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니클로사마이드 관련주 / 장마 피해, 대북지원 관련주 / 진드기병 관련주

Grandpassion 2020. 8. 6. 16:59
반응형




2020. 08. 06. 목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대웅 / 대웅제약 - 미국 FDA, 코로나19 치료제로 "니클로사마이드" 임상 승인 소식에 상승.


최근 ANA 테라퓨틱스가 코로나19 치료제로 "니클로사마이드" 미국 FDA 임상 승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ANA 테라퓨틱스는 이달부터 사람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에 돌입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웅의 자회사 대웅테라퓨틱스가 "니클로사마이드" 관련 기술을 보유한 점이 부각되며 대웅과 자회사 대웅제약이 급등했다.




. JW중외제약우악템라 타깃물질 코로나19 환자 증상 개선 결과 소식에 상한가.


미국에서 최근 코로나19 환자들을 대상으로 악템라의 타깃 물질인 인터루킨(IL-6) 억제제가 환자들의 증상을 개선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IL-6 억제제는 최근 다국적 제약사들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진행했던 임상3상에서 실패한 바 있으나, 이번 연구는 중증 환자 중에서도 증세가 시작된지 얼마 지나지 않은 환자들을 따로 구분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진은 코로나19 환자 255명을 대상으로 IL-6억제제인 사릴루맙(제품 케브자라) 또는 토실리주맙(제품 악템라)을 투여한 결과 환자들의 심각한 전신 염증 반응이 개선되는 결과를 도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 JW중외제약 - 악템라의 국내 개발 및 독점 판권을 보유.




. 셀리버리 - 코로나19 치료제 미국 구제약물 신청 기대감.


셀리버리는 이날 서울소재 상급 대학종합병원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iCP-NI의 임상개발을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셀리버리는 미국 써던리서치에서 수행한 코로나19 감염 영장류 치료효능 평가시험에서 항바이러스 제제가 아닌 iCP-NI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수까지 줄인 결과에 코로나19 관련 임상교수들이 놀랐다고 설명했다. 임상 교수들은 "임상시험 성공지표로서 바이러스 수까지 포함한다면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셀리버리는 코로나19 치료제의 감염 영장류 3차 시험을 마친 뒤 미국에서 구제약물로 임상시험 조기진입과 치료목적사용승인(EAP)을 신청하겠다는 계획이다.




. 동아쏘시오홀딩스 - 일본, 구강청결제 코로나19 예방 효과 주장. 가그린 판매 부각.


일본 오사카부 지사가 포비돈요오드가 함유된 구강청결제가 코로나19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주장했고,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가글액을 판매하고 있다.


일본 교도통신에 따르면 요시무라 히로후미 오사카부 지사는 마쓰이 이치로 오사카 시장, 지역 의료센터 연구진 등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구강청결제의 예방 효과를 언급했다.포비돈요오드 성분이 함유된 구강청결제가 타액 속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줄인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는 것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국내 대표 구강청결제인 "가그린"을 판매하고 있다.







■ 진드기병 관련주 - 중국에서 진드기병 발병, 총 7명이 사망. 국내 유해생물 피해감소제 업체 등 관련주들 상승.


중국 매체 등에 따르면 올해 중국에서 진드기병을 유발하는 신종 부니아 바이러스가 발병해 전날까지 최소 62명이 감염되고 7명이 숨진 것으로 전해진다. 


쥐와 모기, 진드기 등을 통해 전염되는 이 바이러스는 흔히 진드기병으로 불리고 유행성 감기와 출혈열, 뇌염 등을 유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보건 당국은 부니아 바이러스가 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 것 외에도 사람과 접촉을 통해 감염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 전진바이오팜 - 유해생물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고 방지하는 피해감소제, 방충방향제 사업. 

. 제일바이오 - 동물용 의약품과 사료첨가제 전문 회사. 

. 이글벳동물약품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




■ 비료 / 폐기물 관련주 - 장마 지속 및 돌풍 및 천둥·번개 동반 강한 비 예보 등에 상승.

언태풍 하구핏이 중국에서 소멸하면서 남긴 강한 저기압이 장마 전선과 만나 밤사이 전국 곳곳에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쏟아졌다. 금일 0시부터 새벽 6시까지 경기도 군포와 인천시 강화군에 70㎜넘는 비가 내렸으며, 서울에도 60㎜가량의 비가 쏟아졌다. 또한, 앞으로도 중부 지방과 전북을 중심으로 시간당 30~50㎜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팔당댐과 소양강댐이 방류를 시작하면서 동부간선도로와 내부순환로, 올림픽대로 등 서울 도심을 지나는 도로와 강남·북을 잇는 교량 곳곳의 교통이 통제되고 있다. 또한, 한강수위 상승에 따라 강변북로 마포대교-한강대교 양방면 구간도 전면 통제됐다.

이에 농업 병충해 우려에 효성오앤비, 경농, 조비, 남해화학 등 비료 관련주와 코엔텍, 인선이엔티 폐기물처리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효성오앤비유기질 비료 제조. 유기질 비료는 친환경·유기농에 주로 활용.
. 경농작물보호제품인 살균제, 살충제, 제초제등 생산.
. 조비 - 경농의 자회사. 화학비료 제조사. 영양제 등 생산.
. 남해화학화학비료 제조사. 황산, 인산 등 화학제품 생산.



■ 대북 관련주 정부, 1천만 달러 규모 대북지원 결정.


정부는 오늘 제316차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를 열고 남북협력기금으로 세계식량계획(WFP)의 북한 영유아·여성 지원사업에 1,000만 달러(약 119억원)를 지원하는 방안을 심의·의결했다.

이와 관련,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모두회의 발언을 통해 "이번 결정은 인도적 사안을 정치·군사적 사안과 연계하는 단기적이고 좁은 시야서 벗어나, 이제 인도적 협력은 긴 호흡으로 일관되게 추진한다는 원칙을 확고하게 이행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효성오앤비, 경농, 조비, 남해화학, 아세아텍, 아시아종묘, 농우바이오 등 농업 대북지원 관련주들과 대아티아이, 아난티 등 철도 대북 관련두 등이 상승세를 보였다.

. 아시아종묘종자 전문업체, 국내외 작물 재배자 대상으로 종자를 개발, 생산, 판매.
. 농우바이오종자 개발 업체. 무, 배추, 토마토, 수박, 참외 등 씨앗 개발·판매.



■ 솔브레인홀딩스 / 솔브레인 분할 재상장 속 동반 상한가.

지난1월 솔브레인홀딩스(분할 전 솔브레인)은 사업전문성을 제고하고 경영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장기적 성장을 위한 기업 지배구조를 확립하기 위해 자회사 관리 및 신규투자 등을 영위하는 솔브레인홀딩스(존속)와 반도체 및 전자 관련 화학재료 제조사업부문을 영위하는 솔브레인(분할신설회사)을 분할키로 결정했다. 



■ 하나마이크론 3분기 실적 턴어라운드 전망 등에 급등.


키움증권은 동사에 대해 올해 3분기 전 사업 부문에서의 실적 턴어라운드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관련, 3분기는 서버 DRAM 수주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 및 베트남 공장 가동에 따른 원가 개선이 본격화되는 시기가 될 것이며, 상반기 실적 악화를 일으켰던 브라질 법인(코로나19 영향)도 정상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내년 별도기준 매출액은 3,873억원(+18% YoY), 영업이익은 349억원(+365% YoY), 연결기준 매출액은 6,004억원(+13% YoY), 영업이익은 947억원(+61% YoY)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 삼일제약 갈메드사의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치료제 "아람콜" 국내 판권 보유 사실 부각.

최근 한미약품이 NASH 치료제 후보물질의 1조원대 기술수출에 성공하면서 국내 NASH 개발사를 향해 시장이 이목이 집중됐다. 삼일제약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NASH 치료제 후보물질 아람콜의 국내 임상 3상을 승인받은 것은 지난해 12월이다.

삼일제약이 국내 3상 임상시험에 나선 NASH 치료제는 ‘아람콜’이다. 아람콜은 지난 2016년 삼일제약이 갈메드사와 계약하면서 국내 판권을 확보했다.



■ 한국정보인증 모바일 운전면허 출시 기대.

앞서 지난달 29일 삼성전자와 한국정보인증이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를 연내 출시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주가가 상승했다.

한국정보인증은 국내 최초의 공인인증기관으로서 공인인증서의 발급, PKI 솔루션 개발 및 판매, SSL(웹보안서버) 판매, 바이오인증서비스 등을 영위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