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 셀트리온 그룹 3사 합병 추진 /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 크로우즈 관련주

Grandpassion 2020. 9. 28. 16:59
반응형




2020. 09. 28. 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한일진공 - 휴머니젠 나스닥 상장에 상한가.


앞서 텔콘RF제약과 케이피엠테크이 공동투자한 미국 신약 개발 바이오 기업 휴머니젠의 나스닥 상장 승인을 받았다. 한일진공은 텔콘RF제약 주식을 8.51% 보유해 1대 주주다.




. 바이넥스생산시설 확충 목적 총 500억원 규모 자금조달 결정에 급등.


시설자금 등 확보 목적으로 광동제약 주식회사 등 대상 38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공시(전환가액:30,950원, 전환청구일:2021-10-06 ~ 2025-09-06). 아울러 키움프라이빗에쿼티 아주 제일호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등 대상 120억원 규모의 사모 교환사채권 발행 결정 공시(교환가액:30,950원, 교환청구일:2021-04-06 ~ 2025-09-06).




. 한국유니온제약 - 덱사메타손 해외수출 계약에 상승.

 

한국유니온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로 부각된 덱사메타손 앰플 주사제의 생산을 완료하고 수출하는 의약품에이전트인 매디코뷰티스와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한국유니온제약은 지난 24일부터 덱사메타손 앰플 주사제인 ‘유니덱사주’ 생산을 완료했다. 러시아, 중앙아시아와 유럽지역 국가를 전문적으로 수출하는 의약품에이전트인 매디코뷰티스를 통해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 넥스트사이언스 - 진양곤 에이치엘비그룹 회장이 넥스트사이언스의 지분을 추가 취득했다는 소식에 상승.




. 앤디포스인도네시아 코로나19 진단키트 공장설립 추진.


동사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확장을 위해 인도네시아 현지 체외진단키트 공장 설립과 관련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장설립은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인도 등 아시아 주요 국가의 진단키트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생산 전초기지를 설립하는 것이다.


한편, 이번 협약과 별도로 인도네시아 정부가 운영하는 '비상대책위원회(BNPB)'로부터 항원진단키트를 수주하는 데도 성공했다고 밝혔다.




. 씨젠유니세프와 코로나19 진단키트 장기 공급계약 체결.




. 메디콕스자회사 메콕스큐어메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추가 수출.


동사는 자회사 메콕스큐어메드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를 공동개발 중인 유럽 신약개발 전문기업 튜브파마(Tube Pharmaceuticals GmbH)에 자사의 치료제 후보 물질 'M002-A'와 그 분획물을 추가적으로 수출했다고 밝혔다.







■ 셀트리온 그룹주 -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3사 합병 추진.

지난 25일 장 마감 후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합병 계획 및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 설립 계획 공시했다. 소유와 경영의 분리 및 지배구조 강화를 위하여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최대주주 서정진은 보유한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식을 현물출자하여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헬스케어홀딩스)를 설립하고 2021년12월31일까지 셀트리온홀딩스와 헬스케어홀딩스의 합병을 통해 셀트리온그룹의 지주회사 체제를 확립한다고 밝혔다.

한편,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최대주주가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 외 34명으로 변경 공시했다. 변경후 최대주주인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 외 34명의 지분율은 38.04%다.



■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관련주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예비입찰 진행.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주관사인 크레디트스위스는 동사 매각에 대한 예비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매각 대상은 두산중공업이 보유한 동사 지분 36.07%이며, 산술적 밸류에이션에 경영권 프리미엄이 더해질 경우 입찰 가격은 8,000억원~1조원에 이를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현대건설기계가 동사 인수전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건설기계는 올 상반기 보유 현금이 증가했으며, 인수 자문단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현대중공업지주 두산인프라코어 예비입찰 참여 보도에 대한 해명공시로 두산인프라코어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예비입찰에 응하여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동사가 두산인프라코어를 인수할 경우 자회사 현대건설기계와 합병하거나 별도 운영을 통해 중국 등 세계 건설기계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 트럼프 관련주

. 진성티이씨트럼프, 지난 미국 대선 때 대규모 인프라투자 집행 공약. 진성티이씨는 미국 대표 건설장비 업체 캐터필러에 롤러 등 장비를 공급하는 업체로 트럼프 관련주로 부각된 바 있다.

. 인포뱅크 - 트럼프 관련주 부각. 박태형 이사,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 경영학석사. 트럼프,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 졸업.



■ 썸에이지 자회사 신작 크로우즈 트레일러 영상 공개 속 이틀째 상한가.


동사는 개발 자회사 로얄크로우의 신작 타이틀 '크로우즈(CROWZ)'의 트레일러 영상을 금일 첫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는 크로우즈의 실제 캐릭터와 총기를 사용해 제작된 영상으로 콘솔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고화질 실사 그래픽을 보여줬으며, 영상 후반 짧게 추가된 실제 전투 영상을 통해 크로우즈의 전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크로우즈는 '서든어택'을 개발한 백승훈 대표를 필두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2018년부터 제작된 PC 온라인 1인칭슈팅(FPS) 게임이며, 개발 초기부터 130억원대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 텔레칩스 삼성전자 8나노 파운드리 활용에 상한가.

 
삼성전자, 8나노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공정을 활용해 차세대 시스템 반도체를 생산한다.

텔레칩스는 삼성전자의 8나노미터(nm·10억분의 1미터) 파운드리 공정을 활용해 차세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용 AP인 돌핀 5 칩세트를 생산한다고 밝혔다. 국내 팹리스 업체 중 10나노 이하 AP를 개발한 곳은 텔레칩스가 처음이다.



■ 콤텍시스템 AI 스토리지 전문기업 VAST Data 한국 독점 공급권 체결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혁신 IT 기술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AI 스토리지 전문 기업 VAST Data의 AI 전용 스토리지를 한국 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이번 한국 독점 공급권 계약은 VAST Data 설립 후 파트너사에 독점권을 인정한 첫 번째 사례라며, 아이티센 그룹이 4차 산업 플랫폼 비즈니스 및 글로벌 수준의 IT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 구체적으로 실현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공급계약이라고 밝혔다. 



■ 이트론 - 상한가.

23일자 뉴스 - 中 강소신과과기 유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소식에 급등.

동사는 중국 강소성 대표 첨단기술기업인 강소신과과기 유한공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기술제휴 협약에 따라 동사의 정보통신기술(ICT) 기술력과 강소신과과기 유한공사의 전자제품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사물인터넷 및 비대면 원격제어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MP한강 최대주주 MP그룹, 페리카나/신정 투자조합에 피인수 소식에 상한가.


지난 25일 미스터피자 운용사인 MP그룹은 전자공시를 통해 정우현 전 회장과 아들 정순민씨 등이 사모펀드 '얼머스-TRI 리스트럭처링 투자조합 1호'와 경영권 변경 등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얼머스-TRI 리스트럭처링 투자조합 1호는 (주)페리카나와 (주)신정이 함께 자금을 넣어 69.3%의 지분을 확보한 투자조합이다.

언론에 따르면, 이로 인해 MP그룹이 상장폐지 위기를 넘을 가능성이 커졌으며, 페리카나는 미스터피자를, 신정은 동사를 따로 가져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 파워넷 / 머큐리 - 전국 초중고 기가급 와이파이 구축.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국비와 지방비 총 3,707억원을 투입해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초중고 20만9천여 교실에 무선 공유기(AP)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무선 공유기는 학내망과 모바일 단말 등을 무선 신호로 연결하는 핵심 장비로 교육부는 이번 사업으로 도입하는 무선 공유기 20만여대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네트워크 장비 도입사업 중 역대 최대 규모라고 설명이다.

이에 와이파이 기술 기반의 AP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머큐리와 스마트 가전을 구현하기 위한 내장형 와이파이 모듈(Wifi Module)을 선행 개발중인 파워넷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 비디아이 - 미국 유일 FDA 임상3상 췌장암 치료제 개발 엘리슨 이수 차질 없이 진행된다는 소식에 상승.



■ 현대오토에버 - 자율주행차 시장 성장 수혜 기대감 등에 상승.

하나금융투자는 동사에 대해 정부의 SOC 디지털화 사업 추진에 따른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 매출 본격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국토교통부가 첨단 도로교통체계 구축에 5,785억원의 예산을 배정하여 자율주행차 인프라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가 2020년2월 진행한 광주 C-ITS 실증 사업 수주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향후 실증 사업 및 본 사업의 수주를 확보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해외 법인 계열사의 인력 통합, 지속적인 IT 시스템 유지보수 수요 등으로 올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1조5,965억원(+1.6% YoY), 927억원(+15.5% YoY)을 기록해 양호한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분석했다.



■ 금호석유 - 3분기 실적 호조 전망 등에 상승.



■ 티웨이항공 - 유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 등에 상승.


지난 25일 장 마감 후 유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기준가격은 2,025원임.

아울러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내달 방한을 추진할 예정인 가운데, 중국소비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점도 동사의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 웹스 - 미국 수돗물 오염 소식 속 미국 국립위생협회 국제인증 필터 보유 닥터샤워기 판매 사실 부각 등에 상승.

외신에 따르면, 미국 텍스사주 레이크 잭슨시 수돗물에서 뇌를 파먹는 아메바로 알려진 네글레리아 파울러리가 검출되어 도시 재난 사태가 선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레이크 잭슨시장은 오염된 식수로 생명과 건강, 재산에 중대한 위협을 받고 있다며, 주민에게 수돗물 사용 금지령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동사가 환경호르몬 비스페놀A(BPA) 미검출 PCTG 소재를 사용한 닥터샤워기를 판매하고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닥터샤워기는 미국국립위생협회(NSF)와 유해물질제한지침(RoHS)의 국제인증을 받은 세디먼트 필터를 포함해 수돗물의 염소를 제거하는 염소제거볼 등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