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읍압병실, 진단키트, 재택근무, 제지, 간편식 관련주

Grandpassion 2020. 11. 26. 16:31
반응형




2020. 11. 26. 목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급증 소식에 상승.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6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583명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중 국내 발생은 553명, 해외 유입은 30명이며, 누적 확진자 수는 3만2,318명을 기록.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500명을 상회한 것은 대구, 경북 중심의 1차 유행이 있었던 지난 3월 이후 처음이다.


이에 코로나19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읍압병실 관련주 - GH신소재, 우정바이오, 에스와이 등.

. 진단키트 관련주 - 앤디포스, 랩지노믹스 등.

. 재택근무 관련주 - 이씨에스, 링네트, 알서포트 등.

. 제지 관련주 - 폐이퍼코리아, 한국팩키지, 태림포장 등.

. 간편식 관련주 - 서울식품, 서울식품우 등.


한편, 정부가 추진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에 10만 개사 이상이 신청했다는 소식에 화상회의 서비스 업체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중기부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 올 사업예산(2880억 원)으로 23일까지 신청ㆍ접수를 조기 마감한 결과 최종 10만1146개 사가 신청했다고 밝혔다. 중소ㆍ벤처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의 비대면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업당 최대 400만 원(자부담 10% 포함)까지 바우처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씨에스링네트 등은 중기부에서 시행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에 서비스 제공 업체로 선정돼 참여 중이다.




. 비트컴퓨터 - 5000개 의원에 비대면 화상진료장비 구축사업 수주.


. 신풍제약 - 코스피200 편입. 내달 11일부터 적용.

 

. 서울바이오시스학교·교회에 '바이오레즈 살균 솔루션' 공급.


. 명문제약최대주주 약 700억원 규모 지분 전량 매각설. 


. 엔케이맥스 -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상용화 임박. 현재 화이자와 공동임상 진행중.


. 한미사이언스 / 한미약품 - 한미 바이오플랜트, 연간 최대 10억회분 백신 생산 가능.


. 대웅제약시선바이오와 코로나19 진단키트 6종 해외판매 계약 체결.




. 휴마시스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 전 국민 대상 코로나19 진단검사 추진 제안. 


휴마시스는 셀트리온과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코로나19와 독감(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 B형) 바이러스의 항원을 동시에 진단

하는 제품을 생산·판매 중이다. 







■ 조류독감 관련주 - 용인 청미천 야생조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소식.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는 전일 경기 용인(청미천)의 야생조류에서 H5N8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진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서 국내 야생조류에서 고병원성 AI 발생은 총 7건이 되었다. 아울러 이번 야생조류 고병원성 AI 항원 추가 검출에 따라 강화된 방역조치가 12월8일까지(시료채취일로부터 21일간) 연장될 예정이다.

이에 옵티팜, 대한뉴팜, 이글벳 등 백신/진단시약/방역(신종플루, AI 등)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으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소식 속 반사이익 기대감에 사조대림, 사조씨푸드, CJ씨푸드 등 수산주들도 상승세를 보였다.



■ 인공지능, 지능형로봇 관련주 - 文 대통령, 인공지능 반도체 1조원 투자 발표 속 상승.

전일 문재인 대통령은 킨텍스에서 개최된 ‘한국판뉴딜, 대한민국 인공지능을 만나다’ 행사에 참여해 한국판 뉴딜의 핵심축인 디지털 뉴딜로 인공지능 분야의 경쟁력을 빠르게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인공지능 반도체를 제2의 D램으로 키우겠다며 2029년까지 1조원을 투자하고 연말까지 규제 개선 방안을 마련해 기업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판 뉴딜로 인공지능 인력을 총 10만명까지 늘리겠다고 언급했다. 

이에 에이디칩스, 알에프세미, 바이브컴퍼니, 줌인터넷 등 인공지능/로봇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씨유메디칼 의료용 로봇사업 추진에 상승.




■ 코아스템 미국 내 루게릭병 환자 치료 목적 "뉴로나타-알주" 미국 FDA 응급 임상 승인 획득.



■ 핸즈코퍼레이션 테슬라와 알루미늄 휠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상승.


동사가 최근 실시한 기업설명회에서 테슬라와의 알루미늄 휠 공급 계약이 빠른 시일 내 체결될 것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공급계약이 체결될 경우 국내에서는 최초로 테슬라와 알루미늄 휠 공급계약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소식에 동사가 eVision Ltd를 통해 이스트브릿지프라이빗에쿼티와 함께 지분 투자를 진행한 이노메트리의 주가도 상승세를 보였다.



■ 새로닉스 시총 대비 높은 엘앤에프 지분가치 부각에 상승.


최근 2차전지 시장에 대한 기대감에 엘앤에프의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면서 동사가 계열사로 보유한 엘앤에프 지분에 대한 관심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지분가치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 동사가 엘앤에프 지분 약 16%를 보유한 최대주주(특수관계인 포함시 약 28%)로 보유 지분 가치만 2,000억원이 넘어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3분기보고서 기준 동사는 엘앤에프 지분 16.41%를 보유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