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클로로퀸, 진단키트, 손소독제, 재택근무, 온라인 개학 관련주

Grandpassion 2020. 4. 3. 16:33
반응형




2020. 04. 03. 금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클로로퀸 관련주 - 클로로퀸 코로나19 치료 효과 논문 확산. 


일부 언론에 따르면, 코로나19 치료물질로 주목받고 있는 하이드록시 클로로퀸이 5일차에 100% 완치된 결과를 보여주는 학술지 논문이 온라인에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논문에 따르면 하이드록시 클로로퀸과 항생제인 아지트로마이신을 함께 복용한 코로나19 확진자들은 5일차에 100% 완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프랑스 마르세유 감염병 연구팀이 주도한 연구로 36명의 코로나19 확진자들이 참여하는 등 임상 시험 참가가들이 소규모라는 지적도 받고 있지만, 미국 내 일각에선 하이드록시 클로로퀸의 사재기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이드록시 클로로퀸과 아지트로마이신은 장기간 고용량을 복용했을 때 시력이나 심장에 부작용이 우려되기도 하지만 코로나19 치료에는 단기간 사용되기 때문에 안전할 것이라는 의견을 제기하고 있다.


이에 화일약품, 비씨월드제약, 텔콘RF제약, 국제약품 등 클로로퀸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텔콘RF제약 - 하이드록시 클로로퀸 5일차 100% 완치 프랑스 논문. 하이드록시클로로퀸 주성분 옥시퀸정 양산 계획.

. 씨티씨바이오 - 코로나19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클로로퀸 원료 확보.







■ 서울바이오시스 - 자체 발광다이오드(LED) 기술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살균 능력을 입증에 이틀째 상한가.


앞서 전날 서울바이오시스는 자회사인 미국 세티와 양산 중인 광반도체인 바이오레즈 기술을 적용했더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불과 30초 만에 99.9% 살균되는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고려대 연구팀에 의뢰해 이뤄진 이번 실험은 바이오레즈 빛을 30초 비췄을 때 코로나19 바이러스가 99.9% 살균하는 것을 확인한 세계 최초의 실험”이라고 강조했다.



■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 개발 본격화에 상한가.

신풍제약은 항말리리아제 피라맥스의 코로나19 치료제로의 약물 재창출 가능성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약물 재창출은 이미 허가를 받아 안전성이 확보된 기존 의약품을 신규 치료제로 개발하는 과정이다. 최근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글로벌 경제 침체가 우려되는 위급한 상황에서 시급히 치료제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피라맥스의 주성분 중 하나인 피로나리딘은 코로나19 치료 후보약물로 권고되고 있는 클로로퀸과 화학구조가 유사하다. 또한 클로로퀸과는 달리 동물시험 모델에서 에볼라 바이러스까지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음이 입증된 바 있다.

신풍제약은 감염세포 시험에서 피라맥스의 주성분인 피로나리딘 인산염과 알테슈네이트 각각 코로나19에 대해 억제 효과를 나타냄을 확인했다. 두 성분의 병용 시 24 시간 후 바이러스 역가 억제율(99% 이상)과 48시간까지 지속력이 향상되는 한편 세포독성은 감소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 명문제약 - 도쿄대학, 코로나19 침입저지 약제 발견. 카모스타트메실산염 100mg을 주성분으로 하는 씨앤피정 생산 부각.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도쿄대학의 과학연구소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침입을 저지할 가능성 있는 약제를 찾은 가운데, 이는 췌장염 치료에 사용되는 '모스타트 메실산염'으로 전해졌다. 도쿄대학은 '모스타트 메실산염'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첫 번째 단계인 바이러스 외막과 감염하는 세포의 세포막 융합을 저지해 바이러스 침입 과정을 효율적으로 저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 케이엠제약 - 뉴 핸슨 손소독제 FDA OTC 등록. 미국 수출소식에 상한가.
. 태평양물산 - 코로나19 방호복 질본부와 계약되 업체 납품 계획에 상한가. 자회사 나디아퍼시픽 통해 의료용 방호복 생산.
. 좋은사람들 - 트럼프, 마스크 착용 권고 새 지침 조만간 발표. 마스크와 손소독제 미국내 수출 추진중.



. EDGC - 국내최초 코로나19 진단시약 FDA 정식허가 신청.

. 바이오니아 - 57억원 규모 코로나19 분자진단검사용 핵산추출시약 신규 수주.

. 랩지노믹스 - 미국 메릴랜드 주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 브이티지엠피 - 자회사 브이티바이오, 코로나19 진단키트 일본 판권 확보.

. 피씨엘 - 4,500만원 규모 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 주연테크 - 코로나19 확산 개학 연기 온라인 개학. 서울시 노트북 5만대 구입 예고. 조달청을 통해 공공부분에 조달PC 공급.
. 콤텍시스템 - 코로나19 확산. SK하이닉스와 대학이 진행하는 원격강의를 위한 시스템 구축 완료.
. 제이씨현시스템 - 코로나19 확산. 자회사 엘림넷에 원격근무 지원 요청 쇄도.
. 코윈테크 - 코로나19로 인한 공정 자동화 투자 중요성 부각. 2차전지 생산 핵심적인 공정 자동화 시스템 구축 업체.
. 이지웰페어 -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결제 수혜 기대. 복지포인트 위탁 운영 민간 사업자 부각.
. 파세코 - 코로나19 바이러스 살균 효과를 지닌 "바이오레즈 기술" 적용 도마살균기, 모스클린 등 제품 판매.



. 진원생명과학 - 관계사 이노비오, 코로나19 백신 WHO로부터 동물실험 허가 승인.
. SK케미칼 -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진행 국내 11개 의료기관에, 기관지천식 예장적치료제 알베스코 공급.



■ 크루셜텍 삼성전자 Z플립 지문인식 모듈 공급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언론을 통해 삼성전자가 출시한 클램쉘 타입 폴더블폰 Z플립에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사 관계자는 이번 납품으로 삼성전자의 주요 1차 벤더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됐다며, 해당 지문인식 모듈은 오랫동안 공들여 개발한 초슬림 지문인식 모듈이라고 밝혔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유념하시면서 찬란한 봄 아름다운 주말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