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중국소비 / 돼지독감 / 블랙핑크 / 윤석열 / 엔터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6. 30. 16:15
반응형




2020. 06. 30. 화요일. Today's briefing


■ 중국소비, 화장품 관련주 - 중국 전역서 한국 관광상품 판매 재개에 상승.


한국관광공사는 언론을 통해 7월1일부터 아시아 최대이자 중국 최대 여행기업인 트립닷컴의 중국 브랜드 '씨트립'과 함께 한국 관광상품 판촉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2017년 한한령 이후 중국 전역에 한국 관광상품의 첫 공식판매가 이뤄지는 것이다. 


이에 코리아나,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아모레G우, 메지온, 잇츠한불, 리더스코스메틱, 아모레퍼시픽우, 토니모리, 코스메카코리아, 클리오, 한국콜마홀딩스, 에이블씨엔씨, 본느, 제이준코스메틱 등 화장품 관련주와 호텔신라, 호텔신라우, 글로벌텍스프리, 신세계 등 면세점 관련주. YG PLUS, JYP Ent., 에스엠, NEW, 팬엔터테인먼트, 초록뱀, 키이스트 등 엔터주. 노랑풍선, 롯데관광개발 등 여행 관련주. 파라다이스, GKL 등 카지노 관련주들이 중북소비 관련주로 상승세를 보였다.







■ 돼지독감 관련주 - 중국 신종 돼지독감 바이러스 발견 소식에 상승.


중국에서 세계적 대유행(팬데믹) 가능성이 있는 돼지독감 바이러스가 새롭게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G4라고 명명된 해당 바이러스는 신종인플루엔자(H1N1) 계통으로 돼지에 의해 옮겨지나, 사람이 감염될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내 연구진은 G4가 팬데믹을 유발한 다른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인간 감염에 필요한 모든 필수적인 특징들을 지니고 있으나, 아직 대인간의 전염 증거는 없다고 밝혔다. 다만, 돼지 사육 관련 직종에 종사하는 근로자에 대한 시급한 추적 관찰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체시스, 이글벳, 우진비앤지, 파루 등 돼지열병 관련주와 반사이익 기대감으로 체리부로, 마니커, 사조오양, 동원수산 등 육계, 수산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윤석열 관련주 - 윤석열 검찰총장,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 3위 소식에 상승.

오마이뉴스 의뢰로 여론조사업체 리얼미터가 실시한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10.1%로 3위를 차지했으며, 야권 후보군 중에서는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1위는 이낙연 의원으로 30.8%를 차지했으며, 2위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15.6%를 차지했다.

이에 서연, 덕성, 모베이스전자 등 윤석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YG PLUS 블랙핑크 컴백,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상한가.

 
한국관광공사와 중국 여행기업 트립닷컴그룹이 공동으로 한국 관광상품 판촉에 나섰다는 소식에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주식시장에 훈풍으로 작용했다. 특히 한류 영향으로 엔터테인먼트 관련주가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돼 YG PLUS도 호재로 작용했다.

또 앞서 26일 블랙핑크는 1년 2개월 만에 컴백해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를 공개했다. 신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32시간 만에 조회수 1억뷰를 기록해 유튜브 신기록을 달성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6월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7월에도 힘내시고, 좋은 성과 거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