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SK바이오팜 / 중국소비 / 블랙핑크 / 돼지독감 / 정치인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7. 2. 16:29
반응형




2020. 07. 02. 목요일. Today's briefing


■ 중국소비 관련주 - 중국에서 한국 여행상품 판매 재개 모멘텀 지속 및 전민기적2 중국 판호 발급 소식 등에 상승.


한국관광공사가 중국의 대표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과 함께 실시간 온라인 '슈퍼보스 라이브쇼'에서 한국 관광상품 판촉을 진행한 가운데, 일부 언론에 따르면, 이번 라이브쇼를 200만명이 시청하고 일부 한국호텔의 숙박권이 매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행사에는 인터콘티넨털, 쉐라톤, 신라호텔 등 한국 유명호텔 숙박권과 에버랜드, 남이섬, 스키장 이용권 등이 씨트립을 통해서 실시간 판매된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광전총국이 전일 전민기적2의 중국 내자 판호를 발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민기적2는 웹젠의 대표 PC 온라인 게임 '뮤 온라인'의 IP를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 중국의 천마시공이 개발하고, 텐센트가 퍼블리싱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아모레G우, 잇츠한불,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토니모리, 코리아나, 리더스코스메틱 등 화장품 관련주. YG PLUS,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지니뮤직, NEW, 에스엠 등 엔터테인먼트. 웹젠, 컴투스, 게임빌, 엠게임 등 게임주. 호텔신라, 글로벌텍스프리 등 면세점 관련주 등 중국소비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웹젠 - 전민기적2 중국 판호 획득 소식에 급등.


웹젠이 중국에서 뮤오리진(전민기적1) 후속작인 전민기적2의 현지 내자 판호 획득 소식에 상승세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날 중국 광전총국에 따르면 웹젠과 뮤 오리진을 개발한 중국 천마시공이 2016년 뮤 오리진의 후속작을 개발키로 계약 한 바 있으며 지난 1일 천마시공은 전민기적2의 중국 판호를 획득했다.


웹젠과 천마시공은 2017년 중국 최대 게임 퍼블리셔 '텐센트게임즈'와 전민기적2의 서비스 계약을 맺는 등 게임 출시 계획에 박차를 가한 바 있으며, 사드 사태 이후 허가 일정이 미뤄져 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 YG PLUS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 블랙핑크 신곡 'How You Like That' 기네스 5개 부문 공식 등재 소식에 급등.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언론을 통해 소속 가수 블랙핑크가 신곡 'How You Like That'으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기네스) 5개 부문에 공식 등재됐다고 밝혔다. 5개 부문은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공개 24시간 내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유튜브 프리미어 동영상 중 최다 접속자 수',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중 최다 접속자 수' 등이다.







■ 돼지독감 관련주


중국에서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가능성이 있는 신종 돼지독감 바이러스가 발견됐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는 소식에 일부 돼지열병 관련주 상승.



AFP통신은 29일(현지시간) 중국 대학과 중국질병통제예방센터(CCDC) 소속 과학자들이 이 같은 사실을 담은 논문을 미국국립과학원회보(PNAS)에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성미생물, 체시스, 이글벳 등 돼지열병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SK바이오팜 - 상장 첫날 상한가. 공모가 49,000원.

SK바이오팜은 2일 개장하자마자 공모가 49,000원의 두 배인 98,000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뒤, 시초가 대비 30% 오른 12만7000원까지 수직 상승했다.

이로써 SK바이오팜의 시가총액은 9조9457억원으로 불어났다. 앞서 SK바이오팜은 지난달 23~24일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에서 30조원이 넘는 증거금이 몰리는 등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SK바이오팜은 지난 2011년 SK의 생활과학 사업 부문이 단순 물적 분할되며 설립된 회사다.

삼성증권은 “SK바이오팜은 펀더멘탈 측면에서 미국 FDA(식품의약국)로부터 승인받은 신약을 2개를 보유한 기업”이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젬백스 - SK바이오팜 상장에 CNS 관련주 강세. 

젬백스가 뇌질환(CNS) 치료제 전문업체 SK바이오팜의 상장과 더불어 상승세다.

한국투자증권은 SK바이오팜의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계기로 젬백스 등 CNS 치료제가 항암제를 잇는 강력한 테마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했다. “CNS 치료제 시장은 지난 2019년 837억달러에서 오는 2026년 1431억달러로 연 평균 8% 성장할 것”이라라며 “240억달러 규모인 항암제, 960억달러인 감염성 질환에 이어 세 번째로 큰 규모”라고 말했다.



■ SBI인베스트먼트 씨아이에스 최대주주 오르며 상한가.


전날 지비이홀딩스는 씨아이에스의 최대주주 김수하 대표이사의 주식 1천10만9천977주를 553억원에 양수한다고 밝혔다.

지비이홀딩스는 SBI인베스트먼트가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으로, 따라서 이번 거래가 완료되면 SBI인베스트먼트가 사실상 씨아이에스의 최대주주에 오르게 되는 셈이다.



■ 정치인 관련주

. 홍정욱 - KNN, 고려산업, 서연, 한국프랜지.
. 윤석열 - 덕성, 덕성우.
. 이낙연 - 서원, 남선알미우, 부국철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