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온라인 교육, 코로나19 관련주 / 그래핀 관련주 / 두산그룹 계열사 상승

Grandpassion 2020. 5. 11. 17:01
반응형




2020. 05. 11. 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상승.

 

최근 서울 이태원 일대 클럽에서 코로나19 감염 사태가 발생하며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코로나19 확산의 심각성을 고려해 고3 등교수업을 일주일 미루자"고 제안했으며, 추이를 본 뒤 최종판단하자고 언급했다. 아울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등교일정에 대해 교육부가 논의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정부서울청사에서 등교 연기 여부 등을 논의하기 위한 긴급회의를 개최할 예정이였지만, 일정조율 문제 등으로 취소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개학연기 가능성이 부각되며 YBM넷, 메가엠디, NE능률, 비상교육, 아이스크림에듀, 청담러닝 등 온라인 교육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청담러닝 - 중국교육업체 신남양, 청담러닝 지분 5% 인수 2대 주주에 오를 전망.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11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학년별 등교수업 시작일을 일주일씩 뒤로 미룬다고 발표했다. 지난 4일 교육부가 발표했던 학년별 등교수업 일정이 일주일씩 순연된 것이다.


-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 수업은 20일로 연기.

- 고2·중3·초1∼2·유치원생 등교는 27일로 연기.

- 고1·중2·초3∼4학년 등교는 6월 3일로 연기.

- 중1과 초5∼6학년은 6월 8일로 연기.





또한, 서울 이태원 일대 클럽에서 코로나19 감염 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간호사, 군인, 콜센터 근무자 등이 추가적으로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코로나19 지역사회 집단감염 우려가 재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 질병관리본부가 전일 발표한 서울 이태원 클럽 관련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수는 10일 낮 12시 기준 총 54명으로 집계됐으며, 이태원 클럽을 직접 방문한 사람은 43명, 2차 감염자는 11명으로 전해졌음. 또한, 11일 0시 기준으로 국내 신규 확진자는 35명 늘어나 총 누적 확진자는 1만909명을 기록했다.


이에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재확산 우려가 커지며 진매트릭스, 에이치엘비, 서울바이오시스, 휴마시스, 씨젠 등 백신 관련주들도 상승세를 보였다.







. 에이치엘비 그룹주 - 진양곤 회장, 에이치엘비 유증 참여.


에이치엘비는 지난 8일 장 마감 후 전자공시를 통해 정정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음. 제출된 정정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최대주주인 진양곤 회장이 배정받은 유상증자 신주 393,997주 대부분을 청약할 예정이라고 명시했다.


한편, 에이치엘비는 지난 3월 약 3,200억원 규모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 유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으며, 해당 자금은 지난해 합병한 엘레바 주주들에게 지급할 성공보수 대금, 이뮤노믹테라퓨틱스의 유증 참여, 리보세라닙 글로벌 권리 인수 자금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파워,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소프트센텐클라우드 종속회사 편입 완료 소식 등에 급등.


언론에 따르면 동사는 텐클라우드국제과기유한회사 현장 실사 이후 종속회사 편입을 최종 결정하고 지분 변경 등기를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지난 3월9일 동사는 텐클라우드국제과기유한공사 지분 60%(6,000주)를 145억원에 양수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또한, 전일 문재인 대통령 취임 3주년 특별연설에서 한국판 뉴딜 추진에 대한 언급이 나오면서 시장에서 빅데이터 솔루션 및 IT인프라 사업을 영위하는 동사의 수혜 기대감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 제이엘케이개인 의료정보 관리 앱 인허가 신청에 급등.


동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개인 의료정보 관리 토탈솔루션 앱 ‘HelloHealth Gateway(1등급 유헬스케어게이트웨이)' 국내 인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인허가 신청을 통해 제품의 효능, 효과, 안전성 등 제품의 기능 및 품질에 대한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받아 국내 원격 의료시장에서 성공적인 사업화를 이룰 수 있도록 기반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마이크로텍 - BTS 착용 나노 마스크, 엔투셀과 380억원 대규모 공급 계약 체결.


이날 마이크로텍은 엔투셀과 380억원 규모의 나노 마스크 제작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매출액 대비 634%에 해당하는 규모다. 공급 기한은 오는 12월31일까지다.


마이크로텍이 공급할 제품은 방탄소년단이 착용해 화제가 된 나노 마스크인 브레스 스퀘어(BREATH SQUARE)제품이다. 나노필터 섬유를 활용한 마스크로 일본에서 안전 인증을 받았다. 일본 전역에 '브레스(Breath)'라는 자체 브랜드로 현재 일본 도큐핸즈, 돈키호테, 로프트 등 500개점 이상의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엔투셀은 최근 마이크로텍이 지분을 인수한 나노 헬스케어 전문업체다. 올해 이미 1500억원 상당의 브레스 스퀘어(BREATH SQUARE) 마스크 수출계약을 확정했다.




■ 두산그룹 계열사 두산중공업 재무구조 개선 위해 계열사 매각 기대감.

업계에서는 두산그룹이 채권단에 3조 원 이상을 자구 노력으로 확보하겠다고 밝힌 만큼 주요 자회사 매각이 포함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두산중공업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방안은 이달 중순쯤 확정될 예정이다.

.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1우, 두산퓨얼셀2우B, 두산솔루스, 두산솔루스2우B, 두산솔루스1우, 두산인프라코어, 두산밥켓.



■ 그래핀 관련주 - 스탠다드그래핀, 세계 최초 그래핀 수처리 기술 WHO 인증.

이엔플러스는 언론을 통해 관계사 스탠다드그래핀이 전 세계 그래핀 업계 가운데 최초로 수처리 기술에 대해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공식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인증은 NSF 인증으로 NSF는 WHO에서 공식 지정한 정수 및 식수 공인 인증기관으로 알려졌다. 스탠다드그래핀은 그래핀기술로 개발한 수처리 전용 신소재 슈퍼그라파이트를 적용해 인증을 취득했으며, 취득한 인증은 NSF42와 NSF61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8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융기원) 그래핀융합기술연구센터 공동연구팀은 언론을 통해 나노물질인 '그래핀양자점'이 염증성 장질환에 치료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동물실험을 통해 확인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쎄미시스코, 상보, 엑사이엔씨, 이엔플러스, 덕산하이메탈, 대창 등 그래핀 상승세를 보였다.



. 쎄미시스코 - 구리 기반 투명전극소재 국산화에 성공에 이틀째 상한가.

쎄미시스코는 인듐주석산화물(ITO) 투명전극을 대체할 수 있는 메탈메쉬 투명전극용 구리(Cu) 소재 개발에 성공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ITO 투명전극은 일반적으로 폴더블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등에 쓰인다.

메탈메쉬 투명전극은 필름 위에 미세한 격자무늬 패턴을 만들고 그 패턴 안에 전기를 잘 통하게 하는 물질인 금속 등을 도포해 미세한 전극을 형성하는 기술이다. 특히 이번에 개발한 소재는 90% 이상을 일본에서 수입해오던 소재이기도 하다.



■ 대북 관련주 북한 선전매체, 신북방정책 비난 속 하락.


전일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3주년 연설에서 독자적인 남북협력 의지를 보인 가운데, 북한 선전매체 "통일의 메아리"는 남측의 신북방정책을 비난한 것으로 전해졌다. 


언론에 따르면, "통일의메아리"는 '불순한 속내가 깔린 신북방정책'이라는 시사해설에서 "신북방정책은 외세의 힘을 빌려 체제통일 망상을 실현하고자 노태우 역도가 발광적으로 추진하던 북방정책의 재판이며 반공화국 압살공조의 확대강화를 노린 대결정책의 변종이라며, 간판이나 바꾸고 미사여구로 도배질한다고 해서 사대 매국적 성격과 대결적 본질은 결코 달라지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의 남북협력 관련 연설에 대한 북한의 반응은 없는 상태다.

이에 아난티, 남광토건, 인디에프, 푸른기술, 대호에이엘, 세명전기 등 대북관련주가 하락세를 보였다.




■ 위메이드 - 미르3, 국재분쟁재판 승소 판결. 손해배상금 취득 소식에 강세.


전일 위메이드가 싱가포르에서 열린 '미르의 전설3' 국재중재센터 재판에서 승소했다고 알려지면서 위메이드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한섬 온라인 부문의 고성장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실적 충격을 상쇄, 증권가 분석에 상승.




■ 위세아이텍 문화체육관광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와 7억원 규모 불법 온라인도박 감시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 체결.




■ 이미지스 핀 타입 햅틱 액츄에이터 관련 특허권 취득.

이번 특허에 따르면, 자기장생성부에 의해 승강 운동하는 핀이 하우징의 외부로 돌출되어 사용자의 피부 등을 직접적으로 자극할 수 있으므로 보다 생생하고 사실적인 촉감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핀을 이용하여 자극을 발생시키므로 촉감을 제공하는 위치나 영역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허기술 적용을 통해 기술경쟁력 강화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화솔루션 일본 기업이 독점 공급하던 고기능 광학렌즈 소재인 자일릴렌 디이소시아네이트(XDI)의 국산화에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