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진단키트, 백신 관련주 / 대구경북 신공항 관련주

Grandpassion 2020. 7. 31. 16:33
반응형




2020. 07. 31. 금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바이오스마트 / 옴니시스템 - 에이엠에스바이오 개발 진단키트 코로나19 감염 여부 100% 판정 소식에 상승.


질병 진단키트 제조업체인 에이엠에스바이오가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가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1시간 안으로 100%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에이엠에스바이오 박혜린 대표는 "사람의 검체에서 추출한 RNA를 우리가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넣은 뒤 유전자 증폭(PCR) 장비를 돌리면 30분 후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알 수 있다"며 "코로나19 사태 확산을 막으려면 감염자를 신속 정확하게 파악해 격리하는 게 중요한데 우리의 코로나19 진단키트가 신속한 감염 판정에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바이오스마트 박혜린 회장은 에이엠에스바이오, 옴니시스템의 대표이사를 겸직하고 있다. 




. 드림텍코로나19 진단 '전자코 솔루션' 유럽통합안전인증(CE) 체외진단기기 등록 완료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30초 만에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전자코 솔루션'의 유럽통합안전인증(CE) 체외진단기기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동사와 이스라엘 스타트업 나노센트가 공동 개발한 '전자코 솔루션'은 대상자의 날숨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로, 민감도가 약 90%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무증상 감염자, 초기 감염자 및 노출자 선별에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대정화금 - 미국, 최초로 "덱사메타손" 코로나19 치료제 승인 소식에 상한가. 덱사메타손 필수 원료의약품 제조 기업 부각.




. 수젠텍 -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성능평가에서 성능 입증에 급등.

 

앞서 수젠텍은 28일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 'SGTi-flex IgM/IgG'가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EUA)을 받기 위해 미국에서 진행한 성능평가에서 민감도(양성을 양성으로 판별하는 능력) 100%, 특이도(음성을 음성으로 판별하는 능력) 99%의 임상적 성능을 최종 입증했다고 밝혔다.




. 우리들제약 - 코로나19 진단키트 영역 확장에 급등.

 

앞서 우리들제약은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findGENE™ COVID-19 RT-PCR kit, findGENE™ N-CoV RT-PCR kit)의 식품의약안전처(MFDS) 수출용 허가를 획득해 본격적인 수출판매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4일 우리들제약은 미국 체외진단키트 제조판매업체인 액세스바이오 지분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우리들제약은 의약품과 진단키트의 동시 판매를 통한 시너지 확보를 위해 엑세스바이오 지분 21.82%를 약 300억원에 양수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 제놀루션 - 중국 시노팜, 브라질서 코로나19 백신 임상4상 진행 예정 소식에 급등.


중국의 시노팜은 브라질 남부 파라나 주정부와 코로나19 백신 임상4상을 착수하기로 합의했으며, 2주 내에 브라질 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승인받을 예정이다. 시노팜은 우한생멸제품연구소, 베이징생물연구소와 함께 공동으로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시노팜의 계열사인 '상하이 지노디엑스 바이오텍'과 핵산추출장비 NX-48과 시약 등 약 15억원 어치의 제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은 바 있는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 셀리드코로나19 예방백신 개발 관련 국책관제 선정.


아데노바이러스 벡터에 기반한 1세대 및 2세대 코로나19 예방백신 개발 관련 국책과제 선정 공시. 아울러 본 아데노바이러스 벡터 기반 기술은 코비드-19 이외의 백신개발에도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신풍제약 -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의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입증하는 연구결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고려대 의대 배준용 교수 공동 연구팀은 피라맥스의 주성분인 '피로나리딘'과 '알테수네이트'가 코로나19 및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서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낸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피로나리딘과 알테수네이트는 'Calu-3' 세포에서 코로나19와 계절성 인플루엔자 A바이러스의 성장을 억제했다"며 "이는 앞으로 다가올 겨울철 동안 효과적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인콘 - 존슨앤존슨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제품이 코로나19 백신 최초로 한번만 맞아도 면역을 제공한다.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이 1회 접종만으로 코로나19 면역을 제공하는 백신 후보에 대해 인체 안전성 시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특히 존슨앤드존슨은 임상 1단계 시험에서 1회 접종으로 면역이 충분할지를 살펴본 뒤 결과에 따라 9월쯤 1회 접종에 대한 대규모 임상 3상 시험을 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콘-자이버사는 존슨앤드존슨 부회장 출신 전문가를 이사회 회장으로 선임한 바 있다.







■ 대구경북 신공항 관련주 -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극적 타결.

전일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지가 우여곡절 끝에 경북 군위 소보ㆍ의성 비안 공동후보지로 조건부 합의됐다. 이와 관련,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영만 군위군수는 30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통합신공항 공동후보지 조건부 유치신청 계획을 발표했다.

합의 내용으로는 민간공항 터미널과 공항진입로, 공군 영외관사, 공무원 연수시설을 군위에 배치하고, 군위와 의성에 각각 330만㎡의 공항신도시를 조성해 지방자치법과 관련 절차에 따라 군위군을 대구시에 편입시키는 방안 등이 포함됐다.

. 화성산업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토목, 건축 등 사업.
. 보광산업대구경북지역 기반 골재생산 전문업체.




■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 - 전기차 배터리 사업 성장 등에 따른 LG화학 2분기 호실적에 상승.

LG화학은 전지부문 내 전기차 배터리 사업의 가파른 성장세가 실적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특히, 배터리부문에서 매출액 2조8,230억원, 영업이익 1,555억원을 거둬 지난 1995년 배터리 사업에 나선 이래 분기 사상 최고 매출 및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아울러 폭스바겐 등 유럽 주요 고객사의 전기차 신규모델 출시와 원통형 전지 사용 자동차 판매 증가 등으로 3분기 전지부문의 매출액이 2분기대비 25%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에 LG화학, 천보, 대주전자재료,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등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천보대규모 생산능력 증설 기대감에 급등.

신한금융투자는 동사에 대해 전일 발표한 실적은 고객사 수요(2차전지, 전자소재) 둔화에 따라 부진했지만, 2020년, 2021년 대규모 CAPA 증설 공시를 통해 성장 모멘텀은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고객사 수요가 확실한 범용 제품인 P(LiPO2F2)는 2019년 360톤 → 2020년 540톤 → 2021년 1,500톤까지 증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 와이팜 - 신규상장 첫날 급등. 공모가 11,000원.


무선통신용 고효율 전력증폭기 제조업체로 이동통신용 단말기(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전력증폭기 모듈(Power Amplifier Module) 사업을 주사업, 스위치(Switch), 필터(Filter) 등도 제조, 판매중. 



■ 프로텍 - 애플, 2분기 매출 전년동기 대비 11% 증가. 아이폰 관련주 부각.

 

애플이 2분기 매출을 전년동기 대비 11% 증가한 569억9000만 달러(약 71조원)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아이폰 관련주가 상승세다.

프로텍은 반도체장비 제조 전문업체로 앞서 한국기계연구원과 함께 반도체 후공정의 생산성을 기존보다 100배 이상 높일 수 있는 '갱 본더(Gang-Bonder)' 장비를 공동 개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2017년에는 애플 아이폰용 반도체 전자파간섭(EMI) 차폐 공정에 들어가는 장비를 SK하이닉스에 납품한다는 소식에 아이폰 관련주로 분류됐다.



■ 드래곤플라이 / 와이제이엠게임즈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국무총리 주재로 열리는 '제1차 규제혁신 현장과의 대화'에서 가상현실·증강현실과 관련한 규제혁신 로드맵 발표한다. 


. 드래곤플라이 - 현재 유통 또는 개발 중인 게임은 또봇 VR, 신비아파트 VR, 스페셜포스 등이 있다. 특히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해 VR과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테크노마트점)를 직영하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7월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올해 장마가 길고 비도 많이 옵니다. 이곳저곳 대형 수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편안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