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SK바이오팜 상장 관련주 / 돼지독감 관련주 / 반도체, OLED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7. 1. 16:38
반응형




2020. 07. 01. 수요일. Today's briefing


■ SK그룹주, SK바이오팜 상장 관련주 - SK증권 "SK바이오팜 환불 증거금, 청약 투자 재유입 예상"에 상승.


SK증권은 SK바이오팜의 상장을 계기로 올해 기업공개(IPO) 공모시장의 일반 청약 경쟁률이 상승할 것이라고 1일 내다봤다. SK증권 중소성장기업분석팀은 "약 30조원 규모인 SK바이오팜의 청약 증거금 환불 금액 중 상당 규모는 주식시장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 중 일부는 일반 공모 청약 투자로 다시 유입돼 청약 경쟁률을 높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분석팀은 "실제로 SK바이오팜의 청약 증거금 환불일이었던 지난달 26일 청약을 진행한 신도기연과 위더스제약은 각각 1조9천864억원, 2조7천500억원의 증거금을 모집하며 반사효과를 누렸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또 "기업들로서는 유동성이 풍부한 올해 하반기에 상장하는 편이 유리하기 때문에 공모 절차 돌입 시점을 연내로 앞당기는 기업들도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또 다른 '대어급' 종목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올해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빅히트에 대한 청약 증거금이 시장에 유입될 경우 IPO 시장 내 유동성은 현재보다 더욱 높아질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SK증권, SK증권우, SK디스커버리, SK디스커버리우, SK케미칼, SK케미칼우, SKC솔믹스, 나노엔텍 등 SK그룹주가 상승했다.







■ 반도체 관련주 -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급등 영향 등에 상승.

지난밤 미국 증시가 코로나19 확산 우려에도 경제지표 호조 등에 큰 폭으로 상승한 가운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도 호실적을 발표한 마이크론테크놀로지(+4.83%)와 실적 전망치를 상향 조정한 자일링스(+6.99%) 상승 등에 힘입어 급등 마감했다. 지수는 전거래일대비 52.54(+2.70%) 상승한 1,996.44를 기록했다.

아울러, 전일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은 반도체부문 자회사인 세메스 천안사업장을 방문한 가운데,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생산 공장을 둘러보고 중장기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주성엔지니어링, 유니퀘스트, 세원, 웰덱스, 제너셈, 디바이스이엔지, 마이크로컨텍솔, 유진테크, 월덱스 등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주성엔지니어링 - 2020년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 관련주 - 미국 비지오, 중국 샤오미 OLED TV 출시 예정 소식 등에 상승.

미국 비지오(Vizio)가 이달 북미를 시작으로 OLED TV 55인치와 65인치 모델 온라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며, 중국 샤오미도 7월2일 OLED TV를 출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비지오는 올 1분기 북미 TV 시장 점유율 15%로 삼성에 이어 2위를 기록한 업체로 알려졌다. 상반기에는 중국 화웨이, 일본 샤프가 한달 간격으로 OLED TV를 출시한 바 있어 세계 OLED TV 제조사는 총 19개사로 늘어났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OLED TV 패널 출하량은 450만대로 전년대비 약 30%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해졌다.

DB금융투자는, 6월 이후 미국, 유럽 등의 유통점이 개장하면서 OLED TV 수요가 다시 살아나고 있어 3분기에는 LG디스플레이 광저우 공장 OLED 라인이 본격 가동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LG디스플레이의 2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부진할 전망이지만, 대형 OLED 대세화, POLED 안정화, LCD 구조혁신의 힘든 체질 개선 작업이 서서히 효과를 보이고 있어 하반기 이후에는 실적 기대치가 올라갈 것으로 분석이다.

이런 소식에  주성엔지니어링, 엘이티, 와이엠씨, 에프엔에스테크, LG디스플레이 등 OLED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온라인 교육 관련주 코로나19 교내 감염 우려.


전일 대전시는 대전천동초등학교에서 5학년 학생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해당 학생들은 앞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학생(115번)과 같은 학교, 같은 학년 학생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확진된 학생이 지난주 사흘간 등교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교내 밀접접촉으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5학년 학생 모두를 검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전시는 대전천동초등학교 5학년 115번 확진자와 같은 반 학생 25명, 같은 체육관에서 운동한 51명 등 159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YBM넷,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등 온라인 교육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대북 관련주 세계식량계획(WFP) 통한 대북지원 재추진 검토 소식.


전일 통일부는 세계식량계획(WFP)을 통해 북한에 1천만 달러(약 120억 원)를 지원하는 방안과 관련해 재추진 시점을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통일부 당국자는 "이 사업에 대해서는 향후 남북관계의 제반 상황을 보아가면서 추진 시점을 재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통일부는 당초 6월3일 진행하려했으나 김여정 제1부부장의 담화가 있어 공여 추진을 보류한 바 있다.

이에 조비, 우진비앤지, 경농, 남해화학, 효성오앤비 등 대북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이낙연 관련주 - 이낙연 7일 전대 출마 관련 입장 발표 예정.


이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국난극복위원장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강연을 진행한 후 기자들의 당권 출마 질문에 대해 "지금 상황대로라면 오는 7일쯤 내 거취를 밝히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가적 위기에 책임있게 대처해야 한다는 생각을 해왔다. 또한 초유의 거대 여당을 책임있게 운영하는 일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며 전대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특수건설, 티케이케미칼 등 일부 이낙연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코오롱 그룹주 이웅열 전 코오롱 회장의 구속영장 기각.

앞서 지난 25일 검찰은 코오롱 그룹의 인보사 주성분 허위 기재와 관련해 이 전 회장을 최종 책임자로 보고 약사법과 자본시장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하지만 이날 서울중앙지법은 “피의자를 구속할 필요성 및 상당성에 관한 소명
이 부족하다”며 이를 기각했다.

이에 코오롱, 코오롱글로벌, 코오롱머티리얼, 코오롱생명과학 등 코오롱 그룹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오디텍 투자사 엔비엠, 돼지열병 백신 개발 사실 부각에 상한가.


전일 중국에서 신형 돼지 독감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동사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엔비엠이 돼지열병 백신 개발을 완료했으며, 조만간 임상시험을 신청할 것으로 알려짐. 동사는 1분기 보고서 기준 엔비엠의 지분 30.8%를 보유하고 있다.



■ 마크로밀엠브레인 신규상장 첫날 급등. 공모가 6,800원.


동사는 시장조사 및 여론조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리서치는 소비자, 국민으로부터 제품 또는 서비스나 사회 특정 이슈 등에 대해 설문조사를 통해 묻고, 그 질문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태도를 수집, 정리, 데이터화한 후 결과물을 도출하여 클라이언트 등에게 제공하고 있다.



■ 멜파스 최대주주 변경에 급등.

동사는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가 강서연창규곡투자유한공사에서 Lianchuang Electronic Technology Co., Ltd.로 변경 공시했다. 변경 후 최대주주 Lianchuang Electronic Technology Co., Ltd.의 지분율은 14.14%이다. 



■ 동부건설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동부건설은 동원산업(주)(을)를 대상으로 824,444주 규모의 제3자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 발행가액은 5,000원이며,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2020년08월07일이다.



■ 코닉글로리 최대주주 변경 주식양수도 계약.


코닉글로리는 전날 최대주주인 조명제 대표이사가 보유한 주식 472만2천467주를 JOY FRIENDS PTE LTD 외 2인에게 125억원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최대주주 변경일자는 오는 8월 19일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장마철 건강 유의하시고, 7월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