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수돗물 유충 관련주 / 이재명 관련주 / 코로나19 피라맥스 관련주 / 풍력 관련주

Grandpassion 2020. 7. 20. 17:21
반응형




2020. 07. 20. 월요일. Today's briefing


■ 수돗물 유충 관련주 - 수돗물 유충 사태 확산 소식에 상승.


최근 경기도·인천 등 수돗물서 유충이 발견된 가운데, 지난 19일 언론에 따르면, 서울 수돗물에서도 유충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정세균 총리는 금일 조명래 환경부 장관과의 전화 통화를 통해 "환경부 주관으로 인천시 등 관계 지자체 및 기관과 협력해 신속히 원인조사를 시행해 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근 인천시교육청은 안전성이 확인될 때까지 급식을 중단하거나 생수를 사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러한 소식에 웰크론한텍, 뉴보텍, 광동제약, 엔바이오니아, 와토스코리아 등 수돗물 유충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웰크론한텍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 주사업.

. 뉴보텍상수도관, 하수도관, 빗물저장시설 등을 주요제품으로 하는 플라스틱 상·하수도관 제조.

. 엔바이오니아고성능 정수용 양전하부가필터, 바이러스까지 거를 수 있는 필터 생산.

. 시노펙스 - 물처리 시스템 등 사업.

. 광동제약 - 삼다수 판매.

. 농심 - 백산수 판매.

. 롯데칠성 - 아이시스 판매.


. 우진비앤지 - 깔따구 유충 관련 ‘바실러스 투린지엔시스 균주 및 포토랍두스 에이심바이오티카 균주를 포함하는 수서해충 방제제 및 이를 이용한 해충 방제방법’ 특허 보유.







■ 이재명 관련주 - 이재명-이낙연, 대권주자 선호도 오차범위 내 접전 소식에 상승.

리얼미터가 지난 17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이낙연 의원이 23.3%,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8.7%로 각각 집계됐다. 이 의원과 이 지사의 선호도 격차는 4.6%포인트로, 두 사람의 선호도 격차가 오차범위 안으로 들어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이 지사는 지난주 대법원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관련 무죄 취지 파기환송 판결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통계에 토탈소프트, 동신건설, 형지I&C, 한국팩키지, 에이텍티엔, 프리엠스, 코맥스, 오리엔트정공, 우진, 티피씨글로벌 등 이재명 관련주들이 상승해사.

. 토탈소프트 -  대표이사 중앙대학교 동문.
. 동신건설 - 이재명 경기도지사 고향 경북 안동 본사 소재.
. 형지I&C - 이재명 관련주 형지엘리트 지분 보유, 관계사. 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무상교복 정책주.
. 형지엘리트 - 이재명 성남시장 성남시 정책 성남시, 2017년 고등학교 무상교복 확대 시행.
. 한국팩키지 - 이재명 성남시장 성남시 정책 성남시, 이재명 무상급식 정책주.
. 에이텍티엔대표이사 겸 에이텍의 최대주주,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
. 프리엠스 - 주도식 프리엠스 회장, 이 시장과 중앙대 동문.
. 코맥스코맥스 변봉덕 회장이 성남창조조경영 공동위원. 이재명은 공동의장. 
. 오리엔트정공이재명 지사 11~17세 까지 오리엔트정공의 계열사 오리엔트시계에서 소년노동자로 일한 경험.
. 우진사외이사, 중앙대학교 총동창회 회장.
. 티피씨글로벌이재명 성남시장과 같은 고향 안동에 위치 티피씨글로벌 대표의 친형이 안동향우회 회장이라는 점 부각.
. 정다운 - 지난 17일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과거 및 현재 사업적 관련성이 전혀 없다고 밝힌 바 있다. 



■ 풍력에너지 관련주 - 문 대통령, 그린뉴딜 현장 방문 속 해상풍력 관련 발언.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7일 전북 부안 풍력핵심기술연구센터 풍력 시험동과 전북 서남권 해상풍력 실증단지 해상을 잇따라 방문해 "그린 뉴딜은 날로 강화하는 국제 환경규제에 선제 대응하고 기존 강점 산업과 새로운 녹색 산업을 동시에 발전시킬 수 있는 상생 도약의 길"이라며, "3면이 바다인 우리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2030년 '세계 5대 해상풍력 강국'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2030년까지 12GW 규모의 해상풍력 계획을 발표했다. 원자력 발전소 12기에 해당하는 발전용량이다.

문 대통령은 풍력시험동에서 두산중공업, 휴먼컴퍼지트, LS전선, 현대스틸 개발자들로부터 3㎿급 풍력 블레이드를 포함해 해상풍력 부품전시품에 대한 설명을 차례로 듣고 블레이드 시험을 직접 참관했으며, 특히 박지원 두산중공업 회장에게 “두산중공업에 특별히 감사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동국산업, 씨에스베어링, 태웅, 두산중공업, 현대제철 등 풍력에너지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두산중공업공격적인 해상풍력 사업계획 발표. 2025년까지 해상풍력 사업 연매출 1조원이상으로 육성한다.
. 씨에스윈 - 베트남 풍력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



■ 코로나19


. 신풍제약 -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 코로나19 임상2상 내년 2월 완료 예정 소식에 상한가.


동사의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2상이 빠르면 2021년 2월에 마무리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임상정보등록 사이트 '클리니컬트라이얼즈(ClinicalTrials.gov)'에 따르면 동사의 피라맥스 임상2상 연구의 1차 완료일(Estimated Primary Completion Date)이 12월로 예정됐으며, 임상 최종 완료일(Estimated Study Completion Date)은 2021년 2월로 예정됐다.

한편, 피라맥스 코로나19 임상 2상 시험기관 중 고려대안산병원이 유일하게 환자를 모집 중으로, 임상 속도가 가장 빠른 것으로 전해졌다. 



. 녹십자 / 녹십자홀딩스 -  GC녹십자, 코로나19 혈장치료제 생산 개시.

GC녹십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혈장치료제 상용화를 위한 본격적인 첫 발을 내디뎠다.

GC녹십자는 지난 18일 충북 청주시 오창공장에서 코로나19 혈장치료제 'GC5131A'의 임상시험용 제품 생산을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GC녹십자는 정부 국책과제로 국립보건연구원과 함께 이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GC5131A'는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장(혈액의 액체성분) 속에 포함된 다양한 항체를 추출해 만든 의약품이다. 일반 혈장을 활용해 상용화된 동일제제 제품들과 작용 기전 및 생산 방법이 같아 코로나19 치료제 파이프라인 중 상용화가 가장 빠른 치료제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로 이 치료제는 약물 재창출 제품을 제외하면 가장 빠르게 임상 2상 단계부터 진행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치료제 개발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혈장 확보가 빠르게 진행된 것도 상용화의 청신호로 해석된다. 20일 오전 8시 기준으로 총 1032명이 혈장 공여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642명의 혈장 채혈이 완료됐다.

회사 측은 7월 마지막 주 임상 계획을 신청할 예정으로, 임상적 투여 이외에도 치료목적사용 등 다양한 경로로 의료현장에서 치료제가 사용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김진 GC녹십자 의학본부장은 '혈장치료제는 국민의 힘이 모여 만들어지는 치료제'라며 '빠른 시일 안에 의료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디알젬2분기 실적 호조.



. SK케미칼 - 하이투자증권, SK케미칼에 대해 코로나19 백신 개발 및 독감백신 수요 증가 수혜 분석. 



■ 대한전선 2Q 어닝 서프라이즈.




■ 에프알텍 4.09억원 규모 미주향 5G 중계기 공급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