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 대북 관련주 / 전자결제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3. 31. 17:52
반응형




2020. 03. 31. 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온라인 방송 관련주 - 순차적 온라인 개학 방침 발표.


정세균 국무총리는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 일정과 관련해 "혼란을 줄이기 위해 준비 상황과 아이들의 수용도를 고려해 다음주 중반인 4월9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학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며, "무작정 개학을 연기하기는 쉽지 않아 대안으로 온라인 형태의 개학을 유력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정세균 국무총리는 "시험과 입시 일정도 그에 맞춰 조정되어야 할것"이라고 밝히면서 대학수학능력시험 등 대학입시 일정 연기 방침을 시사했다.


이에 알서포트, 대교, 손오공, 캐리소프트 등 온라인 방송, 어린이 방송, 완구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알서포트 - 초·중·고 교육기관 대상, 화상회의 리모트미팅 기한 없이 완전 무료화에 상한가.

. 손오공 - 코로나19 여파 유치원 무기한 개학 연기. 캐릭터 완구 수혜 기대감.

. 캐리소프트 - 어린이 방송국 캐리TV 운영.

. 삼성출판사 - 삼성출판사, 아기상어 '손 씻기 송' 전 세계 검색량 700% 폭증.







■ 코로나19 전자결제 관련주 -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결제 증가.

전일 메리츠증권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untact) 결제가 증가하고 있다며, 대면 접촉을 피하는 소비 패턴은 일정기간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커머스, 배달음식 등 O2O플랫폼 업체들은 비대면 결제를 독려하고 있으며,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시 할인혜택 등 비대면 결제수단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온라인/모바일 소비 확산으로 신용카드 결제금액의 전자상거래 쇼핑금액이 편의점 등 종합소매점 결제 금액을 추월했다며, 코로나19 사태가 아니더라도 오프라인 결제보다 온라인 결제 금액이 커지는 경향은 시대적 흐름이라고 밝혔다.

이에 갤럭시아컴즈, NHN, 세틀뱅크, 다날, KG이니시스 등 전자결제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코로나19

 . 부광약품 - 코로나19 대상 레보비르(클레부딘), 임상 승인 전망에 상한가.

한양증권은 "부광약품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인 레보비르의 임상시험 허가가 수일 내 내올 것으로 추정된다"며 "통상 임상시험 허가는 3~4주 정도 소요된다고 알려져 있으나 길리어드의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의 임상 허가를 일주일만에 내준 것을 고려하면 레보비르도 이번 주 내 임상시험 승인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 에스맥 - 자회사 다이노나 개발항체 DNP002, 코로나19 치료효과 입증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자회사인 신약개발업체 다이노나가 국책과제선정으로 개발중인 항체 DNP002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내달 임상1상을 예정하고 있는 DNP002는 원숭이를 통한 실험에서 질병 악화에 기여하는 호중구를 없애고, 새로운 호중구를 생성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호중구는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과 같은 질병을 악화시키는 주범으로 알려져있으며, 이와 다이노나는 최근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에 대한 임상시험을 추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 시노펙스 - 정부 코로나19 치료 위해 완치자의 회복기 혈장 활용. 혈장분리용 멤브레인 제품 개발 부각에 상한가.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이날 오후 2시10분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현재까지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서 과학적으로 검증되고 효과가 입증된 치료방법이 아직은 부족한 상황”이라며 “완치자의 회복기 혈장을 중증 코로나 환자의 치료용으로 활용하기 위한 관련 지침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우리나라는 2015년에도 중증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MERS) 환자 치료를 위해 회복지 환자 혈장을 사용한 바 있다. 권 부본부장은 “최근 일부 보고이지만 중국에서도 중증 코로나 환자에게 완치자 혈장을 투여해 치료 효과가 있다는 일부 보고가 있다”며 “이를 감안해 관련 지침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노펙스는 혈장분리용 멤브레인 제품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 바이오니아 - 코로나19 진단키트 2종 식약처 수출허가에 상한가.



. 지티지웰니스 - 분자진단 전문 기업 원드롭과 코로나19 진단키트의 5개국 독점 판매 협약에 상한가.

휴대용 손세정겔 ‘셀스킨 프리미엄 손세정겔’을 출시했으며 항균 비누, 항균 미스트, 인체발열 감지용 열화상 카메라 등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앱클론 - 코로나19 신규 치료용 항체 도출하고, 치료제 및 신속면역진단키트 개발 돌입에 상한가.



. 서린바이오 - 코로나19  환자의 혈장을 이용한 감염자 치료 성공 .

전일 의료업계에 따르면 중국 선전 제3인민병원 연구진은 27일 코로나19에서 회복한 환자들의 혈장을 활용해 5명의 코로나19 환자에서 증상이 완화됐다는 연구결과를 미국의사협회지(JAMA)에 게재했다.

서린바이오는 혈액에서 바이오마커를 찾거나 혈액을 이용해 질병을 진단 할 때 혈장에서 과량 단백질을 제거할 수 있어 혈장 단백질 연구를 비롯해 혈액으로 질병을 진단하는 의료분야에까지 활용할 수 있는 바이오맴스칩을 개발한 바 있다.



. 디엔에이링크 - 국방부 출신 유전자 분석 전문가 안희중 박사 등기이사로 임명.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 참여.



. KG ETS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의료폐기물 처리업체 부각에 상한가.

증권가 분석 “KG ETS는 생활폐기물과 사업장폐기물 처리는 물론, 보건의료기관, 동물병원, 
시험 및 검사기관 등에서 배출되는 폐기물 중 인체에 감염 등 위해를 줄 우려가 있는 폐기물을 처리하는 유일한 업체”. 



. 파수닷컴 -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 문서관리 보호 차세대 솔루션 '랩소디(Wrapsody)' 삼양그룹에 공급.



■ 대북 관련주 - 폼페이오, 北 지도부와 협상 재개 희망.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30일(현지시각) "북한 지도부와 다시 마주 앉길 희망한다" 며 북한이 협상 테이블로 나올 것을 다시 한 번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북한이 폼페이오 장관의 최근 발언을 문제 삼아 미국과 대화 의욕을 접었다고 맹비난한 지 채 몇 시간도 지나지 않아 협상을 통한 해법이 필요하다며 북한과의 대화 의지를 재확인한 것이다.

한편, 충분한 진전 만들 때까지 대북 제재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하면서도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선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 의사를 재확인했다.

이에 아난티, 부산산업, 푸른기술, 에코마이스터, 경농, 현대사료, 아시아종표, 효성오앤비, 조비 등 대북 관련주들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 한일진공 42억원, 코스인베스트먼트와 케이피엠테크 대상, 3자배정 유증에 이틀째 상한가.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3월 한 달 수고 많으셨습니다. 4월에도 파이팅하시고 좋은 성과 거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