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생체인식 관련주, QR코드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5. 25. 16:37
반응형




2020. 05. 25. 월요일. Today's briefing


■ 핀테크, 보안, 인증 관련주 - 공인인증서 폐지 속 대체 인증 관련주 상승.


지난 20일 국회 본회의에서 공인인증서를 폐지하는 내용 등이 포함된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통과된 가운데, 대체 인증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상승했다.


이에 시큐브, 크루셜텍,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라온시큐어, NHN한국사이버결제, 휴네시온, 한컴위드, 브리지텍, SGA솔루션즈, SGA, 에스에스알, 아톤, 다우데이타, 이니텍, 케이산인, 플랜티넷, 드림시큐리티, 지란지교시큐리티, 소프트캠프, 오픈베이스, 가비아, 민앤지, 이글루시큐리티, 에스넷, 코렌, 에프에스티, 드림텍, 유니온커뮤니티, 삼본전자, 해성옵틱스 등 핀테크, 보안, 인증, 생체인증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또한, 정부는 클럽·노래방 등 대상 QR코드 활용 전자출입명부 도입에 관련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전일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은 브리핑을 통해 "이태원 클럽 관련 코로나19 조사과정에서 출입자 명부에 허위로 기재한 이용자가 많아 역학조사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다"면서 "정확한 출입자 명단을 확보하고 신속한 방역관리망을 작동시키기 위해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클럽, 헌팅포차, 노래연습장 등 고위험 시설에 대해서는 전자출입명부 작성을 의무화하고 그 이외 시설에서는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 아이크래프트위조방지 및 추적 솔루션인 브랜드세이퍼 사업.

. SGA / SGA솔루션즈고밀도 2차원 바코드 솔루션기업 보이스아이의 자회사인 SGA와 SGA의 자회사인 SGA솔루션즈.

. 휴네시온 - 생체인증 QR코드인증 기술 부각.


. 시큐브 -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 독자 개발 부각. 올해 미국에서 두 건의 특허 획득.

. 오픈베이스 - 삼성SDS에 보안솔루션을 공급 부각.

. 한컴위드카카오뱅크를 비롯해 케이뱅크, 가상화폐거래소 등에 차세대 인증솔루션 공급 부각.

. 라온시큐어블록체인 기반 DID 기술 부각.







■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 - 글로벌 전기차 시장 고성장세 지속 전망.

하나금융투자는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내연기관차 규제 완화와 유가하락 등이 전기차의 성장속도를 소폭 둔화시킬 수 있지만, 중장기 성장성을 변화시킬 요인은 아니라고 분석했다. 특히, 2020년 일시 정체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연평균 25% 성장하면서 2025년 연간 860만대(시장침투율 9.0%)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최근 하이니켈 양극재에 대한 5년 이상 장기 공급 계약 체결이 연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이는 자동차 OEM 들이 요구하는 주행거리 최소치인 500km 이상 스펙 보유한 5세대 전지 단계에서 자동차 OEM들과 전지 업체간 needs 접점이 형성됐고, 이에 따라 전지 업계가 배터리 생산 표준화 작업에 들어갔음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이 과정에서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은 연평균 41%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천보,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등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인터넷 대표주 - 언택트 확산 수혜 지속 전망.


하나금융투자는 카카오의 경우 중소형광고주 및 퍼포먼스 광고를 중심으로 '톡보드' 광고의 성장이 가속화되며 두드러진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네이버의 경우 상품 검생강화 및 '스마트채널' 등의 상품 추가로 추가적인 매출 기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NAVER, 카카오 등 인터넷 대표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조선주 하반기 발주 점진적 증가 전망.


언론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조선 시장이 급격히 둔화됐지만, 주요 프로젝트가 발주되면 하반기에는 정상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신규 LNG 플랜트 물량이 2023년까지 1억t 이상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관련 발주가 꾸준히 나올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으며, 원유 운반선 역시 노후선 비중이 높아 교체 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외신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러시아 노바텍이 북극 LNG개발을 위해 진행 중인 아크틱2 프로젝트에서 해외에 발주할 쇄빙LNG선 10척의 우선협상자로 대우조선해양과 중국의 후동중화조선이 선정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대우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조선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코로나19 관련주

. 웰바이오텍 - 열영상 카메라 생산기업 트루윈과 코로나19 관련 업무 협약 체결.
. 더존비즈온코로나19에 따른 클라우드 서비스 확대, 위하고(WEHAGO) 클라우드 서비스 확대 전망. 대신증권 분석. 
. EDGC - 계열사 솔젠트, 코로나19 진단키트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 획득.
. 메디톡스 - 호주 백신 개발 기업 박신(Vaxine)과 코로나19 백신 개발 나선다.

. JW홀딩스손자회사 JW바이오사이언스, 세계 최초 패혈증 진단기술 미국 특허 등록.



■ 이글벳 살인진드기에 의한 SFTS 사망자 발생. 동물 진드기 구제재 생산 부각.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21일 경북과 충남에서 올해 처음으로 살인 진드기에 의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SFTS는 주로 4~11월에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살인 진드기)에 물린 후 고열, 소화기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을 나타내는 것으로 전해졌다.



■ 골프존 국내 골프산업 성장세 지속 전망.


메리츠증권은 동사에 대해 타 레저업은 기대감만으로 주가가 회복한 데 반해 국내 골프 산업은 하반기 성장에 대한 시계가 가장 명확하다며, 2분기에도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 골프장은 역대급 가동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1분기 동사의 R/S(1일 기준 시스템당 라운드 수)는 코로나에도 전년동기대비 5% 성장했다고 밝혔다.



■ 광동제약 - 식약처, 여성용 비아그라 임상3상 승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2일 동사가 신청한 여성용 비아그라 Vyleesi(바이리시) 주사제에 대해 임상3상 가교시험 계획서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가교시험을 거쳐 2022년경 국내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바이리시가 여성의 삶의 질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교시험은 외국에게 개발된 신약이 우리나라 국민에게도 똑같이 효과를 내는지를 증명하기 위한 시험이다. 



■ 두산솔루스 헝가리정부로부터 약 340억원 규모 인센티브 획득.

동사는 언론을 통해 헝가리 정부로부터 약 340억원 규모의 인센티브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기차 배터리 핵심소재인 전지박 공장 설립에 필요한 자금 지원과 법인세 면제 혜택 등을 포함한 금액으로 알려졌다.

키움증권은 지난 22일 동사에 대해 주요 사업부인 동박과 OLED 소재 사업부 모두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High-end 동박 제품 비중 확대 및 중저가 모델의 OLED 채택률 증가가 수익성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헝가리 전지박 공장 준공으로 하반기부터 전지박 양산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바이오 사업 부문의 성장도 주목된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