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 기아 애플카 관련주 /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 이재명 관련주

Grandpassion 2021. 1. 27. 18:17
반응형

 


 

2021. 01. 27.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인콘존슨앤존슨 코로나 백신 임상시험 결과 발표' 임박에 상한가.


미국 제약사 존슨앤존슨은 지난 25일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존슨앤존슨 자회사 얀센 백신은 2회 접종해야 하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과는 달리 한 번만 접종받으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콘은 존슨앤드존슨 부회장 출신 전문가를 이사회 회장으로 선임한 바 있다.




. 금호에이치티 - 다이노나 합병 추진에 상한가.


에스맥은 종속회사이자 코넥스 시장 상장사인 다이노나가 금호에이치티에 흡수 합병된다고 밝혔다. 금호에이치티는 "금호에이치티의 안정적인 현금창출력과 다이노나가 보유한 항체치료제 파이프라인의 결합을 통해 바이오 혁신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해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한다"고 합병 목적을 설명했다.


. 에스맥 - 종속회사 흡수합병 소식에 상승. 금호에이치티와 다이노나 간 합병비율은 1대 1.7390213이다. 피합병법인 다이노나는 소멸한다.


. 화일약품금호에이치티, 다이노나와 흡수합병. 다이노나 외2인, 화일약품 주식 24.05%(526만266주) 보유.




. 대유플러스위니아딤채와 코로나19 백신 보관용 냉동고 공동 개발.







■ 전기차 관련주 - 바이든, 미국 정부기관 차량 모두 미국에서 생산된 전기차로 교체하겠다는 소식.

바이든 대통령은 "현재 정부기관 차량 부품 중 최소 50%가 미국산이어야 한다는 규정이 있다"며 "이를 더 확대해 엄격하게 미국산 부품이 차지하는 비중을 늘려야 한다”고 발언했다. 미국산 전기차 사용을 통해 미국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일자리 100만개를 창출한다는 정부 계획을 가속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바이든 정부의 미국산 전기차 사용 강화 지시에 현재 애플이 준비중이 '애플카' 사업도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기아차가 이 사업을 담당하게 된다면 애플카 생산기지는 미국 조지아 공장이 유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조지아 주와 앨라배마 주 사이의 85번 국도에 있는 기아 조지아공장을 중심으로 동원금속, 에스엘, 아진산업, 구영테크, 화신 등 대구경북 5개 업체의 7개 공장이 위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기아차 조지아 공장이 애플카의 생산 거점이 되면 인근에 위치한 지역 부품업체들도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전망이다.

. 삼원강재 - 기아차의 조지아공장과 현대차의 앨리바마 공장 인근에 현지 법인을 통해 양사에 열간압연부품 공급중.
. 아진산업조지아 공장 인근에 현지 공장을 두고 기아차에 공급중.
. 구영테크/아진산업/동원금속/에스엘/화신 - 미국 조지아공장 주변 업체.
. 아진산업 - 아진USA, 기아차 미국 조지아 공장에 무빙파트 부품 공급 중.
. 동원시스템즈카본 코팅 알루미늄박, 페라리·애플 등에 납품.
. 덕산테코피아 - 세계 최초 무분리막 전극일체형 전고체배터리 개발 추진.
. 캐스텍코리아 - LG전자의 전기차 모터부품 납품. 



■ 이재명 관련주 - 이재명 경기도지사,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1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차기 대선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크게 앞선 1위를 차지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엠브레인퍼블릭'은 뉴스1 의뢰로 지난 25~26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차기 대통령 감으로 누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이 지사를 꼽은 응답이 28.7%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차기 대선에서 이 지사와 윤 총장이 대결할 경우 어느 쪽에 투표하겠느냐'는 질문에 이 지사에게 투표하겠다는 응답이 45.9%로 나타났으며, 지역별로는 부산·울산·경남에서 윤 총장이 이지사를 앞섰고 그 외 지역에서는 이 지사가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 신라에스지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무상급식 정책주로 부각된 바 있다.
. 수산아이앤티이홍국 각자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캠프 후원회 공동회장을 맡은 바 있다.
. 토탈소프트대표이사,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
. 티엘아이 - 김달수 대표,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공동의장을 맡은 바 있다.
. 인포뱅크 - 장준호 등기이사 성남창조경영 CEO포럼의 운영위원을 맡은 바 있다.



■ 영상콘텐츠 관련주 디즈니+ 국내 시장 진출 가시화 전망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


월트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디즈니+)가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해 KT, LG유플러스 등과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올해 하반기 서비스를 출시하고 모바일과 IPTV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쿠팡플레이를 서비스하는 쿠팡의 미국 나스닥 상장 추진 소식 등도 지속 호재로 작용하는 모습이다.

이 같은 소식에 알로이스, 삼화네트웍스, 팬엔터테인먼트, NEW 등  영상콘텐츠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알로이스 - 안드로이드 기반의 OTT 셋톱박스 전문업체.



■ 중국소비주 문재인 대통령-시진핑 국가 주석, 정상 통화 소식에 상승.


문재인 대통령이 전일 오후 9시부터 40분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 통화를 갖고 양국 관계 발전 및 코로나19 대응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통화에서 두 정상은 코로나 상황에서도 한·중 양국이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유지해 온 것을 평가하면서 양국 간 방역 협력을 강화하고 방역을 보장하는 가운데 인적·경제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으며, 시진핑 주석의 방한을 포함한 고위급 교류 활성화를 위해 계속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오가닉티코스메틱, 잇츠한불, 골든센츄리, 삼화네트웍스, 키이스트, 초록뱀 등 화장품, 국내 상장 중국기업, 엔터테인먼트 등 중국소비주가 상승을 보였다.

. 선진뷰티사이언스 - 공모가 11,500원.  1988년 설립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자외선 차단제, 색조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 등에 사용되는 원료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이다.



■ 현대비앤지스틸 - LG하우시스의 자동차 소재 사업부 인수를 검토에 이틀째 상한가.


25일 업계에 따르면 LG하우시스는 뱅크오브아메리카(BOA)를 주관사로 정하고 자사 자동차소재·산업용필름 사업부의 매각과 관련해 현대비앤지스틸과 논의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 삼양홀딩스 의약바이오 사업 전문 자회사 삼양바이오팜 흡수 합병.


삼양홀딩스는 삼양바이오팜의 합병을 이사회에서 결의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삼양홀딩스는 관련 절차를 거쳐 오는 4월 1일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다.



■ 원익큐브 애플 플렉시블 제품 관련 특허 소식 속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핵심 소재 은나노와이어 개발 사실 부각에 상승.

최근 애플이 美 특허청에 ‘구부릴 수 있는 전자 장치용 카메라 시스템’이라는 이름으로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스플레이가 볼록하게 또는 오목하게 구부러짐에 따라 카메라 하우징도 구부러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 속에 동사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핵심소재인 은나노와이어(AgNW)를 개발 중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