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혈장치료 / 안철수 / 디지털화폐 관련주

Grandpassion 2020. 10. 7. 21:40
반응형




2020. 10. 07.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혈장치료 관련주 -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19 치료 과정서 혈장 활용한 항체치료제 투약 소식에 상승.


금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치료 과정에서 싱가포르 환자의 혈장을 활용한 항체치료제를 투약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전일 출간된 '아시아 과학 매거진' 보도를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에 투약된 두 개의 항체치료제 중 하나는 싱가포르 환자 세 명의 혈액 샘플을 활용한 REGN-COV2라고 보도했다.


이에 한국유니온제약, 에스맥, 일신바이오 등 코로나19 혈장치료/혈장치료제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강스템바이오텍강경선 서울대 교수, 인공간 재건 연구성과 국제 학술지 게재 소식 속 급등.


강경선 서울대학교 교수 연구팀이 생체 지지체를 기반으로 혈액이 흐를 수 있는 혈관을 포함한 인공간을 재건하고, 연구성과를 국제 학술지 '바이오머티어리얼즈'에 게재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연구팀은 혈관화 인공간을 실제 간 이식에 활용할 수 있을지 동물실험으로 검증했으며, 간 섬유화를 유도한 쥐에 인공간을 이식하자 섬유화 정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강경선 서울대 교수가 지난 2010년 동사를 설립하고 현재 최대주주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 인트로메딕美 FDA, 캡슐 소장 내시경 가정 이용 한시적 허용 소식에 시장에서 부각되며 급등.


. 맥스로텍성운파마코피아 주식 취득 결정에 급등.


. 한일진공계열사 텔콘RF제약, 투자사 휴머니젠 나스닥 상장 승인 모멘텀 지속 등에 급등.


. 이연제약슈퍼항생제 테이코플라닌·황산아르베카신 코로나19 비임상 진행.


. 진원생명과학코로나19 예방 코 스프레이 작용기전 관련 논문 국제 학술지 게재.


. 셀리드코로나19 예방백신(AdCLD-CoV19) 임상 제1/2a상 시험 계획(IND) 승인 신청.







■ 안철수 관련주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범야권 대선주자 선호도 1위 기록 소식에 상승.

범야권 인물을 대상으로 한 차기 대선 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9%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1등을 했다. 한편, 그동안 각종 여론조사에서 야권 대선후보 1등을 기록한 바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은 이번 선호도 조사에서 8%로 2위를 기록했고,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유승민 전 의원이 그 뒤를 이었다.

이에 까뮤이앤씨, 자이글,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케이씨피드 등 안철수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까뮤이앤씨사외이사 표학길 서울대 명예교수, "안철수 지지그룹 상임대표 발탁 설"로 안철수 관련주로 부각된 바 있다.

. 자이글국민의당 대선기획단 이도형 대변인을 사외이사로 신규선임 했다는 소문에 관련주로 편입된 바 있다.
              산소 공기청정기 신규 특허 취득에 상한가.



■ 디지털화폐 관련주 한국은행 내년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시험 유통 소식에 상승.


한국은행은 금일 언론을 통해 지난 7월까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기반 업무(설계·요건 정의, 구현기술 검토)를 마치고 이를 바탕으로 2단계 사업인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업무 프로세스 분석 및 외부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 사업을 통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업무 과정 및 양식을 설계하고, 내년에 추진할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시험 체계 구축 사업의 세부 실행 계획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험 체계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의 발행·환수 관련 업무는 한은이 담당하고, 유통 업무 등은 민간기관이 맡는 민관 협업 방식으로 운영되도록 설계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한네트, 로지시스, 한국전자금융 등 일부 화폐, 금융자동화기기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온라인 교육 관련주 - 유은혜 부총리, 수능 정시 전형 40%로 확대 방안 추진.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금일 열린 교육위원회 국정감사 모두발언에서 "학생부종합전형 등 특정 전형으로 쏠림이 있는 대학에 수능 위주 전형 확대를 추진할 것이라며, 수능 위주 전형을 40%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12월3일로 예정된 2021학년도 수능 준비와 관련해서는 "차질없이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며, 11월 초부터 수능을 위한 비상 운영 체제에 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YBM넷, 메가스터디, 멀티캠퍼스, 청담러닝 등 교육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오르비텍 고리원자력발전소 관리용역 공급 소식에 4거래일 연속 상승.



■ 켐트로스 리튬 디플루오로비스(옥살라토)인산염 제조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에 급등.


전일 장 마감 후 리튬 디플루오로비스(옥살라토)인산염의 제조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 공시. 해당 특허권은 2차전지 전해액 첨가제 제조방법 중 고온안정성에 효과가 탁월한 LDFOP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ESS, EV용 리튬이온 2차전지 전해액에 첨가하여 전지의 안정성 및 수명 향상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창산업 카이스트, 아연-브롬 레독스 흐름 전지 개발 소식 속 레독스 흐름 전지용 전해액 상품화 추진 부각에 급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