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 공인인증서 폐지 보안주 상승

Grandpassion 2020. 5. 20. 16:45
반응형




2020. 05. 20.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 9일만에 30명대 기록 소식 등에 상승.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0일 0시 기준 국내 코로19 확진자 수는 전일 0시 대비 32명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11일 이후 9일 만에 신규 확진자 수가 30명대를 기록했으며, 32명 중 24명은 국내에서 감염된 환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날부터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 수업이 시작된 가운데, 인천에서 고교생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진 학생이 발생한 학교 1곳과 인근 학교 2곳의 원격 수업을 하루 더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안트로젠, SK, 휴마시스, 크린앤사이언스, YBM넷, 진원생명과학, 진매트릭스, 케이엠, 락앤락 등 코로나19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안트로젠당뇨병성족부궤양치료제, 미국 FDA 첨단재생의학치료제 지정 승인에 상한가.


당뇨병성족부궤양치료제 ALLO-ASC-Sheet가 美 FDA로부터 첨단재생의학치료제(RMAT)로 지정 승인 공시. 이번 지정 승인은 FDA가 시행중인 신속 개발 프로그램 중 패스트트랙(Fast Track)과 혁신의약품(Breakthrough therapy)의 모든 혜택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번 우선심사 적용으로 FDA와 조직적인 교류를 통하여 시판 허가 심의 기간의 단축과 품목허가의 성공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밝혔다. 







. SK - 미국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핵심적인 제약·바이오 기업으로 선정. 


미국 정부가 코로나19 긴급 대응을 위해 자국 내 생산법인과 신뢰할 만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꾸렸는데 SK그룹의 제약·바이오 분야 현지 생산법인이 포함된 것이다.


SK㈜는 미국 보건복지부에서 코로나19 대응 등을 위해 필수 의약품을 확보하는 사업에 SK팜테코의 원료의약품 생산법인 앰팩이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 휴마시스 - 미얀마 코로나 항체진단키트 지원 사업 참여.




■ 보안주 -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 전자서명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기대감에 상승.

금일 국회 본회의에서 공인인증서와 사설인증서의 구별을 없애는 내용을 골자로 한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상정될 예정인 가운데, 기존 여야 합의에 따라 관련 법안 통과가 예상되고 있다.

개정안에는 공인인증서 제도를 완전 폐지하는 대신 기존 공인인증서와 다양한 민간 전자서명수단이 경쟁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이 담겼으며, 이에 보안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되는 모습이다.

이에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 에프에스티, SGA솔루션즈, SGA, 다우데이타, 아톤 등 보안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수자원 관련주 - 조명래 환경부 장관, 물관리 혁신 관련 발언 등에 상승.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전일 코로나 이후 시대(포스트 코로나)의 물관리 혁신 토론회에 참석해 "물관리 체계의 녹색·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물산업과 디지털산업이 융합되고, 새로운 수요 창출 및 우리나라 물산업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토론회에 참석한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상하수도협회,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 등 환경부 산하 4개 공공기관에 "환경부 물관리 분야 4개 산하기관도 핵심사업이 속도감 있게 뉴딜사업으로 추진되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에 SGA솔루션즈, 에쎈테크, 뉴보텍, 한국주철관, 한국종합기술, 동양철관 등 수자원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SGA솔루션즈인도네시아 찌상쿠이 유역 지능형 물관리시스템 등 SW저작권 보유.
. 에쎈테크 - 각종 밸브 및 정밀부품 생산업체.



■ 주류업 주류 위탁제조(OEM) 허용 소식에 상승.


전일 기획재정부와 국세청은 주류 제조면허를 보유한 업체들이 타사의 제조시설을 이용해 주류를 위탁제조(OEM)할 수 있도록 하는 주류 규제개선방안을 발표했으며, 오는 7월부터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생맥주를 제조/판매하는 수제맥주 제조업체가 캔입 시설투자 비용 등을 투자하지 않고 OEM 방식으로 캔맥주 형태 제품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기재부는 해당 개선방안을 통해 제조 시설의 효율적인 활용을 통한 원가 절감, 해외 생산 물량의 국내 전환, 시설투자 부담 완화, 신속한 제품 출시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무학, 보해양조, 하이트진로 등 주류업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에스피시스템스 스마트 팩토리 시장 확대 전망에 따른 수혜 기대감 등에 상한가.


한국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스마트 팩토리 시장 확대 전망에 따라 30년간 스마트 팩토리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동사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힘. 이와 관련, 동사는 선진국형 스마트 팩토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동사는 수주 다변화를 위해 레이저 용접 자동화 갠트리 로봇 시스템 수주를 통한 조선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의 확장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 아이큐어 - 알츠하이머 치매 개량신약 도네페질 치패패치에 대해 연내 품목허가 신청.

회사는 이날 장전 알츠하이머 치매 개량신약 도네페질 치패패치의 임상3상 환자투약을 3분기에 마치고 연내 품목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아이큐어는 지난 2017년부터 한국, 말레이시아, 대만, 호주 등 4개국에서 도네페질 치매패치 글로벌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임상은 경증ㆍ중증의 알츠하이머병 환자를 대상으로 6개월간 복약 시 기존 경구제 대비해 비열등성을 입증하는 임상시험이다.



■ 램테크놀러지 일본 정부가 지난해 한국을 상대로 단행한 수출규제로 자국 소재 기업 실적이 타격을 입고 있다는 소식에 램테크놀러지가 상승했다. 

램테크놀러지 관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액체 불화수소 제품테스트와 동시에 재고 납품을 시작해 올 1·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공급량을 늘리며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