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 바이오 유럽 2020 관련주 / 테슬라 솔라루프 관련주 /홍라희 관련주

Grandpassion 2020. 10. 27. 20:55
반응형




2020. 10. 27. 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 - 글로벌 코로나19 재유행 속 상승.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가속화되면서 글로벌 코로나19의 재유행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는 모습이다. 현지시간 26일 美 존스홉킨스대 집계 결과에 따르면 지난 7일 동안 미국의 평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하루 6만8,767명으로 기존 1차 유행의 기록을 경신했다. 현지시간 24일 기준 WHO가 집계한 전 세계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46만 5,000여명으로 23일과 22일에 이어 사흘 연속 하루 기준 역대 최다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소식 속 시장에서 진단키트 판매량 확대 기대감이 부각되며 바이오스마트, 씨젠, 랩지노믹스, 휴마시스 등 일부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코데즈컴바인 - 마스크 사업 진출 부각에 상한가.


지난 8월 코데즈컴바인은 수익성 개선을 위해 마스크 제조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힌 바 있다.




. 바이오스마트자회사 에이엠에스바이오 코로나19 진단키트 FDA 긴급 승인 등록 소식에 상한가.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동사 자회사 에이엠에스바이오의 코로나19 진단키트 ‘A+CheQ COVID-19 High-Speed RT-qPCR Detection Kit’가 美 FDA에 긴급 승인 등록된 상태이며, 검체 면봉의 경우 승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엠에스바이오는 실시간 유전자 증폭(PCR) 방식을 활용해 1시간 이내 코로나19 감염증을 확인할 수 있는 진단 키트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SK케미칼 / 진매트릭스 -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노인 대상 강력한 면역 반응 소식에 소폭 상승.


외신에 따르면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이 노인 대상 시험에서 강력한 면역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진들은 최근 일부 노인 시험 대상자들을 상대로 후보물질의 면역원성을 평가한 결과 지난 7월에 공개된 1차 임상시험과 결과가 비슷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연구진은 해당 후보물질이 건강한 18~55세 성인에게서 강력한 면역 반응을 일으켰다고 밝힌 바 있다.


. SK케미칼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진매트릭스SK케미칼과 아스트라제네카와 공동 백신 개발을 진행하는 백시텍(옥스퍼드대학교에서 분사) 지분 보유.




. 크루셜텍흡입형 코로나19 치료제 주목 속 흡입형 의료기기 '메디컬 인헤일러' 수혜 기대감에 상승.


동사는 언론을 통해 흡입형 코로나19(COVID-19) 치료제가 주목을 받으면서 개발 중인 흡입형 의료기기 '메디컬 인헤일러'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메디컬 인헤일러는 동사가 독자 개발한 기술로 약물을 비말형태로 쪼개서 폐에 90%이상 투여시킬 수 있음.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국내외 제약 바이오 업체들이 흡입형 치료제를 개발, 임상실험을 하고 있으며, 약물 투여 기기의 표준이 되도록 많은 제약회사와 협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바이오 유럽 2020 관련주


. 나이벡바이오 유럽 2020서 글로벌 제약사들과 주요 파이프라인에 대한 기술이전 논의 소식 등에 급등.

동사는 금일 언론을 통해 바이오 유럽 2020(Bio-Europe 2020)에 참가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주요 파이프라인에 대한 기술이전 논의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기업 파트너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크리스탈지노믹스바이오 유럽 2020 참가 및 글로벌 파트너링 추진 소식에 상승.

동사는 언론을 통해 10월26~29일(유럽시간) 개최되는 '바이오 유럽 2020(BIO-EUROPE 2020)'에 참가해 혁신신약 후보 아이발티노스타트, 골관절염치료 신약 아셀렉스, 슈퍼박테리아 박멸 신약 후보 등에 대한 기술수출 협의를 한다고 밝혔다.



■ 테슬라 솔라루프 관련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솔라루프가 차기 킬러제품 언급에 상승.

. 대성파인텍태양열 보일러 등 가정용 태양광 제품과 함께 태양열 온수기, 보일러, 태양광 발전설비 제조 부각에 상한가.

. 에스와이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가 개발한 태양광 지붕인 솔라루프 특허 보유에 상한가.



■ 휘닉스소재 고(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부인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 관장과 관련주 부각에 상한가.

이 회장의 별세 이후 홍 전 관장과 연관성 때문에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휘닉스소재는 반도체소재 사업 등을 벌이는 업체로 주요 거래처는 삼성SDI, LG전자 등이다. 보광그룹 계열사이기도 하다. 보광그룹은 홍 전 관장의 친동생인 홍석규 회장이 이
끌고 있다.



■ 박셀바이오 간암치료제 개발 기대감에 상승.

 
박셀바이오는 면역세포 항암제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한양증권은 지난 26일 박셀바이오가 자가 NK세포를 활용한 간암치료제(`VAX-NK`)의 임상 2상과 자가 DC세포를 활용한 다발골수종 치료제(`VAX-DC`)의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양증권 연구원은 "현재 진행중인 임상 2상에서는 첫 환자부터 완전관해가 나오면서 1상보다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완전관해는 암세포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을 말한다.



■ 현대공업 현대차와 기아차의 3분기 실적 개선에 상승.

현대공업은 자동차 시트쿠션 및 등받이, 좌석 팔 지지대(암레스트), 좌석 머리 지지대(헤드레스트), 좌석 등받이부의 사이드(사이드패드) 등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현대공업의 최종 수요처는 현대차, 기아차다.



■ 셀레믹스 9.03억원 공급계약(NGS 기반의 신경퇴행성질환 유전자 발현 프로파일링 제품 "NeuroMICS"의) 체결에 상승.

셀레믹스는 FIRALIS S.A와 9.03억원 규모의 공급계약(NGS 기반의 신경퇴행성질환 유전자 발현 프로파일링 제품 ("NeuroMICS"의)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17.57%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계약기간은 2020-10-27부터 2022-12-31까지이다.



■ EG 꿈의 배터리 전고체 전지 핵심 개발에 상승.

EG가 국책과제를 통해 전고체전지 핵심소재인 고체 전해질을 비롯해 전고체전지용 고용량 양극, 음극 기술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