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서식 만들기

Grandpassion 2016. 10. 26. 14:08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다 보면 계속 반복되는 글이나, 반복되는 레이아웃이 있을 것이다. 똑같은 작업을 계속하다 보면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지루해 진다. 이 때 티스토리 블로그의 서식 기능을 이용해서 자주쓰는 서식을 만들어 놓고 필요할 때 서식을 불러와서 사용하면 아주 편리하고 빠르게 포스팅을 할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서식 만들기



글쓰기로 들어가서 상단의 서식에 체크를 하고 제목을 입력한다.



원하는 대로 이미지 디자인이나, 글 또는 표 등을 만든 후 발행을 완료 한다.



이제 새롭게 포스팅을 해보자. 우선 글쓰기로 들어가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제목을 적은 후 포스팅을 시작하면 된다. 이 때는 서식에 체크하면 안된다. 서식 체크는 서식을 만들 때만 체크하면 된다. 아래의 그림처럼 글쓰기를 하다가 위에 만들어 놓은 서식을 적용하고 싶다면 만들어 놓은 서식을 불어와서 사용하면 된다. 이것은 간단한 예를 들어서 만들었지만 복잡하고 다양한 서식을 만들 수 있다. 한번 정성 들여서 서식을 만들어 놓고 응용해서 활용을 한다면 시간 단축으로 여유롭게 포스팅을 할 수 있다. 



위와 같이 글을 쓰다가 만들어 놓은 서식이 필요하면 하단의 오른쪽에 있는 서식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만들어 놓은 서식 목록이 있다. 원하는 서식을 클릭하면 포스팅 중인 밑줄에 자동으로 붙여 넣는다.  또한 만들어 놓은 서식에서 불필요한 부분은 포스팅 하면서 바로 편집이 가능하다. 그리고 티스토리에서 이미 만들어 놓은 서식 샘플들도 있으므로 열어서 보면 서식에 대한 이해가 갈 것이다.



아래의 이미지는 티스토리에서 만들어 놓은 크리스마스 카드 서식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서식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