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 에이치엘비그룹주 / 그린뉴딜 정책 / 게임 / 5G / 폴더블폰 / 테슬라 관련주

Grandpassion 2020. 9. 2. 19:47
반응형




2020. 09. 02.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영진약품덱사메타손 성분 덱사코티실정 재생산 준비 소식에 상한가.

 

동사가 코로나19 치료제로 부각된 덱사메타손 성분 덱사코티실정의 허가권을 유지하기 위해 재생산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 관계자는 덱사메타손이 국내 코로나19 치료제 등 의약품으로 승인될 경우 관계당국과 협의해 본격 공급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사는 과거 덱사메타손 성분 덱사코티실정을 생산했었으나, 10년전 생산을 중단한 바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한국파마덱사메타손 성분 파마덱사메타손주(수출용) 식약처, 전문의약의약품 허가 사실 부각 등에 상한가.

 

지난 25일 중앙임상위원회는 코로나19 진료 권고안을 공개한 가운데, 렘데시비르의 조기 증상 호전 효과와 덱사메타손의 사망률 감소 효과 이외에 효과를 인정할 만한 치료 방법이 없다고 밝혔다. 이러한 소식 속 코로나19 치료제로 덱사메타손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14년 동사가 식약처로부터 파마덱사메타손주(덱사메타손포스페이트이나트륨)(수출용)에 대해 전문의약품 허가를 받은 사실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동사는 최근 바이오 신약개발기업인 에빅스젠에서 개발중인 아토피피부염 치료제(AVI-3307)의 공동개발 및 사업화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 유나이티드제약코로나19 흡입치료제, 이달 국내 임상 신청 소식 모멘텀 지속에 급등.

. 태림포장 / 대영포장거리두기 2.5단계 시행 속 친환경포장 용기 '카톤팩' 생산 부각 지속에 급등.

. 영림원소프트랩정부 재택인프라 사업 참여 사실 재부각 모멘텀 지속에 급등.

. 엔브이에이치코리아코로나19(음압병실)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 지속에 급등.







■ 에이치엘비그룹주 - 에이치엘비 자회사 이뮤노믹 테라퓨틱스, 교모세포종 백신 효능 확인 소식에 상승.


에이치엘비는 자회사 이뮤노믹 테라퓨틱스가 교모세포종에 대한 수지상세포 백신(ITI-1000) 임상시험 결과를 미국 암학회에서 출간하는 학술지(Clinical cancer research)에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교모세포종으로 진단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3번의 임상을 수행한 결과를 모아 발표한 것으로, 기존 치료의 5년 생존율이 5%인데 ITI-1000을 투여받은 환자의 경우에는 약 35%로 7배 높은 결과를 보여준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에이치엘비 관계자는 "지난 20여년간 교모세포종 치료에 대한 신약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결과는 현재 개발중인 신약의 임상결과를 훌쩍 뛰어넘는 결과라며, 현재 진행 중인 ATTC-II 임상결과에 따라 FDA에 신속 심사 신청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파워 등 에이치엘비그룹주가 동반 상승했다. 

또한, 지난 4월 이뮤노믹 테라퓨틱스 주식 2,000,000주를 취득키로 결정한 이그잭스도 상승 마감했다.




■ 에이프로젠그룹주 - 에이프로젠 KIC, 에이프로젠 H&G, 에이프로젠 3사 합병을 위한 임시주주총회 소집일 확정 등에 강세.

전일 장 마감 후 에이프로젠 KIC는 에이프로젠 및 (주)에이프로젠 H&G 합병계약 승인 관련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임시주주총회는 오는 29일 진행될 예정이다. 합병 반대의사 표시 접수는 오는 11일부터 28일까지이며, 주식매수청구권 행사는 오는 29일부터 10월19일까지이다. 

한편, 에이프로젠 KIC는 전일 장 마감 후 항-CD43 항체 및 이의 암 치료 용도 관련 日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이러한 소식에 에이프로젠 KIC, 에이프로젠 H&G, 에이프로젠제약 등이 상승세를 보였으며, 
에이프로젠 KIC 전환사채 매도 청구권을 보유중인 W홀딩컴퍼니초록뱀도 소폭 상승세를 보였다.



■ 수소차 / 전기차 / 테슬라 관련주 - 그린뉴딜 정책 기대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3일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연다.

. STX중공업한국판 뉴딜 기대감 및 수소차 보조금 상한선 폐지 모멘텀 지속에 이틀째 상한가.




. 우신시스템2차 납품 형태로 테슬라에 부품 공급 사실 부각에 상한가.

동사는 2018년부터 테슬라에 모델3 내장 플라스틱 사출품을 간접 납품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짐.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우리는 2차 벤더로서 대한솔루션을 통해서 테슬라 내부 수납 콘솔박스 부품을 납품하고 있다"고 밝혔다. 



. 성문전자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들어가는 콘덴서용 금속 증착 필름 생산.



■ 게임주 카카오게임즈 청약 열풍에 따른 게임주 관심 집중.


카카오게임즈가 역대 최대 증거금을 끌어모으며 국내 기업공개(IPO) 역사상 최대 청약 기록을 갈아치운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후 1시 기준 주관사 3개사에 접수된 카카오게임즈의 일반청약 경쟁률은 1,229대 1을 나타냈으며, 일반투자자 배정물량 대비경쟁률로 추산한 청약 증거금은 47조2,000억원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게임즈 청약이 인기를 끌면서 게임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 수혜주로 게임업종이 각광 받는 상황에서 게임주 전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소식에 컴투스, 룽투코리아, 게임빌, 네오위즈홀딩스 등 게임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컴투스 - 서머너즈워 활용 신작 성공 기대감.



■ 5G 관련주 -국내 5G 누적 가입자 수 1,000만명 돌파 기대감.


전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무선통신 통계현황에 따르면, 7월말 기준 국내 5G 가입자 수는 785만7,205명으로 전체 이동통신 가입자 중 5G 가입자 비율은 약 11.2%수준인 것으로 알려. 증가세는 5월 이후 계속 줄고 있는 추세지만 5G 가입자수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8월 추가 가입자를 합산하면 8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되고 있음.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경우 올해 안으로 5G 누적 가입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울러 애플이 오는 10월 5G를 지원하는 4개의 새로운 아이폰12 모델을 출시할 것이란 소식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애플은 2018년이나 작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올해 생산규모를 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올해 5G 아이폰의 출하량은 최소 7,500만대에서 최대 8,0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기가레인, 이노와이어리스, 이노인스트루먼트, 다산네트웍스 등 5G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이노와이어리스 5G 가입자수 증가 및 정부, '데이터댐' 사업 본격화.



■ 애플 아이폰 관련주 애플, 내달 아이폰12 출시 예정.


현지시간으로 1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애플이 내달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아이폰12를 출시할 예정이며, 공급업체들에게 7,500만~8,000만대 생산을 요청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는 지난해 출시했던 아이폰 기종과 비슷한 물량으로, 코로나19 팬데믹(전염병)과 그에 따른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애플이 새 아이폰 수요가 견실할 것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LG이노텍, 앤디포스, 실리콘웍스, 프로텍, 비에이치 등 아이폰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폴더블폰 관련주 갤럭시Z폴드2 수요 견조 기대감 등에 상승.


NH투자증권은 리포트를 통해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2 모델이 9월1일 온라인으로 공개됐다며, 이 모델은 전작인 갤럭시 폴드 대비 커버 디스플레이가 확대되고, 베젤이 얇아지는 등 완성도를 높인 혁신적인 제품으로 설명했다. 비싼 가격은 아쉽지만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효용성을 감안했을때 수요는 견조할 것으로 전망이다.

이와 관련된 국내 부품 업체로 KH바텍(힌지), 세경하이테크(보호필름), 파인테크닉스(메탈플레이트), 비에이치(RF-PCB), 이녹스첨단소재(공정소재) 등을 주목해야한다고 밝혔다.

이에 비에이치, 상보, KH바텍, 파인테크닉스, 테이팩스 등 폴더블폰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한화시스템 '아리랑 위성 7A호 IR 영상장치' 개발 착수.


한화시스템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과 약 120억원 규모의 '아리랑 위성 7A호 IR(적외선) 영상장치 개발'에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한화시스템은 중,대형 위성 전자광학,IR 영상장치 개발기업으로서, 국내에서의 독보적인 위상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위성의 IR 영상장치는 빛의 파장 중 적외선 영역을 관측하며, 물체에서 발생하는 열을 감지해 영상화시키는 핵심 장비다.

기존 전자광학(EO) 장비가 풋급(신발 식별이 가능한 수준)까지 정밀 관측이 가능하나 야간 관측에는 한계가 있었던 반면, 전자광학 장비로 식별이 어려운 야간에도 IR 영상장치는 증기,발열 지점까지 24시간 관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원익QnC 올해 및 내년 실적 개선 전망에 상승.



■ 파인텍 코로나 시대 "터치 안하고 누른다". 터치리스 시스템 개발.


파인텍이 "터치리스(touchlesse) 시스템ㄴ" 개발을 통해 언택트(untact) 시장 공략에 나선다.


파인텍은 적외선 센서 기반 기술로 터치리스 시스템을 개발 완료하고 본격 사업화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5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하고 추가적인 연구개발과 데모라인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터치리스 방식은 화면이나 버튼에 손을 대지 않고 손짓만으로도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다. 파인텍의 터치리스 시스템은 감압  또는 정전식 방식이 아닌 적외선 신호를 발산하고 감지하는 센서를 적용한 방식으로 사용자가 굳이 손이나 물체를 갖다 대지  않아도 허공에서 취해지는 손동작을 감지해 동작할 수 있게 한다.



■ 인지디스플레이 미국 제네럴 모터스와 EXTENSION ASM-LWR C/CASE 공급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