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혈장치료 관련주 / 디지털화폐 관련주 / 항공주 상승

Grandpassion 2020. 4. 7. 19:30
반응형




2020. 04. 07. 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혈장치료 관련주 - 코로나19 혈장치료 기대감에 급등.

 

세브란스병원 최준용, 김신영 교수팀이 코로나19 감염으로 급성호흡곤란증후군을 동반한 중증 폐렴이 생긴 환자 2명에게 혈장 치료를 한 결과, 회복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구결과는 대한의학회 국제학술지(JKMS)에 게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레몬, 톱텍, 한국유니온제약, 에스맥, 녹십자랩셀, 녹십자셀, 녹십자, 녹십자엠에스, 녹십자홀딩스, 녹십자웰빙, 시노펙스, 서린바이오, 진양제약, 일신바이오 등 혈장치료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 레몬 - 국내 코로나19 혈장치료 완치 소식. 혈장분리막 연구개발 부각. 톱텍의 자회사.

. 한국유니온제약 - 혈장보충제 숙신산 젤라틴 생산기술 개발 정부연구과제에 참여한 바 있다.

. 에스맥자회사 다이노나, 혈장에서 코로나19 차단하는 항체 추출기술 보유. 

. 녹십자 그룹주녹십자, 완치자 혈장 활용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돌입 상반기 안에 임상 시험에 진입하겠다.

. 시노펙스혈장분리용 멤브레인 제품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 서린바이오코로나19 환자의 혈장을 이용한 감염자 치료 성공. 바이오맴스칩 개발 부각.

. 진양제약혈장내 아스코르베이트 제거 방벙에 관한 특허 취득.


. 일신바이오 - 코로나19 중증 환자 혈장치료 받고 완치. 동사의 혈액, 시약 관련 의료용 냉장고는 환자 정밀 검진에 사용됨.

. 필로시스헬스케어 - 전 세계 최초 초정밀 혈당측정기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 코로나19 


. 진원생명과학 - 자회사 VGXI, 코로나19 임상용 백신 출시에 상한가.

. 알파홀딩스 - 美 투자 신약개발사, 코로나백신 개발. FDA에 IND 신청에 상한가.

. 앱클론 -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개발을 위해 스웨덴 HPA와 공동 대응에 나섰다.


. 진매트릭스 - 코로나19 진단키트 '네오플렉스 COVID-19' 이탈리아에 본격 공급.

. 라이브파이낸셜 - EDGC의 자회사 솔젠트와 코로나19 진단키트 일본 독점판매권 계약 체결.


. 포비스티앤씨 - 교육부 초 1,2학년 EBS 수업 가능 발표. EBS 콘텐츠 유통 부각.


. 디알텍 - 코로나19 진행 흉부 X-Ray 촬영 증가. 디텍터 신규 및 교체 수요 증가. 디지털 X-Ray 디텍터 제조 및 판매 부각.




. 글로스퍼랩스관계사 글로스퍼, 블록체인 기술기반 지역화폐 시스템 구축 사업 기대감.

동사의 관계사 글로스퍼는 언론을 통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지자체가 증가함에 따라 블록체인 기술기반 지역화폐 시스템 구축 요청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스퍼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노원 지역화폐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경험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컨소시엄을 통해 학교와 지자체에 관련 기술과 플랫폼을 제공해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디지털화폐 관련주 - 한국은행, 내년에 디지털화폐 발행과 관련 파일럿 테스트(시범 운영) 소식. 

한은은, 가까운 시일 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를 발행할 필요성은 크지 않으나 대내외 여건이 크게 바뀔 경우 신속히 대응할 필요가 있다며 기술적 연구, 법률적 필요사항도 검토하려 한다고 밝혔다.

한은은 그동안 디지털화폐와 거리를 둬왔다. 하지만 미국과 일본 등 주요국 중앙은행들도 디지털화폐 발행 관련 연구에 박차를 가하자 한은 역시 박자를 맞추려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디지털화폐 출현이 이들 기업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는 명확하지 않다. 청호컴넷은 현금자동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가, 케이씨티는 금융단말 및 특수단말 등 제조 및 판매가 주요 사업이다. 


이에 청호컴넷, 케이씨티, 한네트, 로지시스, 푸른기술 등 화폐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항공주 정부 항공업 지원 기대감.


정부가 항공산업에 1조~2조원 수준의 자금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정부는 코로나19에 따른 위기 상황에 직면해 저비용항공사(LCC)는 물론 대형항공사에도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대형 항공사의 경우 우선 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하거나 기존 여신 한도를 최대한 이용하고, 부족한 자금은 정책금융기관이 지원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한진칼, 제주항공, 진에어, 아시아나항공 등 항공주들이 상승세를 보였으며, 아시아나항공 인수 예정인 HDC현대산업개발도 상승세를 보였다.



■ 서진오토모티브 - 감사보고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