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백신 개발, 참치캔, 식품 관련주 / 전기차 테슬라 관련주 / 태풍 관련주

Grandpassion 2020. 8. 31. 19:34
반응형





2020. 08. 31. 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수산, 식품, 참치캔 관련주 - 코로나19 확산, 구호식품 참치캔 전 세계적으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3월부터 6월까지 올해 국내 참치캔 매출액(선물세트 제외)은 전년 동기 대비 18.2% 증가했다고 전했다. 


참치캔은 국내 코로나19 재난구호 품목에 필수 항목으로 포함되고 있다. 

미국에서도 수요가 급증했다. 미국 내 참치캔 및 참치 파우치 매출은 AC닐슨 기준 올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29.6% 성장했다.


한편,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자 식품 관련주들이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야외 활동 대신 집 안에서 안전하게 소비할 수 있는 식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전날부터 코로나19 확산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고 있다. 내달 6일 밤 12시까지 8일 동안 적용된다.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제한한 것이 골자로, 수도권의 프랜차이즈형 커피전문점에서는 포장과 배달 주문만 가능하고, 음식점과 제과점은 밤 9시 이후 야간 영업이 제한된다.


이러한 소식에 사조씨푸드, 사조오양, 체리부로, 서울식품, 서울식품우, 흥국에프엔비, 한국맥널티 등 수산주, 식료품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바른손 - 코로나 재확산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 자회사 "바른손홈쿡" 도시락 사업 및 외식사업 부각.




. 시너지이노베이션캐나다 의료기기 판매사와 코로나19 검체 채취키트 수출 계약에 상한가.
. 녹십자엠에스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수출허가 획득에 상한가.
. 신풍제약MSCI지수 신규 편입을 앞두고 급등.
. 바이넥스파멥신 "올린베시맙" 추가 위탁생산 수주 소식에 급등.



. 금호에이치티다이노나 항체신약 코로나19 치료 효과에 급등.

금호에이치티가 합병 추진 중인 다이노나가 개발하고 있는 항체 신약 ‘DNP002’의 원숭이 대상 비임상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발발하는 호중구 증가증에 효능을 확인했다는 소식이다.


이날 코넥스 상장사인 다이노나는 자체 개발한 항체신약 DNP002가 원숭이를 대상으로 한 비임상 시험에서 코로나19로 인한 호중구 증가증에 효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DNP002가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에 대한 효능을 확인한 만큼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1상 승인을 획득한 고형암 대상 임상과 더불어 코로나19 치료제로의 개발을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 코리아센터언택트 수혜, 2분기 실적 호조 등에 급등.
. 태경케미컬코로나19 재택근무 확산 포장배달 급증. 드라이아이스업체 1위 부각에 급등.

리더스 기술투자 - 투자사 에이스바이오메드,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 수출허가 획득.
. 엔브이에이치코리아 - 코로나19 음압병실 관련주 부각. 자회사 원방테크, 바이오크린룸 공급.
. 상지카일룸 - 관계사 에이스바이오메드, 식약처로부터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 수출허가 획득.



. 에이티세미콘 - 코로나19 천연물 신약 후보물질 개발한 에이펙셀과 합작법인 설립.

동사는 에이펙셀과 자본금 5억원의 합작법인 에이펙셀생명과학을 100% 자회사로 설립 하였다. 합작법인의 자본금 규모는 20억원으로 정해졌다.

합작법인인 에이펙셀생명과학은 에이펙셀과 COVID-19 치료제등 판권계약을 맺었으며, 에이티세미콘과 합작법인을 설립한 에이펙셀의 창립자겸 대표이사 강대일박사는 나노 물리학 노벨상 후보 거론자로 미국 월드에너지포럼 수석 과학자로 등록되어있다.

에이펙셀은 세계적인 투자전문가이자 로저스 홀딩스의 회장인 짐로저스(Jim Rogers)가 사외이사에 등기가 예정되어 있고, 또한 강대일박사가 수석 과학자로 등록되어 있는 미국 월드에너지포럼은 트럼프재단의 후원을 받고 있다.

미국 월드에너지포럼은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UN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기자회견을  준비중이며, 정세균총리, 오현석의장, 짐로저스 사외이사 등이 참석 할 예정이다.

이번 기자회견에서 강대일박사는 나노기술을 통해 개발한 면역체계의 천연신약물질을 함유한 COVID-19 치료제를 발표하고, 중증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COVID-19 치료제를  복용 체험한 체험자들의 완치과정을 발표 할 예정이다.

현재 에이펙셀은 체험자들의 완치과정을 통해 미국백악관과 WHO에 추가 임상시험을 의뢰한 상황이고, 이로인해 미국 월드에너지포럼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대규모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위하여 포항에 대규모 생산기술을 위한 공장부지를 계약한 상태다.

현재 강대일박사가 개발한 에이펙셀의 치료제는 나이지리아로부터 1차 2천명, 2차 1만명의 발주가 들어온 상태다. 이러한 이슈로 현재 에이티세미콘은 신고가를 경신했으며, 향후 주가의 향방도 이목을 모으고 있다.






■ 전기차 관련주 - 미국 테슬라 주가 강세 및 중국 전기차 기업 샤오펑 미국 IPO 성공 소식 등에 상승.


지난밤 뉴욕증시가 Fed 평균물가목표 채택 및 미중 갈등 지속 속 혼조 마감한 가운데,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 주가는 최근 주식분할 결정 모멘텀 지속 등에 3.97% 상승하며 최근 주가 강세를 이어갔다. 8월31일(현지시간) 주식분할이 주가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밤 뉴욕시장에 상장한 중국 전기차 기업 샤오펑은 상장 첫날 41.47% 폭등하는 모습을 나타냄. 외신에 따르면, 샤오펑 모터스는 당초 계획했던 8,500만주보다 더 많은 9,973만주를 주당 15달러에 매각해 15억 달러(약 1조7,800억원)를 조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소식에 KEC, 대보마크네틱, 우수AMS, 피엔티 등 전기차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한국전자홀딩스 - 자회사 KEC, 터치스크린 관련 반도체, 테슬라 공급 예정 소식에 상한가.
. KEC - 터치스크린 관련 반도체, 테슬라 공급 예정 소식에 상한가.



■ 한국투자증권우 - 중국 기업에 투자하는 "한화 China 5Go 랩" 등 3종을 출시에 상한가.



■ 두산중공업 협력관계사 미국 뉴스케일의 소형모듈원전 모델,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 설계인증 심사 최종 완료.



■ 미투젠 코로나19 수혜 전망에 급등.



■ 삼강엠앤티 - 글로벌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시장의 강자로 부상.



■ 우수AMS - 200억원 CB 발행 및 75억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동사는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고 31일 공시했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2%, 3%다. 사채만기일은 2023년 11월 30일이다. 전환가액은 4375원으로 전환에 따라 발행되는 주식은 기명식 보통주 457만1428주다. 이는 주식 총수 대비 18.29%에 해당하는 규모다.

한편, 코빛파트너스를 대상으로 75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31일 공시했다.보통주 198만9917주가 신주 발행되며 신주 발행가액은 3769원이다.신주 상장 예정일은 12월 16일이다. 



■ KG ETS 태풍 마이삭 내달 3일 부산 강타 소식에 폐기물처리 관련주 부각.



■ 효성오앤비 태풍 마이삭 내달 3일 부산 강타 소식에 농업 비료 관련주 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