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 PSI인터내셔널 인수 관련주

Grandpassion 2020. 10. 29. 19:35
반응형




2020. 10. 29. 목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코로나19 글로벌 재확산 우려에 상승.


미국 존스홉킨스대 등에 따르면, 미국의 지난주 일평균 신규 확진자 수가 7만명을 넘어서며 최다 기록을 갈아치웠고, 40개 이상의 주에서 코로나19 신규 환자가 전주보다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유럽에서는 코로나19 재확산세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독일과 프랑스 등이 전국적인 차원의 봉쇄 조치를 발표했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금일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모두 125명 추가 확인돼 모두 26,271명으로 늘었다고 밝힘. 이 가운데 국내 발생은 106명, 해외 유입은 19명으로 이틀 연속 세자릿수를 기록했다.


이 같은 소식에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 백신, 마스크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아주IB투자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업체 아테아 파마슈티컬스, 나스닥 상장 추진 소식 속 투자 사실 부각에 상한가.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인 바이오 제약사 아테아 파마슈티컬스(Atea Pharmaceuticals)가 나스닥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이다. 한편, 아테아 파마슈티컬스는 최근 글로벌 제약사 로슈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이자 경구용 항바이러스제인 'AT-527'의 개발과 제조, 공급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제휴를 맺은 바 있으며, 현재 기업 가치는 2조원 이상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동사의 미국 보스턴 법인인 Solasta Ventures가 아테아 파마슈티컬스에 투자한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 시스웍 -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 속 상한가.




. 엔투텍 - 관계사 엔투셀, BTS 캐릭터 "브레스실버 타이니탄 마스크" 글로벌 출시 계획에 상승.


엔투텍의 관계사 엔투셀이 마스크에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을 새긴다. 엔투셀은 이 마스크를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한편, 타이니탄이 담긴 마스크목걸이와 항균 파우치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엔투셀은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을 패키지에 담은 ‘브레스실버 타이니탄 마스크’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 현대바이오최대주주 씨앤팜,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후보물질 개발.


동사의 최대주주 씨앤팜이 니클로사마이드 약물의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데 성공하고 이를 활용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약물을 개발,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당국과 협의를 거쳐 경구용 제제로 허가를 받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 라파스코로나19 백신 후보 균주 확보.


동사는 코로나19 표면 항원 단백을 발현하는 유전자 재조합 마이코박테리아균주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를 토대로 동사는 면역능력 및 중화항체 형성을 확인하는 전임상에 진입했다며, 연내 백신 개발 가능성을 확인하고 내년 본격적인 제품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사 관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RBD항원 발현 유전자 재조합 마이코박테리아 코로나 백신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RBD 항원 단백발현 뿐 아니라 바이러스 노출 시 즉각적 면역 활성을 높일 수 있는 T세포 활성 능력까지 갖게 됐다"며,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 생성 뿐 아니라 환자의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도네페질을 함유하는 마이크로니들경피 패치 관련 러시아 특허 취득 공시했다.







■ 데일리블록체인 / 퓨쳐스트림네트웍스 / 케어랩스 - 미국 IT전문기업 PSI인터내셔널의 인수 소식에 상승.

나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미국 IT전문기업 PSI인터내셔널이 국내 코스닥 상장사 데일리블록체인 및 케어랩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인수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PSI인터내셔널 관계자에 따르면, "각 기업들의 주력 사업부문이 모두 PSI인터내셔널 사업 분야와 맞닿아 있는 만큼 높은 성장 비전을 기반으로 기업 밸류에이션을 높여갈 수 있도록 사업 체계 전반을 재정비하고 나스닥 상장 절차를 준비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최대주주 주식회사 옐로디지털마케팅이 PSI인터내셔널에 보유주식 23,156,950주를 301.04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공시(변경예정일:2021-03-17). 

케어랩스는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PSI인터내셔널 대상 2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공시(전환가액:8,420원, 전환청구일:2022-03-15 ~ 2024-02-15). 

데일리블록체인은 전일 장 마감 후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확보 목적으로 PSI인터내셔널 대상 2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공시(전환가액:845원, 전환청구일:2022-03-12 ~ 2024-02-12). 운영자금 등 확보 목적으로 PSI인터내셔널을 대상으로 7,122,507주(4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공시(발행가:702원, 상장예정:2021-03-31).

한편, 1997년 설립된 PSI인터내셔널은 보건, 교통, 방산, 공공, 우주항공, 그린에너지 등 전방위 산업 부문의 데이터 기술을 아우르는 미국의 중견 IT기업이다.



■ TS인베스트먼트 - 크래프톤 지분 보유 부각에 상한가.
 
크래프톤은 다음해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다. 크래프톤은 지난 27일 기업공개를 위해 주관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이며 공동 주관사는 크레딧스위스증권,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제이피모간증권회사, NH투자증권이다.

이에 크래프톤 지분을 갖고 있는 TS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이노테라피, 넵튠 등이 상승세를 보였다.



■ 센코 - 신규 상장 첫날 급등. 공모가 13,000원.

동사는 전기화학식 가스센서 및 안전기기 등 관련 기기 개발, 판매업체로 국내 유일의 전기화학식 가스 센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센서와 센서 기반의 가스 안전기기, 환경기기 그리고 IoT기기를 자체 개발하여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 코리아센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모바일쇼핑 거래액 급증 속 수혜 기대감 등에 상승.

SK증권은 동사에 대해 몰테일(malltail), 메이크샵(MakeShop) 등으로 대표되는 e-커머스 플랫폼 전문 업체로 글로벌 6개국 9개의 물류 풀필먼트 센터 거점으로 국내외 e-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영위 중인 가운데,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온라인/모바일쇼핑 거래액의 폭발적 증가를 유발하면서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 지누스 3분기 실적 호조에 상승.



■ 하이즈항공 수소저장탱크 시제품 개발에 상승.
 
지난 26일 자체 기술력으로 수소저장탱크 시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경남 사천에 소재한 항공기 부품생산 및 기체조립 전문회사 하이즈항공은 지난 1999년부터 현대우주항공의 1차 협력사로 미국 보잉사 여객기 주익 개발 및 생산에 참여했다.

하상헌 하이즈항공 대표이사는 "수소저장탱크 개발성공은 복합재 항공기 기체 제조 핵심 기술에 기반한 것"이라며 "앞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추격형이 아닌 선도형 업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매직마이크로 거래 정지 해제 첫날 상승.

 
매직마이크로는 파산신청으로 지난달 18일부터 매매거래가 정지됐지만 지난 28일 파산신청이 기각됨에 따라 거래가 재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