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 자율주행차 관련주

Grandpassion 2020. 9. 23. 19:40
반응형




2020. 09. 23.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나흘만에 100명대 재진입.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3일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110명(국내발생 99명, 해외유입 11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전일 61명대비 49명 늘어난 수치로 나흘만에 세자릿수로 재차 증가했으며, 서울 강남의 건물 등에서 크고 작은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포항과 부산 등 비수도권 지역에서도 확진자가 잇따르면서 확진자가 증가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 텔콘RF제약 / 한일진공 - 투자사 휴머니젠, 나스닥 상장 승인 모멘텀 지속 등에 상한가. 계열사 한일진공, 텔콘RF제약, 케이피엠테크.




. 피씨엘 - 코로나19ㆍ독감 동시진단키트 개발완료


코로나19를 판별하는 세 가지 진단기술(분자진단, 항원진단, 항체진단)을 모두 확보한 피씨엘이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검사하는 일명 ‘ABC’ 키트를 선보인다.




. 휴마시스 - 코로나19 및 인플루엔자(독감) 바이러스 동시 진단키트 식약처 수출 허가 획득.


동사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 바이러스의 항원을 동시에 진단하는 항원 신속진단키트 신제품 '휴마시스 COVID-19/Flu Ag Combo Test'가 식약처로부터 지난 22일 수출 허가 승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승인받은 신속진단키트는 감염이 의심되는 환자의 비인강 도말 검체를 한 번만 채취해 검체 추출용액에 넣어 15분 이내에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미국에서는 이미 애보트사가 개발한 항원 신속진단키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승인을 받고 출시되는 등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수출 허가 승인을 통해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고가의 분자진단 방식에 의존하고 있는 방역체계에서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 코디엠75.10억원 규모 CB 납입 완료 속 불성실공시법인 우려 해소 기대감에 급등.


전일 장 마감 후 75.10억원 규모 제7회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대금납입이 완료됐다고 공시했다. 이에 오는 29일 거래소의 불성실공시 법인 지정여부 결정시한을 앞두고 CB 납입을 완료하면서, 벌점완화에 따른 불성실공시 법인 우려 해소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이다. 







■ 자율주행차 관련주 - 일론 머스크, 한달 안에 완전 자율주행차 출시 언급에 상승.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현지시간으로 22일 연례 주주총회 겸 배터리데이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는 "한달 내 완전 자율주행 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오토파일럿'을 공개할 것"이라며, "사람들이 엄청난 변화를 진정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장에서는 현재의 레벨3 수준 자율주행 기술에서 운전자의 개입없이 차 스스로 주행 가능한 레벨5 수준의 완전자율주행차를 출시하겠다는 것으로 해석하는 모습이다.


이에 THE MIDONG, 모트렉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텔레칩스, 라닉스, 아이에이, 칩스앤미디어, 남성, 유니트론텍, 세코닉스, 유니퀘스트, 에이테크솔루션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 - 테슬라 배터리 데이 개최 속 신기술 제시 부재 실망감 등에 하락.

현지시간 22일 테슬라가 배터리 데이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미래 전기차 산업의 판도를 바꿀 결정적인 신기술에 대한 제시가 없었다는 실망감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다만, 테슬라는 이날 공정 혁신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장기적으로 저렴한 전기차를 내놓겠다는 큰 방향성을 공개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배터리 데이 행사에서 배터리 공정 혁신을 통해 장기적으로 56%의 비용을 절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나, 당초 발표 가능성이 높았던 전기 배터리 내재화나 전고체 배터리, 100만 마일 배터리 등에 대한 언급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LG화학, 삼성SDI, 상신이디피, 씨아이에스 등 2차전지, 전기차 테마가 하락세를 보였다.

. 한농화성LG화학, 한국화학연구원 등과 함께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핵심소재인 전해질을 개발 중.

전고체 배터리는 폭발 및 화재의 위험이 없고, 5분 내 고속충전, 주행거리 800㎞를 달성할 수 있는 꿈의 차세대 배터리다.



■ 줌인터넷 / 이스트소프트 - KB증권과 합작회사 설립 후 핀테크 사업 진출 목적으로 (주)프로젝트바닐라 주식 신규 취득 결정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이스트소프트와 자회사 줌인터넷이 KB증권과 손잡고 '한국형 로빈후드'와 같은 간편투자 테크핀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이틀째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줌인터넷의 대주주인 이스트소프트와 KB증권은 전날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합작법인 '프로젝트바닐라'를 설립하고, 테크핀 사업에 진출하기로 했다. KB증권은 지난해 12월 줌인터넷의 대주주인 이스트소프트와 테크핀 사업 목적의 조인트 벤처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달 9일 해당 법인에 대한 금융위원회의 출자 승인이 최종 완료됐다.

신설 법인 대표이사는 토스와 카카오페이에서 신규 사업업무와 투자총괄 경력을 보유한 구대모 대표가 선임됐다.



■ 박셀바이오 상장 이틀째 반등. 공모가 30,000원.


박셀바이오는 2010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임상 백신 연구개발사업단에서 출발한 기 업으로, 면역체계 전반을 활용한 항암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 루미마이크로 이니스트바이오제약 주식회사로부터 약 609억원 규모의 주식 양수 결정.


양수주식수는 225만2838주이며 양수금액은 총자산대비 36.99% 수준이다.



■ 드림시큐리티 - 안면인식 통한 상품구매 서비스 제공장치 특허 획득.


키오스크 등에 탑재된 안면인식 장치 등을 이용, 신원을 확인한 후 이를 통한 상품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치 및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3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무매체 신원 확인을 통한 상품 구매 서비스 제공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사용자와 식별자, 디지털 크리덴셜 및 개인 정보를 온라인에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며 “ 블록체인 상에서 탈중앙화 신원 증명 기술(DID)과 안면 인증 기술을 융합하는 무매체 인증 솔루션 개발 및 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 연계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