설됐다.


금융당국의 새 기준에 따라 처음으로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된 11개 종목이 11일 장 초반 동반 상승하고 있다.


금융위원회가 전날 시장 안정 조치의 일환으로 마련한 새로운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 요건에 따라 첫 대상으로 지정됐다. 이들 종목은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공매도가 금지된다.


씨젠, 파미셀, 디엔에이링크, 마크로젠, 아이티센, 앱클론, 엑세스바이오, 엘컴텍, 오상자이엘, 인트론바이오, 제이에스티나 등이 상승세를 보였다.



■ 이에스브이 '적정의견'의 감사보고서를 제출. 관리 종목 지정 사유를 해소에 상한가.




■ 한프 기업회생절차 신청 취하 이후 거래 재개 첫날 상한가.

이날 한프는 대전지방법원에 기업회생절차 개시신청 취하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한프 주권 거래도 가능해졌다. 한프는 최근 제주CC 매각이 가시화되면서 재무구조 개선 가능성이 커진 것으로 알려졌다.



■ 아리온 유상증자 납입 기대감에 상승.


아리온은 최근 급격한 하락세에 따른 이달 6일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에 대해 유상증자 또는 전환사채 발행 등을 통해 자금조달을 모색하고 있다고 답했다. 아리온은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3천897만4천244주, 총액 250억원의 제3자배정방식 유상증자를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유상증자 납입일은 이달 12일이다.



■ 한솔시큐어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상승.


한솔시큐어(은)는 최대주주 한솔인티큐브(주) 외 1인(이)가 (주)씨유헬스케어에 보유주식 3,202,237주를 280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1주당 가액은 8,743원이며, 변경 예정일자는 2020-03-30이다. 변경예정 최대주주((주)씨유헬스케어)의 예정 소유주식수는 3,202,237주이며, 예정 소유비율은 43.47% 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려분,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공매도 거래 금지 적용) 종목 검색은, 

뉴스센터 설정에서 "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 즐겨찾기 검색어 추가해서 보십시오.

설벙방법은, "STOCK HTS 설정" 카테고리의 "주식 차트 HTS 설정 - 11 / 뉴스 창 설정하는 방법"을 참고하십시오.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 종목의 공매도 거래 금지 시작일과 종료일을 확인하십시오. 


또는 "KRX 공매도종합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