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이재명, 김세연, 홍정욱 관련주 / 코로나 19 관련주

Grandpassion 2020. 8. 14. 18:17
반응형




2020. 08. 14. 금요일. Today's briefing


■ 정치인 관련주


. 이재명 관련주 - 차기 대선 여론조사, 이재명 1위 소식에 상승.


한국갤럽이 지난 11~13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차기 정치 지도자(대통령) 선호도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지사는 19%를 지지를 얻어 17%를 기록한 이낙연 의원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이에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탈정공, 에이텍티앤, YBM넷, 형지엘리트, 인터지스, 삼보모터스 등 이재명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오리엔트바이오이재명 지사, 지난 2017년 경기도 성남 오리엔트바이오 공장에서 대통령선거 출마 선언을 한 바 있다.

. YBM넷 - 이재명 지사 공평교육 정책주.

. 삼보모터스대표이사 대구안동향우회 회장.

. 인터지스 - 대표가 이재명 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




한편, 정당 지지도 조사 결과, 미래통합당이 더불어민주당의 지지도를 추월한 것으로 전해졌다. 리얼미터가 TBS 의뢰로 지난 10∼12일 전국 성인 1,5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민주당 지지율은 전주보다 1.7%p 내린 33.4%, 통합당은 1.9%p 오른 36.5%로 통합당 창당 이후 처음으로 민주당 지지율을 앞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KNN, 동일고무벨트, DRB동일 등 야권 정치인 홍정욱, 김세연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KNN - KNN의 홍성아 대표이사가 홍정욱 누나. 아버지 남궁원.

. 동일고무벨트 / DRB동일 - 미래통합당 김세연 의원, DRB동일 최대주주. DRB동일, 동일고무벨트의 최대주주.







■ 코로나19 관련주


. 엑세스바이오 - 코로나19 항체 진단키트 브라질 긴급사용승인 획득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 진원생명과학 -  코로나19 백신 임상 가능성에 상승.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전날 정례브리핑에서 "합성항원 백신 1건과 DNA 백신 2건 등 3개 백신 핵심품목을 2021년 하반기, 2022년 (상용화를) 목표로 중점 지원해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DNA 백신 물질은 지난 6월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1/2a(2상 전기)을 승인받은 제넥신의 'GX-19'로 현재 임상을 진행 중이다. 다른 DNA 백신은 진원생명과학이 개발 중으로 현재 독성‧효능평가를 위한 동물실험(비임상)을 진행 중이다. 나머지 합성항원 백신 물질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으로 역시 비임상 단계에 있다.




. 보라티알2분기 호실적에 급등.

. 코스맥스 - 2분기 실적 호조에 신고가 경신.




■ 교육주 - 교육부, 2학기 등교 방식 내주 재협의 소식.

최근 학생 감염이 잇따르고 교내 2차 전파 우려까지 나오고 있는 가운데, 교육부는 전일 언론을 통해 "학교 내 밀집도 등 2학기 학사 운영 관련 사항을 방역 당국과 협의한 후 다음 주 내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시도교육감 협의 등을 통해 시도와 긴밀히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4일 오전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03명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신규확진자는 국내발생이 85명, 해외유입이 18명이라고 덧붙였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금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한 코로나19 재확산세과 관련해 수도권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상향하는 방안을 검토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러한 소식에 YBM넷,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NE능률 등교육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중국 소비주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방한 기대감 지속.


정부가 코로나19로 미뤄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을 위한 준비에 본격 돌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중 관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달 중국 전·현직 지도부의 비공개 회의인 베이다이허 회의가 개최됨에 따라 다음달부터 시 주석의 해외 일정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다음달 성사가 불발될 시 11월 말 사우디아라비아에서 G20 정상회의가 대면 형식으로 열릴 경우 이를 전후해 시 주석이 한국을 찾을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한편, 양제츠 중국 공산당 외교 담당 정치국원이 이르면 다음 주 한국을 방문할 예정인 가운데, 시 주석의 방한 일정을 조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소식에 코스맥스, 클리오, 잇츠한불, 오가닉티코스메틱 등 일부 중국 소비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모토닉 현대차에 수소차 관련 부품 납품 사실 부각 등에 상한가.


최근 현대차가 수소차 및 전기차 등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날 동사가 현대차에 수소차 관련 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사실이 부각됐다. 동사는 현대차에 고압 레귤레이터, 리셉터클, 매니폴드 등 3가지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바른테크놀로지 - 150억 사모 전환사채(CB) 발행 결정에 상한가.

동사는 운영자금 조달의 목적으로 150억 원 규모의 제35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14일 공시했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모두 4%이며, 발행 대상자는 주식회사 아폴론이앤엠(100억 원)과 하이필즈 제1호 투자조합(50억 원)이다. 전환청구기간은 2021년 9월 29일부터 2023년 8월 29일까지다.



■ 인베니아 - 중국 HKC에 650억 규모 디스플레이 장비공급 소식에 급등.


인베니아가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에 장비를 납품했다. 국내 투자가 부진한 가운데, 중국이 주요 매출원으로 떠오르고 있다.

14일 인베니아(대표 구동범)는 HKC와 디스플레이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규모는 650억원으로 지난해 매출액 대비 44.9% 수준이다. 기간은 오는 2021년 8월19일까지다.

인베니아의 주력은 건식식각장비(드라이에처)다. 해당 제품은 박막트랜지스터(TFT) 기판 위에 불필요한 부분을 플라즈마로 깎아 낸다. 플라즈마는 기체가 초고온 상태로 가열돼 전자와 양전하를 가진 이온으로 분리된 상태다. 

드라이에처는 액정표시장치(LCD)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공정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대신 OLED는 LCD 대비 고밀도 및 고성능이 요구된다.

회사 관계자는 'HKC는 이번 LCD 투자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OLED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HKC가 OLED 투자 시 인베니아는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9월에도 HKC와 1043억원 규모 장비계약을 맺은 바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안전하게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