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한국파마 / 이재명 관련주 / 아시아나항공

Grandpassion 2021. 1. 15. 16:21
반응형

 


 

2021. 01. 15. 금요일. Today's briefing

 

 

■ 한국파마 - 코로나19 치료제 효과 입증 소식에 사흘째 상한가.


지난 12일 한국파마는 회사에서 생산된 코로나19 치료제로 지난해 12월 29일 경희대와 벤처 제약사 제넨셀이 인도에서 진행한 코로나19 신약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2상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한국파마 측은 “코로나19 경증 및 중증도 환자 대상으로 투약 6일 만에 95%가 회복될 정도로 높은 효과가 입증됐다”며 “이는 인도에서 사용 중인 코로나19 표준 치료제가 투약 6일째 68% 정도 효과를 보인 것에 비해 우수한 효과로 코로나 치료제로서 경쟁력이 높음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치료제는 담팔수 추출물을 기본으로 한 천연물의약품으로 인도에 대한 아유베다의약품 승인신청과 글로벌 임상을 동시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임상2상 수행 시 한국파마에서 미리 대규모로 생산한 임상용 의약품을 그대로 임상3상에 사용할 예정이며 인도 아유베다 의약품의 승인을 위해 인도GMP에서 추가 생산할 예정이다.







■ 이재명 관련주 - 이재명 경기도지사, 차기 대통령 선호도 1위 소식에 상승.


한국갤럽에 따르면, 지난 12~14일 사흘간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에게 자유응답 형태로 '다음 대통령감으로 누가 좋다고 생각하느냐?고 물은 결과, 이재명 경기지사 23%, 윤석열 검찰총장 13%, 이낙연 민주당 대표 10% 순으로 조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 성안 - 박상완 성완 부사장, 1987년 중앙대 무역과 졸업.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

. 오리엔트정공 - 이재명 경기도지사 11~17세 까지 오리엔트정공의 계열사 오리엔트시계에서 소년노동자로 일한 바 있다.

. 오리엔트바이오 - 이재명 경기도지사 2017년 성남 오리엔트바이오 공장에서 대통령선거 출마 선언을 한 바 있다.

. 형지 I&C - 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무상교복 정책주 형지엘리트 관계사.

. 형지엘리트 -  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성남시 정책, 성남시 2017년 고등학교 무상교복 확대 시행에 관련주 부각.

. 동신건설 - 이재명 경기도지사 고향 경북 안동 본사 소재.

. 정다운 - 김선철 정다운 사장, 고영민 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 동문.

. 한솔인티큐브 - 한솔인티큐브 대표 유화석 고향이 안동,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같은 안동.

. 지엘팜텍 - 왕훈식 지엘팜텍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 동문. 지엘팜텍 본사 성남시에 위치.


. 형지엘리트 - 중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 지난해 흑자 전환.




■ 방위산업 관련주 - 북한 열병식 개최 소식.


전일 저녁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제8차 당대회 기념 열병식이 북한 수도 평양의 김일성 광장에서 성대하게 거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열병식에는 김정은 위원장을 비롯해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조용원 당 비서, 리병철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덕훈 내각총리 등이 참석했으며, 신형 SLBM과 북한판 이스칸데르(KN-23) 개량형을 비롯해 전략·전술무기가 등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빅텍, 스페코, 한일단조 등 일부 방위산업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마리화나 관련주 뉴욕시 올해 안에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 추진.


지난 13일(현지시간) 뉴욕시가 올해 안에 기호용 마리화나를 합법화 하겠다고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오로라 캐니비스, 캐노피 그로스 등 미국의 마리화나 관련주가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오성첨단소재, 세미콘라이트 등 마리화나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지니틱스 구글, 웨어러블 업체 '핏빗' 인수 완료 속 스마트워치터치 IC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 부각되며 상한가.
 
14일(현지시간) 구글이 21억 달러(약 2조3,000억원) 규모에 웨어러블 업체 '핏빗' 인수를 완료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2019년11월 구글은 핏빗 인수를 발표한 바 있지만 데이터 문제가 불거지면서 각국 규제 기관들이 조사에 나선 바 있으며, 지난해 12월 EU 집행위원회는 이용자 데이터 활용 제한 조건을 걸고 구글의 핏빗 인수를 승인한 바 있다.

이에 동사가 지난해 기준 전세계 스마트워치터치 IC 시장의 점유율인 점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한편, 동사는 세계 최초로 웨어러블 기기용 터치IC를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으며, 특히 웨어러블 초저전력 터치IC 시장에서 세계 1위업체로 알려졌다.




■ 지니뮤직 - 지니뮤직, 테슬라 차량 탑재 계획에 상승.

KT가 미국 자동차업체 테슬라의 차량에 지니뮤직을 탑재한다는 계획이 알려지면서 주가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KT는 이달 중 테슬라의 모델에 커넥티드카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적용하는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전해졌다.



■ 카스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생산 소식에 상승.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카스는 발열 출입통제 시스템으로 사용되는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도 함께 생산한다. 코로나19 확산세에 열화상 카메라의 수요가 늘자 카스의 주가도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인공위성 전문기업 쎄트렉아이 주식 589억2193만원에 현금취득 결정 13일 공시에 상승.



 

■ 아시아나항공 감자 후 변경상장 첫날 대한항공 기업결합 신고서 접수 소식 등에 상승.


감자결정에 따라 지난해 12월24일부터 거래가 정지됐던 동사의 주권매매가 금일 재개됐다. 동사는 지난해 11월 결손금 보전 및 재무구조개선 목적으로 66.67% 비율의 무상균등감자를 결정한 바 있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대한항공이 동사 주식취득 관련 기업결합 신고서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공정위의 기업결합심사를 통과하면, 대한항공은 사실상 동사 인수의 걸림돌로 꼽히던 요인을 모두 넘어서게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