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바이든 정책 관련주 / 신규상장주 / 출산정책 관련주 / 비트코인 관련주

Grandpassion 2020. 11. 5. 16:52
반응형




2020. 11. 05. 목요일. Today's briefing


■ 바이든 정책 관련주 - 미국 대선 바이든 당선 기대감에 상승.


한국시간 5일 9시 기준 바이든 후보가 미국 대선에서 현재 264개의 선거인단을 확보하며 ‘매직넘버인 270개’를 앞전에 두고 있는 가운데, 바이든 후보의 당선이 가시화 되는 모습이다. 당초 현장투표 상황으로는 트럼프 대통령이 우세한 모습을 보였지만, 최대 변수였던 사전 우편투표가 개표되면서 판세는 바이든 후보에게로 넘어갔다.


이에 바이든 후보의 친환경 정책에 대한 수혜 기대감에 당일 주식시장에서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또한, 바이오 관련주도 상승세를 보였다. 바이든 후보가 전 국민 의료보험 가입 의무화에 기반한 '오바마 케어'를 부활시킬 것이라고 내세운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반면, 전일 트럼프 관련주로 부각됐던 대북관련주 인디에프, 아난티, 조비, 일신석제, 유니온 등 / 희토류(희귀금속)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에코마이스터, 티플랙스, 쎄노텍 등이 하락세를 보였다.




. 바이든 친환경 정책 관련주


. 태양광에너지 -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우, 국영지앤엠, 동국S&C, 우리기술, 삼강엠앤티, 씨에스베어링.

. 풍력에너지 - THE E&M.

. 수소 - 하이즈항공, 뉴로스, 에코바이오, 센트랄모텍. 센코.

. 2차전지 - 명성티엔에스, 삼아알미늄.

. 바이오디젤연료 / 바이오가스 - 제이씨케미칼, 이지바이오.

. 지열발전 - 이더블유케이.

. 온실가스 - 한솔홈데코, KC코트렐.

. 마리화나 합법화 - 오성첨단소재.

. 의료 / 바이오 - 피플바이오, 압타머사이언스.







■ 신규상장주 - 시장이 불확실성일 때 또는 약세일 때. 우선주, 품절주, 신규주 등이 테마를 형성하는 경우가 있다.


피플바이오, 센코, 위드텍, 압타머사이언스, 바이프컴퍼니, 셀레믹스, 빅히트, 이오플로우, 핌스, 미코바이오메드, 아이디피,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터, 영림원소프트랩 등.




■ 치매 관련주 - 미국 바이오젠 알츠하이머 치료제, FDA 판매허가 승인 기대감.

외신에 따르면, 美 FDA 심사관이 바이오젠의 알츠하이머 치료제 아두카누맙의 판매허가 승인에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FDA 심사관은 홈페이지에 게재된 약품 검토 문서를 통해 바이오젠의 후기 임상 결과는 매우 설득력이 있고, 아두카누맙의 효과에 대한 실질적인 증거를 입증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아두카누맙이 내년 3월까지 FDA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현지시간 4일 뉴욕증시에서 바이오젠은 43.97% 폭등세를 보였다.

이에 퓨쳐켐, 젬백스, 메디프론 등 치매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 아두카누맙의 위탁생산(CMO) 부각.



■ 출산정책 관련주 - 중국 출산정책 완화 전망.


일부 언론에 따르면, 중국이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출산정책을 더 완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특히, 최근 공개된 중국의 14차 5개년 경제사회개발계획에서는 13차 계획과는 달리 ‘가족계획’이라는 표현이 빠지고, 처음으로 출산정책에서 ‘포괄성’을 추구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일각에서는 중국이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독신녀나 동성애자도 자녀를 키우도록 허가하는 등 방안을 고려할 수도 있다고 예상하고 있다.

이에 아가방컴퍼니, 제로투세븐, 헝셩그룹, 손오공 등 출산정책 관련주, 엔젤산업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비트코인 관련주 비트코인 1,600만원 돌파.


최근 세계 최대 결제기업 페이팔의 가상자산 산업 진출 이후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비트코인이 美 대선 이후에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대선 관련 불확실성으로 인해 비트코인에 유입되는 자금이 늘어나면서 어떤 후보가 당선되든 비트코인의 가격은 계속 오를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라이브파이낸셜 등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성호전자 소니·MS 신형 콘솔 출시 앞두고 양사에 콘덴서 필름 공급 사실 부각에 상한가.


언론에 따르면, 이달 10일 출시 예정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의 플레이스테이션5가 1, 2차 예약에서 모두 매진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MS)도 12일 신형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를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두 업체가 신형 콘솔을 출시하는 것은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 원 이후 7년 만이다.

이에 동사는 플레이스테이션과 MS 엑스박스에 모두 콘덴서 필름을 공급하고 있다.



■ 서한 서대구 역세권 사업 입찰 기대감 등에 상승.


언론에 따르면, 이날 대구시가 서대구 역세권 사업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동사와 GS건설, 화성산업 등 8개사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제출한 서대구역세권 민간사업 제안서의 수용 여부를 결정지을 것으로 알려졌다. 서대구 역세권 사업에는 동사 등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단독으로 입찰 제안서를 제출했으며, 사업자로 선정이 되면 2025년 역세권 개발에 착수해 2027년 완공을 목표로 할 것으로 전해졌다. 



■ 동일고무벨트 / DRB동일 / 진성티이씨 동일고무벨트 캐터필러와 1,507.96억원 규모 러버트랙 공급계약 체결에 상한가.

전일 장 마감 후 캐터필러(CATERPILLAR)와 1,507.96억원(최근 매출액대비 57.57%) 규모 공급계약(러버트랙) 체결 공시(계약기간:2020-11-01~2023-10-31). 이 같은 소식에 동사의 최대주주인 DRB동일도 동반 급등했다.



■ 코오롱 / 코오롱생명과학 코스닥시장위원회,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의결.

전일 장 마감 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코스닥시장위원회 심의결과 코오롱티슈진에 대해 상장폐지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없는경우 이의신청 만료일 경과 후 상장폐지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의신청이 있는 경우 동 이의신청을 받은 날로부터 15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코스닥시장위원회를 개최하여 상장폐지 여부(개선기간 부여 여부 포함)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에 코오롱티슈진의 최대주주인 코오롱과 코오롱티슈진 지분을 보유한 코오롱생명과학이 동반 하락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