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백신 치료제, 진단키트, 마스크, 재택근무, 온라인 교육.

Grandpassion 2020. 8. 18. 16:17
반응형




2020. 08. 18. 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상승.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목사 전광훈)에서 지난 12일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이 교회를 시점으로 둔 연쇄 감염이 또 다른 교회와 사무실, 병원, 콜센터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엿새 만에 확진자가 400명을 훌쩍 넘어선 데다 전파 지점 또한 수도권을 뛰어넘어 전국 곳곳에 퍼진 상태여서 방역당국이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리고. 엿새간 전체 누적 확진자도 1천명을 훌쩍 넘어섰다. 14일부터 이날 0시까지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 수는 991명이었으나 그 이후로도 이 교회 관련 확진자가 최소 74명이 추가로 나왔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8일 낮 12시 기준으로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가 전날보다 138명이 추가돼 총 457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확진자의 지역별 분포를 보면 수도권 432명(서울 282명·경기 119명·인천 31명), 비수도권 25명(충남 8명·강원 5명·경북-전북 각 4명·대구-대전 각 2명)이다.


한편, 정부는 지난 16일 서울·경기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했으며, 청와대는 금일 모든 직원에게 ‘공직기강 예비주의보’를 발령했다. 국방부도 금일 전국 군 부대 장병 휴가를 2주간 중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금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최해영 경기남부경찰청장 등과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경기도민들을 대상으로 개인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는 행정명령 등이 포함된 '수도권 중심 코로나19 확산 공동대응'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행정명령에 따라 경기도 내 거주자 및 방문자는 모두 별도의 조치 해제조치 시까지 실내 일상적 사생활이나 음식물섭취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집회나 공연 등 다중이 집합한 실외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 된다. 또한, 해당 명령을 위반할 시 30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마스크 미착용으로 인해 감염확산 등 피해가 발생할 경우 방역비용을 구상 청구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당일 코로나19 관련 백신, 치료제, 진단키트, 마스크, 소독제, 재택근무, 인터넷 대표주, 원격진료 등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메티톡스, 유바이오로직스, 우리들제약, 바이오니아, 필로시스헬스케어, 씨젠, 엑세스바이오, 수젠텍, 신풍제약, 신풍제약우, 랩지노믹스, 레몬, 디엔에이링크, 우정바이오, 웰크론, YBM넷, 보라티알, 소프트캠프, 알서포트, 모나리자,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GH신소재, 깨끗한나라, 오공, MH에탄올, 케이엠, 링네트 등.







. 메디톡스법원, 메디톡신 허가취소 집행정지 신청 인용에 따른 판매 재개 기대감에 상한가.


지난 14일 언론에 따르면, 대전고등법원이 동사가 식품의약품안전처를 상대로 제기한 메디톡신 품목허가 취소 처분 및 회수·폐기 명령에 대한 집행정지 신청을 인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인용에 따라 식약처의 허가취소 처분은 본안 소송의 판결선고일로부터 30일이 되는 날까지 정지되며, 동사는 해당 기간 동안 메디톡신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게 됐다.




. 우리들제약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식약처 수출허가 승인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식약처부터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findUS™COVID-19 IgM/IgG)의 수출 허가가 승인됐다고 밝혔다. 앞서 동사는 7월20일 2종의 분자진단키트(findGENE™ COVID-19 RT-PCR kit, findGENE™N-CoV RT-PCR kit)의 수출 허가를 획득 한 바 있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이번에 승인된 RDT 신속진단키트(findUS™ COVID-19 IgM/IgG)는 엑세스바이오의 스트립을 장착한 제품으로 동사와 엑세스바이오의 글로벌 유통망과 기술력의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향후 인도, 유럽, 동남아 등 점차 높아지고 있는 전 세계적인 2차 대유행에 대비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필로시스헬스케어 - 국내 최초 검체 채취 키트 미국 FDA 허가 획득에 상한가.


필로시스헬스케어의 관계사인 필로시스는 국내 최초로 검체 채취 키트의 미국 FDA 허가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미국 내 다수의 계약을 진행 중인 과정에서 이번 FDA 허가를 통해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공급량을 늘리기 위해 군산 2공장에 라인을 추가 증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 신풍제약우 / 신풍제약 - 상반기 호실적에 상승.




. 소프트캠프원격근무 솔루션 실드앳홈 출시 소식에 상한가.


실드앳홈은 가상사설망(VPN)이나 별도 설치파일 없이 보안이 설정된 상태에서 과업을 시행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VPN 터널이 해킹을 당할 경우 공격자가 별다른 인증 없이 정상 사용자 권한으로 사내망에 접속할 수 있는 VPN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실드앳홈이 적용되면 원격근무 대상자는 원격 근무지에서 HTML5가 지원되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사무실 PC에 접속하면 된다. 평소 사용하던 회사 PC를 사용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이 유지된다. 


또 '스크린마킹' 기능을 통해 원격 근무에서의 정보유출 가능성도 줄였다. 관리자는 실드앳홈을 통해 재택근무 승인과 재택근무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원격 근무자 접속현황이나 사용통계 등 조회도 가능해 재택근무자 관리 용이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기업들이 사회적 재난에 따른 근무환경 위협과 감염에 대한 보완책으로 언택트 근무 환경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며 '실드앳홈은 기업이나 기관이 고민하는 원격지 근무 체제로의 손쉬운 전환을 돕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 반기보고서 감사의견 비적정 상장사 무더기로 급락.


. 경남바이오파마, 코스온, OQP, 시큐브, 슈펙스비앤피, 큐브앤컴퍼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