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티스토리 블로그 글상자 여백 조절하기

Grandpassion 2016. 10. 27. 14:33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글상자의 가로폭을 줄이는 글을 올렸는데 이번에는 글상자의 상하좌우의 여백을 줄이는 방법이다. 글상자를 이용해서 글을 작성하다 보면 글상자와 글의 간극 때문에 글이 짜임새가 없어 보일 때가 있다. 이럴 경우에 글상자의 상하좌우 여백을 줄여서 글이 짜임새 있게 보이게 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상자 여백 조절하기




우선 원하는 글을 선택하고 글상자 버튼을 클릭한 후 색상을 지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글상자가 나타난다.




먼저 상하의 여백을 줄여보자. "문단 간격 없음" 을 클릭하면 이와 같이 상하의 여백이 줄어든다.




이제 좌우의 여백을 줄여야 하는데 이 기능은 직접 HTML로 들어가서 padding 값을 수정해 줘야 한다.



 

HTML 로 들어가서 Ctrl + F 를 치고 padding 이라고 치면 몇 개의 padding이 있는데 여기에서 padding 옆에 10 px 라는 값이 있는 padding 소스가 있다. 이 값을 0으로 바꾸면 좌우 여백이 없어진다. 





이렇게 하면 글상자로 인해서 생긴 어정쩡한 여백들이 없어져서 보기가 훨씬 좋아진다. 그리고 줄의 간격은 엔터키를 클릭해서 원하는 만큼 글의 사이를 조절할 수 있다. "문단 간격 없음"에 체크를 해 놓으면 이미지와 글, 또는 글과 글 사이가 좁아 보일 수 있다. 글 사이의 줄 간격은 " 줄간격 버튼"을 이용해서도 설정할 수도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상자 여백 조절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