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스푸트니크V 백신 관련주 / 승리호 관련주 / 자동차 관련주 / 신규상장주

Grandpassion 2021. 2. 8. 17:15
반응형

 


 

2021. 02. 08. 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이트론/이아이디/이화전기 - 코로나19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 긍정적 효능 발표 속 위탁생산 업체 투자 사실 부각 등에 상승.

 

앞서 러시아 가말레야연구소 연구팀은 코로나19 스푸트니크V의 임상 3상 중간 분석 결과를 공개하며 예방률이 92%에 달한다고 밝혔다. 

 

스푸트니크V는 위탁생산 업체인 지엘라파(GL Rapha)의 자회사인 한국코러스가 국내에서 생산 중이다.

 

긍정적인 임상 결과 소식에 전해지자 '스푸트니크 코러스 1호' 조합에 200억원 규모의 출자금을 지급한 이아이디와 관계사인 이트론이화전기가 동반 상승했다.

 


 

. 필로시스헬스케어 - 지난해 별도기준 영업이익 흑자 전환 통해 관리종목 탈피 기대감에 상승.

 


 

■ 자동차 관련주 - 애플-현대차그룹, 애플카 협의 잠정 중단 소식 등에 급락.


현지시간으로 5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애플이 애플카에 대해 현대차그룹과의 협의를 잠정 중단했다며, 논의가 언제 재개될지 불분명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블룸버그통신은 애플카 소식이 잇달아 외부로 알려진 데 대해 애플이 화가 났기 때문이라고 추정했으며, 애플은 개발 작업이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향후 5년 동안은 프로젝트 발표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며 잠재적인 자동차 산업 파트너를 결정할 시간이 더 많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현대차그룹은 오늘 현대차 자율주행 전기차 관련 공동개발 보도에 대한 해명(미확정)의 재공시를 통해 다수의 기업으로부터 자율주행 전기차 관련 공동개발 협력 요청을 받고 있으나 초기단계로 결정된 바 없고, 애플과 자율주행차량 개발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이에 기아차,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만도, 현대차, 한온시스템, 구영테크, KB오토시스, 삼원강재, 동원금속, 아진산업, 화신, 세종공업, 상신브레이크 등 그동안 상승했던 자동차 관련주들이 급락했다.

 


 

■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 관련주 - "국내 SF 영화 승리호" 글로벌 흥행에 상승.

 

한국 최초 우주 SF영화 ‘승리호’가 넷플릭스 공개 이틀 만에 총 28개국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승리호는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개봉 일정을 연기하다 지난 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성창투, 덱스터, 위지윅스튜디오, 엔시소프트 등 영화 승리호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대성창투 - 승리호에 투자.

. 위지윅스튜디오 - 자회사 메리크리스마스, 승리호 제작.

. 엔씨소프트 - 승리호 제작사 메리크리스마스에 투자.

. 덱스터 - 승리호의 CG 작업 참여.

 

. 카카오 - 카카오페이지, 영화 '승리호' 원작 웹툰 5개국에서 연재 시작.

 

카카오페이지는 일본·북미·프랑스·인도네시아에서 웹툰 승리호를 동시 연재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후 대만·태국에서 승리호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에선 승리호 20화 이후 이야기를 선보인다.

한국 첫 SF 장르물인 승리호는 거대한 쓰레기장으로 변해버린 2092년의 지구에서 우주쓰레기 청소선인 승리호 선원들이 대량 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렸다.

승리호 웹툰 작가인 홍작가는 "'승리호 유니버스' 프로젝트가 마침내 시작됐다"라며 "하나의 지식재산권(IP)을 영화와 웹툰이라는 다양한 장르로 즐기면서 각 장르의 해석과 표현 방식의 차이를 찾아내는 것이 또 하나의 재미"라고 말했다.

 

 

 

 

■ 신규상장주

 

. 피비파마 - 항체의약품 개발(바이오시밀러 및 항체 기술 기반 신약 개발) 전문 제약회사.

. 레인보우로보틱스 - 국내 유일의 인간형 이족 보행 로봇 플랫폼 전문 벤처기업.

. 아이퀘스트 - 중소기업 대상 ASP 기반 SaaS 방식 패키지 소프트웨어와 SI 방식 구축형ERP 개발 및 판매.

. 선진뷰티사이언스 - 화장품 원료와 화장품 제조 및 판매.

. 모비릭스 - 모바일게임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 이즈미디어 - 사외사 이원기,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 제33회 사법시헙 합격. 연수원 23기 수료.

 


 

■ KR모터스 - 전기자동차용 부품업체 그린모빌리티 최대주주 등극에 상한가.


친환경 전기자동차(이륜,삼륜)의 신기술 보유회사 중장기 투자 목적으로 전기자동차용 부품/ 장비연구개발 및 제조판매업체 (주)그린모빌리티 지분 50.90%(293,333주)를 21.99억원에 신규 취득키로 결정(취득예정일:2021-02-05) 공시.

 

이번 주식 취득으로 동사는 (주)그린모빌리티의 최대주주에 올라섬.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언론을 통해 "전기 이륜차 12개 모델라인업을 갖춘 업계 4위 그린모빌리티 인수를 계기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다양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기존 내연기관 오토바이 사업은 중국합자회사에서 생산하여 국내외 판매에 주력하고, 한국의 동사는 전기차(이륜 등) 연구개발(R&D), 생산, 국내 및 해외 판매 등 미래 모빌리티 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국가구 - 가구 판매액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10조 원을 넘어섰다는 소식에 상승.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한 영향이 크다는 분석. 자연스럽게 집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소파, 수납장 등 가정용 가구 소비가 늘었고 직장인들의 재택근무와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이 일상화하면서 자, 책상 등의 판매도 증가했다.

온라인 판매 증가가 두드러졌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쇼핑몰의 가구 거래액은 4조9880억 원으로 전년(3조4756억 원)보다 43.5% 불어났다.   

한국가구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04억9076만 원으로 전년대비 20.7% 증가했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54억6799만 원으로 15% 늘어났다. 당기순이익은 92억5486만 원으로 52.5% 증가했다.

 


 

■ 고려시멘트 - 부동산 공급 확대 정책에 상승.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정책에 강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주 정부는 수도권 및 5대 광역시 중심으로 '25년까지 총 83만호의 주택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지난 7일 국토부는 매입임대주택 사업계획을 발표해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등 저소득층 대상의 매입임대주택 4만5000가구를 매입·공급하기로 했다.