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관련주 / 트럼프 관련주

Grandpassion 2020. 11. 4. 16:26
반응형




2020. 11. 04.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녹십자홀딩스 / 녹십자홀딩스2우 / 녹십자 - 코로나19 혈장치료제 3차 생산 돌입에 급등.


. 케이피엠테크 / 텔콘RF제약 - 美 휴머니젠 주식회사와 코로나19 치료제 렌질루맙의 한국 및 필리핀 라이선스 도입 계약 체결.

 

전일 장 마감 후 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은 美 휴머니젠 주식회사와 렌질루맙(Lezilumab, COVID-19 치료제)의 한국 및 필리핀 라이선스 도입 계약 체결 공시(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 각각 50%씩 공동계약)했다.


아울러 케이피엠테크는 주식양수도 계약에 따라 최대주주가 ㈜에버코어인베스트먼트홀딩스에서 ㈜텔콘RF제약으로 변경 공시. 텔콘RF제약은 총 406.50억원 규모 사모 CB발행 결정 및 케이피엠테크 주권 관련 사채권 양수 및 주식 취득 결정 공시했다.







■ 대북 관련주 / 희토류 관련주 / 5G 관련주 / 인터넷 주 - 美 대선 트럼프 선전 속 상승.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의 우세가 예측됐던 제46대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플로리다를 비롯한 핵심 경합주에서 바이든 후보를 앞서는 등 선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같은 소식에 美 나스닥 선물 지수가 한때 4% 넘게 상승하기도 하는 등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의 현 정책이 부각되며 유니온머티리얼즈, 유니온, 티플랙스, 대아티아이, 에코마이스터, 에이스테크, 서진시스템, 제이에스티나, 남화토건, 샘표 등 대북 관련주, 5G 관련주, 희토류 관련주, 대두 관련주 등이 상승세를 보였다.

또한, 바이든 후보의 미국 빅테크 기업 독과점 규제 공약 우려가 일부 완화되면서 카카오, NAVER 등 인터넷 대표주들도 상승세를 보였다. 

한편, 금일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북한에 남북 연락채널 복원과 판문점 내 자유왕래, 판문점 이산가족상봉을 제안했다는 소식도 대북 관련주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반면, 최근 바이든 수혜주로 부각되며 상승세를 보였던 태웅, 씨에스윈드, SDN, 현대에너지솔루션, 에스에너지 등 풍태에너지, 태양광에너지, 수소차 관련주, 마리화나 관련주,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들이 하락세를 보였다 



■ 센코 친환경 시장 수혜 기대에 상한가.

지난 2004년 설립된 센코는 지난달 29일 코스닥에 입성했다. 전기화학식 가스 센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센서와 센서 기반 가스 안전기기, 환경기기 등을 개발·판매한다.

하승철 센코 대표는 "센코가 다른 어떤 기업보다 친환경과 관련이 크다"며 "친환경 시장이 커질수록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 대표적인 환경 기업"이라고 강조했다. 전력 소모가 없는 전기화학식 수소 센서는 배터리 소모를 걱정할 필요가 없어 수소 자동차 등에 적용된다는 설명이다.



■ 한일진공 188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


한일진공은 지난 3일 타법인 증권을 취득하기 위해 188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증자 방식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 AJ네트웍스 파렛트 렌탈 사업부문 분할 결정에 상승.


전일 장 마감 후 파렛트 렌탈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분할 신설회사 에이제이피앤엘㈜을 설립키로 결정 공시(분할비율은 분할존속회사:분할신설회사 = 0.7629396:0.2370604, 분할기일:2021-03-01, 신주상장예정일:2021-04-06)했다. 분할 신설회사 에이제이피앤엘㈜은 심사를 걸쳐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아이큐어 자회사 원큐어젠, 신규 항암 펩타이드 항암 효능 기전 규명에 상승.

자회사 원큐어젠이 신규 항암 펩타이드 'VGLL1S84'의 항암 효능 기전을 밝혔다고 4일 밝혔다. 원큐어젠은 아이큐어의 연구개발(R&D) 자회사 아이큐어비앤피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공동으로 설립한 1000호 연구소기업이다.



■ 비티원 주식회사 하임바이오 주식 취득 결정에 상승.

비티원은 사업 다각화에 따른 수익 극대화 목적으로 주식회사 하임바이오 주식 3,974,562주를 50억원에 신규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 대비 6.20%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취득 예정일은 2020-11-20, 취득후 지분율은 21.74%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