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관련주 / 반도체 관련주

Grandpassion 2020. 12. 30. 17:09
반응형




2020. 12. 30.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녹십자/한미약품 -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CMO 기대감.


지난 29일 청와대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2,000만명 분량을 내년 2분기부터 국내에 공급한다고 밝힌 가운데, 일각에서는 녹십자와 한미약품이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CMO)를 맡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녹십자, 녹십자랩셀, 녹십자홀딩스한미약품, 한미사이언스가 상승을 보였다.




. 종근당/종근당홀딩스/경보제약 - 코로나19 치료제 나파벨탄, 내년 1월 조건부 사용승인 신청 계획.


종근당이 항응고제 및 급성췌장염 치료제 '나파벨탄(성분명 나파모스타트)'의 코로나19 치료제의 임상시험을 완료하고 내년 1월 식약처에 조건부 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러시아 당국이 나파벨탄의 임상 2상을 중간평가한 결과 유용성이 있다고 판단해 임상을 지속하라고 권고한 바 있으며, 식약처와 심사 및 허가 일정을 협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종근당 그룹주가 상승을 보였다.




. 유바이오로직스 - 유전자재조합 기반 코로나 백신 개발에 상승.


지난 22일 유바이오로직스 측은 유전자 재조합으로 항원 단백질을 만드는 원리에 기반해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이라고 알렸다. 


아울러 유바이오로직스는 이에 대한 임상 1·2상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전했으며 해당 개발 원리는 이미 안전성이 검증됐으며 냉장보관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 JW중외제약한국생명공학연구원으로부터 'CWP291' 코로나19 동물실험 결과 소유·사용권리 확보.


. 제넥신코로나19 치료제 'GX-17' 인도네시아 임상 2상 IND 승인.







■ 전기차 관련주 -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국내 출시 임박 소식 등에 상승.

전일 언론에 따르면, 테슬라코리아가 최근 환경부로부터 모델3의 리프레쉬에 대한 변경 인증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자동차 회사가 신차를 수입하기 위해서는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환경인증(변경인증) 등을 받아야 하며, 시장에서는 테슬라의 모델3 리프레쉬(개선형 모델)가 국내에서도 곧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는 모습이다. 이미 북미와 유럽에 출시된 모델3 리프레쉬는 기존 대비 상온에서 11%, 저온에서는 60% 주행거리가 늘었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이날 언론에 따르면, 美 투자은행 코웬이 4분기 테슬라의 차량 인도 대수가 181,500대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이는 코웬의 기존 전망치인 156,500대, 팩트셋 집계 애널리스트 평균 전망치 174,000대를 상회하는 수준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하나기술, 신성델타테크, 명신산업, 우리산업, 나라엠앤디, 삼아알미늄, 에이에프더블류, 웰크론한텍, 윈텍, 쎄노텍, 대보마크네틱, 넥스트아이, 이노메트리, 유에스티, 대한유화, 알루코 등 2차전지/전기차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하나기술 - 국내 유일 2차전지 제조공정 전체에 대한 장비 포트폴리오 보유.
. 명신산업 - 테슬라에 차체 부품 공급.
. 나라엠앤디 - LG-인도네시아 10.6조 규모 전기차 배터리 협력.
. 우리산업 - PTC히터(차량용 히터) 테슬라에 납품.
. KEC - 내년부터 테슬라 차량의 터치스크린에 장착되는 반도체 공급.
. 디아이씨 - 테슬라에 20만대 규모 감속기 부품 공급.
. 웰크론한텍테슬라, 中 수산화리튬 업체와 장기 공급 계약 체결. 리튬 농축·결정설비 부각.
. 태광2차전지 산업 진출 목적 에이치와이티씨 지분(45%) 350억 규모 취득 결정(취득예정일:2021-01-08).
. 금양차세대 하이 니켈 2차전지 NCMA(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계 양극재 필수 핵심소재 '수산화 리튬' 가공 설비 구축.
. 인지컨트롤스 - 10월5일 SK이노베이션과 전기차 배터리 모듈 위탁 생산 계약 체결.



■ 반도체 관련주 - 11월 반도체 생산 호조 등에 상승.

이에 네패스, 하나마이크론, 네패스아크, 코아시아, 테스나, 엘비세미콘, 테크윙 등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하나마이크론범프사업 부문 물적분할. 이에 범프 사업을 전담하는 하나더블유엘피 설립 예정.



■ 영상콘텐츠 관련주 - 제이콘텐트리 자회사 제이티비씨스튜디오, 4,0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제이콘텐트리는 전일 장 마감 후 종속회사 제이티비씨스튜디오 주식회사가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샤토홀딩스 유한회사(Praxis Capital Partners 출자법인), Aceville Pte.Ltd.(텐센트 출자 법인)를 대상으로 종류주 24,925,226주(4,0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와 관련 대신증권은 제이콘텐트리에 대해 텐센트가 증자에 참여함에 따라 텐센트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대상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텐센트 OTT와의 동시 방영 추진 등 중국 시장 진출도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제이콘텐트리, 대원미디어, 위지웍스튜디오, NEW, 쇼박스, 초록뱀 등 영상콘텐츠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 박셀바이오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 기준가 128,700원. 




■ 엔젠바이오 내년 하반기 미국 진출 기대감에 상승.


전일 동사는 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에서 내년 하반기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미국 내 전문 수탁검사기관을 인수하여 동사의 NGS 제품을 수출하고 암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최대출 동사 대표는 "한국에서는 보험수가로 암 진단 비용이 100만원 수준이지만 미국은 300만원이 넘어간다"고 설명했다.



■ 지놈앤컴퍼니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 기전, 연초 메이저급 학술지 게재 확정 소식에 상승.

동사는 전일 '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에서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제 작용 기전을 규명하는 논문의 메이저급 국제 학술지 게재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서영진 동사 부사장은 "GEN-001의 구체적인 기전에 대한 많은 부분을 규명한 논문이 내년 초 메이저급 학술지 게재가 확정됐다"며, "논문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동사의 대표 후보물질인 GEN-001은 경구용 항암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로 현재면역관문 억제제와 병용 치료요법으로 개발 중에 있으며, 독일 머크·화이자와 미국에서 임상 1·1b상을 진행하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오늘로서 다사다난했던 2020년 주식시장이 마감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것들이 제재를 받은 힘든 한 해였습니다. 해결의 길은 아직도 멀었지만 다 같이 협력해서 내년에는 이 지난한 시국을 조속히 탈출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한 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