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4. 27. 월요일. Today's briefing


■ 에이프로젠 관련주 - 3사 합병을 결정한 에이프로젠 관련주.


지난 24일 3곳의 회사는 이사회를 개최, 합병을 결의했다. 합병 후 에이프로젠 KIC의 상호는 ‘에이프로젠’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합병에 따라 에이프로젠 그룹의 지배구조는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에이프로젠, 판매를 담당하는 에이프로젠제약, 생산을 담당하는 에이프로젠바이로직스 3개사가 존재하는 구조로 단순화된다. 


한편 이번 합병을 위해 삼덕회계법인이 평가한 에이프로젠의 기업가치는 약 1조7000억원으로 지난해 5월 린드먼아시아가 200억원을 투자할 때 평가한 가치와 비슷한 수준이다.


. 에이프로젠 H&G, 에이프로젠  KIC, 에이프로젠제약, 린드먼아시아, W홀딩컴퍼니, 초록뱀, 에스맥.


. 린드먼아시아 - 에이프로젠에 200억 투자.

. W홀딩컴퍼니 - 에이프로젠 KIC, CB 121억원 취득. 자회사 초록뱀도 121억원 CB 보유.

. 에스맥 - 비상장사 에이프로젠 주식 59만주, 상장사 에이프로젠H&G 주식 665만주 보유. 

. THE E&M - 에이프로젠과 에이프로젠 KIC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지베이스에 투자.







■ 홍정욱 관련주 - 홍정욱 전 의원, 미래통합당 40대 기수론 유력 후보 소식에 상승.

지난 24일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 요청을 수락한 김종인 전 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40대 기수론을 주장한 가운데, 홍정욱 전 의원은 1970년생으로 1972년생인 김세연 미래통합당 의원과 함께 가장 유력한 40대 기수론 후보로 꼽히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KNN, 고려산업, 한국프랜지, 디지틀조선 등 홍정욱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KNN - KNN의 홍성아 대표이사가 홍정욱 누나. 아버지 남궁원.
. 고려산업 - 신성수 고려산업 회장, 2017년 국립중앙박물관회 회장 선출. 당시 홍정욱 회장이 이사로 재임.
. 한국프랜지홍정욱의 처 이모부인 김근수씨의 형 김윤수씨가 최대주주.
. 디지틀조선 - 디지틀조선 허광수 회장 부인 김영자씨, 홍정욱 회장 장모의 동생.



■ 김세연 관련주 - 김세연 미래통합당 의원 차기 부산시장 후보 거론에 상승.

. 동일고무벨트 - 김세연 의원이 대주주. 지분 15.78% 보유. 동일고무벨트의 모회사 DRB동일 지분 47.77% 보유.



■ 원격진료 관련주 한국판 뉴딜, 원격의료/에듀테크 등 비대면 서비스 산업 포함 기대감에 상승.


전일 기획재정부는 오는 29일 열리는 첫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한국판 뉴딜의 추진 방향과 범부처 기획단 구성 등이 논의되며 관계부처와 세부 사업을 발굴해 이를 6월초 발표 예정인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담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국판 뉴딜에는 원격의료와 에듀테크(온라인교육 서비스) 등 코로나19를 계기로 주목받은 비대면 서비스 산업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유비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 인성정보, 소프트센, 케어랩스, 비트컴퓨터, 인바디, 에스넷 등 원격진료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에스넷 - 중국법인 통해 AI 의료기업 아이도트와 중국에 AI 원격의료 솔루션 공급 사업 공동 추진 협력 계약 체결.



■ 은행주 은행 실적 호조 등에 상승.


하나금융투자는 하나금융지주에 대해 1분기 순이익이 전년동기대비 20.3% 증가한 6,570억원을 기록했다며, 컨센서스를 큰 폭으로 상회했다고 분석. 은행 부문에서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른 비화폐성 외화환산손실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산건전성 개선에 따라 대손충당금이 대폭 낮아지며 상기 손실 요인을 거의 상쇄했다고 분석. 아울러 비은행부문에서는 캐피탈·카드·생명·자산신탁 등 모든 계열사의 실적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신한지주에 대해 1분기 순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5% 증가한 9,324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와 당사 예상치를 상회했다고 분석. 금투와 신한생명 등 비은행계열사 손이익이 다소 감소했지만, 오렌지라이프 잔여지분 40.9% 인수에 따른 이익 증가 요인이 이를 상쇄했으며, 신한은행이 전년동기대비 1.4% 증가하는 등 상당히 선방했다고 설명.

이 에 하나금융지주, 신한지주, 제주은행, KB금융, 우리금융지주, 기업은행, J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DGB금융지주 등 은행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음식료업종 국내 식료품 구독경제시장 성장 기대감 등에 상승.


IBK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스마트폰 보급 및 이용 경험 축적으로 20~40대 젊은 세대 뿐 아니라 50~60대 중장년층의 모바일 쇼핑도 증가함에 따라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한 식품 구입이 보편화되면서,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식품 구독 서비스 시장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식품 구매가 급증하면서 기존 쿠팡, 11번가 등 이커머스 채널 뿐 아니라 식품제조업체 자체 온라인몰에서의 주문량도 증가했다며, 이는 자체 온라인몰 성장의 기회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롯데쇼핑, CJ ENM, GS홈쇼핑, GS리테일, 이마트, 롯데하이마트, BGF리테일, CJ프레시웨이, 보라티알, 신세계푸드, 동원F&B 등 음식료업종, 홈쇼핑, 백화점, 소매유통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한류AI센터 한류타임즈 M&A 결정에 상한가.


한류타임즈는 M&A 공고를 통해 5월6일까지 인수의향서 및 비밀유지확약서를 접수한다고 공시했다. 예비실사는 5월7일부터 5월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입찰서 접수일은 5월21일이다.

. 한류AI센터 - 한류타임즈의 최대주주.



■ 골프존 1분기 실적 호조에 급등.



■ 에코바이오자회사 에코에너지 및 에코바이오수소 흡수합병 결정에 급등.

자회사 에코에너지(주), 에코바이오수소(주)를 흡수합병키로 결정(합병비율:1 대 0 대 0, 합병기일:2020-06-29). 



■ 코로나19

. 이연제약 - 지앤피바이오사이언스 및 노터스와 함께 코로나19 치료제 신규 후보 물질 도출.


. 한국테크놀로지 - 미국 수출용 손소독제 100만개 정식 출하.


. 신라젠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동물실험 캐나다에서 개시 돌입.

. 파미셀줄기세포치료제 셀그램-AKI로 코로나19 중증환자 회복 소식.

. 티케이케미칼 마스크 생산업체에 항균원사 'ATB-UV+' 공급 확대.

. 피씨엘 - 금일 총 3.81억원 규모 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1. 살사살파 2020.04.27 20:00

    Grandpassion님 안녕하세요~~~~~

    오늘은 변동성실습으로 점상한가(데이타솔루션) 및 과열해제일 종목(대아티아이)에 진입하여 변동성이 주는만큼 먹고 나왔습니다 ㅎ
    당분간은 변동성이 자연스럽게 느껴지도록 집중하겠습니다 ㅋ

    항상 감사드립니다 >_<

    • Grandpassion 2020.04.28 00:18 신고

      데이타솔루션하고 대아티아이하고 잘하셨습니다.
      테마 급등주 매매는 변동성이 심하기 때문에... ㅎㅎ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황금연휴가 기다리고 있네요. ㅎㅎ
      고맙습니다. ^^

  2. 굿럭투올 2020.04.27 20:06 신고

    오늘 매매 잘 하셨나요? 오늘은 개인사정으로
    매매를 쉬었는데 에이프로젠이 어제에 이이서
    강했던 모양입니다.
    데이타솔루션 대아티아이 수익 축하드립니다^^

    • Grandpassion 2020.04.28 00:21 신고

      오늘도 에이프로젠 합병 관련주들이 강했네요. ㅎㅎ
      4월의 마지막 주네요. 황금연휴가 기다리고 있고요.
      마무리 잘하시고요.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 ^^

  3. 꼴통 2020.04.28 00:35

    GRAND PASSION 님! 감사드립니다!!!
    에이프로***~~~~~~ 홀딩!
    대아티아이~~~~~~~~~~ 손절매!
    코로나19 백신 1년내 나온다고 하네요~~~~~~ 빌게이츠
    사자 명예훼손 재판 ~~~~~ 전두환~~~ 만 보면 집중이 안되네요!
    우리들의 잊지못할 얘기~~~~~~~ 역사는 흐른다!
    월요일! 화이팅!!!


    • Grandpassion 2020.04.28 00:50 신고

      홀딩주 파이팅이고요.
      똑같은 대아티아이인데 수익과 손절.
      이게 그렇습니다. 자신의 입장 차이. 그러므로 잘하셨습니다. ㅉㅉㅉ!!!
      게이츠 형이 말했으면 일단 신뢰가 가네요. 어쨌든 어느 나라에서든 백신이라도 빨리 나오기를 바랍니다!!!
      전두환. 아... 이럴 땐 진짜 그놈의 법이 뭔지...
      한 주도 파이팅입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고맙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