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 그린뉴딜 수소차 / 카카오게임즈 / 이낙연 관련주

Grandpassion 2020. 9. 10. 18:34
반응형




2020. 09. 10. 목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GV유엔 조달 기구(UNOPS) 등록 완료 소식에 상한가.


. 유나이티드제약코로나19 흡입치료제 조기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기대감에 급등.


동사는 이달 말로 예정됐던 코로나19 흡입 치료제(UI030) 임상 허가 접수를 앞당겨 18일 임상 프로토콜에 대해 식약처와 협의해 제출하고, 신속하게 임상시험계획(IND)를 승인받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임상시험책임자(PI)도 결정돼 있는 만큼 임상시험계획 승인이 나는 즉시 임상을 시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이다. 




. 제이씨현시스템 - 코로나19 99.9% 차단 에어샤워 전국 설치 기대감에 급등.


이날 CJ CGV 등 집합건물 및 장소에 코로나19를 99.9% 차단하는 에어샤워 설치하고 있다는 소식으로 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제이씨현은 퓨리움과 손잡고 PC방, 헬스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형 공기청정기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에어샤워’를 설치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퓨리움의 스마트 IoT 에어샤워는 건물 출입문에 설치해 드나드는 사람의 몸이나 소지품 등에 붙어 있는 미세먼지나 세균 등을 회오리 바람 기술로 말끔히 털어내고, 떨어져 나온 미세먼지는 바로 집진해 공기중으로 확산되는 막아준다. 에어커튼 기술이 적용돼 외부의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하고 설치된 친환경 LED 살균기는 항균과 살균소독 기능을 해 공기중 유해물질을 제거해 공기 질을 좋게 해준다는 게 퓨리움측의 설명이다.


퓨리움은 코로나 19 사태를 계기로 ‘에어샤워’ 제품에 열화상 감지 카메라 등을 설치해 감염의심 환자를 자동으로 선별해 내는 기능을 추가하는 작업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제이엘케이 - AI 의료 솔루션 분야 성장 기대감에 상승.




. 비비안 - 쌍방울 그룹 계열사 비비안. 방역 마스크 사업 성과 가시화 및 이재명 테마주 부각.


전일 비비안은 산림조합중앙회와 협의를 통해 KF94 방역 마스크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차 공급되는 물량은 3만5000여장이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 테마주로 분류된 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비비안은 올해 초 이태형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이 변호사는 과거 ‘혜경궁 김씨’ 사건 변호사로 활동했다.







■ 그린뉴딜 정책 관련주


. 수소차 관련주 - 그린뉴딜 정책에 따른 수소 경제 플랫폼 고성장 기대감 등에 상승.


KB증권을 전일 보고서를 통해 저탄소 에너지원 공급 확대를 위해 대체 에너지원의 상용화와 시장 확대 정책이 강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이 수소경제의 선두적 지위 확보를 위해 수소경제활성화 로드맵을 수리하고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에 따른 수소 경제 플랫폼 고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일 언론에 따르면, 지난 8일 베이징시가 '수소차산업 발전계획(2020~2025년)'을 공개하고 오는 2025년까지 지역 내 수소자동차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달성, 5~10개의 수소차 관련 선도기업을 육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에코바이오, 유니크, 동아화성, 뉴로스, 진성이엔티, 아이에이, 디와이, 효성중공업, 이엠코리아, 삼보모터스, 엔케이, 우리산업, 지엠비코리아, 인지컨트롤스, 효성첨단소재, 세종공업, 에스퓨얼셀, 글로벌에스엠, 대우부품 등 수소차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진성티이씨 - 수소사업에 대한 증권업계의 호평과 기대감에 강세.


유진투자증권은 “진성티이씨는 두산퓨얼셀 향 압력판, 매니폴더를 독점 공급하고 있는데 이 부품들은 연료전지 스텍을 보호하고 고압과 고온을 견뎌야 해서 2~3년마다 교체하는 소모품으로, 관련 매출액은 두산퓨얼셀의 실적에 비례해서 누적해 증가하고 있다”며 “수소 관련 매출은 2017년 32억 원에서 2019년에는 134억 원으로 급증했으며, 두산퓨얼셀의 증설 계획을 고려하면 수소연료전지 향 부품 매출도 2020년 168억 원에서 2023년에는 761억 원에 달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 아이에이중국 시정부 지원에 힘입어 중국 전기차, 수소차 부품 시장에 진출. 중국 염성 시정부, 장가항 시정부와 각각 전력모듈 및 전력제어기, 전력반도체 사업을 진행하는 합작법인(JV)을 설립해 사업을 진행 중이다.




. 대림씨엔에스 - 브이엘삼일 외 1인으로 최대주주 변경. 해상 풍력을 비롯해 신재생에너지 부문에서 시너지 효과가 커질 것.


동사는 풍력 구조물 제작을 위한 EN1090(TUV, 독일) 인증 등 주요 국내외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해상 풍력 구조물을 제작하고 풍력기자재 등을 생산한다.


대림씨엔에스는 2018년 국토교통부 연구개발(R&D) 과제를 수행해 10MW급 강재 및 3MW급 복합 합성구조 풍력발전타워 설계기술을 개발했다. 신형식 풍력발전 타워의 설계, 시공단계를 분석해 상용화할 수 있는 최적화된 기술을 확보했다. 




■ 이낙연 관련주

. 대유플러스 / 대유에이텍대유에이텍 이재호 사외이사, 이낙연 총리와 동아일보에 근무한 바 있음.
. 장원테크신언용 이사, 이낙연 총리와 서울대 법학과 동문에 고향 동문.



■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시장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 공모가 24,000원.

동사는 카카오그룹 계열의 게임 퍼블리싱 업체로 게임 개발 자회사와 외부에서 개발된 모바일 및 PC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사업 영위중. 



■ 텔레칩스 / 앤씨앤 / 삼천리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참여 1조원 규모 차세대 지능형반도체 사업단 출범 소식 등에 급등.
 
정부는 반도체산업협회에서 '차세대 지능형반도체사업단 출범식'과 공공·민간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열고, 인공지능(AI) 반도체에 1조원을 투입하는 '차세대 지능형 시스템반도체 기술개발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차세대지능형반도체사업단'은 미래 수요 대응, 신시장 선점을 위한 차세대 지능형 반도체 핵심·원천기술 확보를 목표로 과기정통부와 산업부가 올해부터 10년간 1조96억원을 투입하는 차세대 지능형 반도체 기술개발 사업을 담당할 재단법인이다.

공공·민간 MOU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SK텔레콤, 한화테크윈, 현대모비스, 삼천리 등 수요·후원기업, 퓨리오사AI, 넥스트칩, 텔레칩스, 스카이칩스 등 개발기업, 나노인프라협의체,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등 협력기관들이 체결했다.

이에 텔레칩스와 넥스트칩을 종속회사로 둔 앤씨앤, 삼천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 싸이토젠 국내외 46곳과 액체생검 동반진단 계약 논의 소식에 상한가.



■ 성우전자 5G 관련주 훈풍에 상한가.


동사는 이동통신 단말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를 차폐하는 기능의 부품 쉴드캔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가 미국 1위 통신업체 버라이즌으로부터 8조원 규모 5세대(5G) 네트워크 장비를 수주하면서 수혜주가 주목을 끌고 있다.



■ 삼부토건 대한토지신탁과 1640억 공급계약.


삼부토건은 10일 대한토지신탁과 1640억7090만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 내용은 충남 아산시 신창면 공동주택 공급계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